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런글을 쓰게될줄은 몰랐는데;; 자주포를 즐기다보니..

 

"어느나라 자주가 좋아요? 어느국가 몇티어 어때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되어..

 

'용기내어 글을한번써볼까..자주포 각국가 각티어별로 어느정도 정보를 얻어가시는데 도움이될까?'

 

라는생각으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글을 쓸만큼 뛰어난 글솜씨가 있는것도 아니고.. 자주포에 대해서 엄청난 고수도 아니지만..

 

적어도.. 글솜씨야.. 내용만 전달할수있는 정도면되고... 자주포는.. 각국가 남부럽지않게 탑승 해봤기에..

 

경험담? 개인적인 느낌? 등을 토대로 글을 적어내려가보겠습니다

 

우선.. 계정 두개를 돌리며.. 한계정엔 미국.소련 자주포를 육성중이고.. 다른한계정엔 프랑스.독일을 육성중입니다..

 

두계정통합.. 자주포 5천회탑승..밖에안되는 뉴비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이니 참고만해주시길바래요

 

인사가 너무길었네요;;

 

일단 자주포를 처음하시는 유저분들이.. "어느국가 자주포가 좋아요? 자주첨하는데 어느나라하면돼요?"

 

라고 물으시는분이 상당수계시던데.. 이상하게.. "자주초보면 소련이좋아요"라고 소련을 추천해주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

 

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그게 참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왜..자주초보에게..첫자주포를 소련으로 추천할까..

 

4국가 모두 7티어이상자주를 보유중이지만... 소련은.. 사실.. 초보가 하기엔 각티어별로 여러가지요인(사거리.데미지)

 

변동폭이 커서 플레이방식이 상당히 유동적이므로 난이도가 높은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자가 절대 첫자주포국가로 손대지 말아야할자주를 프랑스와 소련을 꼽습니다..

 

이 두국가는 손을 많이 타는편이으로 적응기간이 긴편입니다.. 따라서 초보자가하기엔 비추입니다..

 

저같은경우엔 자주포 첫 국가는 독일을 추천합니다..

 

각티어별로 무난(이라고 쓰고.. 동티어대비 중상위권에 모조리 랭크)하기때문이죠..

 

바로 독일 자주포 설명들어갈께요~

 

2티어의 경우엔.. 사실상 어? 하다가 바로 티어업이 가능함으로.. 생략하도록할께요..

 

(만약 2티어 자주 각국가 정보도 궁금하시면 리플로 추가하도록할께요)

 

3티어(wespe . sturmpanzerII)

 

보통 자주포를 정석 자주포 트리를 탈경우엔.. sturmpanzerII로 가게되고..

 

3티구축 마더에서 자주포로 바꾸시게돼면 wespe로 가게되시는데..

 

사실상.. 3티어 자주의 경우엔.. 별다른 국가별특색없이.. 명품이고 지뢰고의 기준이 모호하게 넘어가는편입니다..

 

다만.. wespe의 경우엔 동티어에선 나올수없는 데미지를 가지고있기때문에.. 한방한방이 타국가에비해 강하긴하지만

 

그에따른.. 장전시간.명중률이  낮은편임으로.. 평균뎀딜은 큰차이가 없기에.. 두가지중 어느자주를 택하든 큰차이는없습

 

니다..

 

 

4티어(그릴레)

 

드디어.. 4티어 최고의 명품 그릴레네요..

 

타국가 동티어 대비.. 최고의 사정거리(1000미터) 최고의 데미지(680)로 4티어중에선 최고의 명품으로 꼽히는

 

자주포입니다.. 4티어 자주가 매칭되는 배틀티어(5~8)를 감안하면.. 6~8티어 중.중형 입장에서.. 타국가 자주포의경우엔

 

관통이 되지않는이상 간지러울정도(50~120)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관통될경우엔(250~350)의 데미지가 들어오지만

 

그릴레에게선 관통되지않았을경우에(150~200) 관통시엔 (500~650)이라는 데미지가 들어옵니다..동티어중에선

 

유일하게 한방의 데미지를 맛볼수있고.. 이런 재미때문에 자주포를 하는구나 라고 느낄수있는 자주포입니다..

