어릴때 한 바람의나라는 완전 극 파티플이긴 했는데
좀더 커서한 테일즈위버 - 혼자 사냥하고 보스잡으러댕김
아키에이지 - 굳이 던전사냥 안하고 생활하고 모험하러다님
마영전 - 파티를 가야하긴 하는데 파티원의 의미는 내 어글 끌어주는 동료ai이상의 의미가 없었음(나혼자 잘하면됨)
모비노기 - 최상위던전 가는거 아니면 풀자동돌림
메이플은 안해봐서 몰겠는데 거기도 대부분은 솔플 아닌감
뭐 로아가 파티권장이었다가 바뀌어서 아쉬울수는 있는데
살아남으려고 변화하는거니까.. 그래도 윗구간은 파티 잘 하잖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