 

다만.. 엄청나게 좁은 포각과 동티어대비 긴 장전시간이 단점으로 꼽히긴하지만.. 높은데미지와 준수한기동력 긴사정거리

 

라는 장점을 가리기엔 부족합니다..오히려.. 긴장전시간과 좁은 포각.긴사정거리는 앞으로 나올..또는 타국가 자주포대비

 

자주포운용의 적응력을 기르는 훈련과정이라 생각하시면 실보단 득이 많다고봅니다..

 

 

5티어(험멜)

 

4티어에 이어.. 5티어또한 동티어 최고의 명품으로 꼽히는 험멜입니다..

 

기동력.사거리.명중률.데미지.장전시간. 이 모든걸 다 가진 자주포입니다..

 

추가적으로.. 엄청난 선회력과 무거운 무계 좋은 추중비 좋은부각에따른 직사의 용이함등으로 난입한 적 경전에대한

 

대응도 상당히 강한편입니다..모든국가 2.3.4.5티어 총 16기의 자주포중 최고의 성능을 가진 자주포라 말할수있는

 

자주포입니다..

 

6티어(게판)

 

자주포 초보유저에게 독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준수한.또는 최고의 성능을 가진 자주포가 줄줄이 배치되있고..

 

트리내에 지뢰가없다는 것때문인데.. 6티어 게판역시.. 최고의 명품으로 꼽히는 자주포입니다..

 

아니..최고정도가 아니라.. 모든국가 모든 자주포중에 최고의 자주포로 꼽히는 자주포가 게판입니다..

 

준수한데미지 평뎀1200(미국1250.프랑스950.소련1850)에.. 모든국가 중 최고의 명중률

 

빠른장전시간(풀이큅.승무원100.올전우애시 19.6초).준수한기동력.엄청난 포각(이거뭐 목돌이자주가아닌가싶을정도의)

 

으로.. 자주포중 가장많은 전투횟수.가장많은 보유수를 가진 자주포입니다.. 독일자주의 최고정점이며..

 

더 고티어를 보유했음에도.. 끝까지 차고 한자리 차지하며 정예전차로써 끝까지가는 경우가많은 자주포입니다

 

 

7티어(게티)

 

호불호가 갈리는 자주포로써.. 게판에 익숙해져있는 유저라면.. 멘붕을 겪으실만한 자주포입니다..

 

(하기사.. 게판에 익숙해져잇는 유저가 멘붕겪지않을 자주포가 잘없긴합니다;;워낙에 게판이 좋아서..)

 

왠만한 헤비는 귀여워보일정도의 엄청나게 큰 크기.중형은고사하고 헤비들도 촤~촤촤촤~를 외치며 지나쳐갈정도의

 

느린 기동력. 한바퀴선회하는데 18초나 걸리는 세월아 내월아하는 선회력.. 한마디로.. 그냥.. 둔합니다..

 

둔해도 너무 둔해요.. 저도 처음 게티를 스톡상태로 몰땐.. '아...이거..뭐...답이없네.. 지뢰는 지뢰구나..'라고생각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풀업을 하고난 다음엔 조금씩 생각이 달라지더군요.. 자주포의 재미중 가장큰부분을 차지하는..

 

한방 데미지...! 네... 동티어중...최고입니다.. 스플레쉬범위.. 대박입니다.. 관통이 되는순간...

 

피격대상은 한방에 차고가는 새로운경험을 하게만드는 자주포입니다..

 

어중간한 전차가 한방에 차고가느냐..? 아닙니다.. 이름만들어도 헐 소리나오는 전차도 관통될시엔..한방에 차고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직접 한방에 차고보낸 전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프랑스9티어중형 로렐40톤.. 관통? 뭐 그런거없습니다.. 맞으면 만피한방차고입니다.. 10티어 바샷? 동일합니다..

 

맞는순간 차고입니다..뭐 요기까진.. 걔네는 물방이니까~ 하실수도있씁니다..

 

그럼.. 요건어떨까요? 독일 10티어 중형.. e50M...관통되는순간.. 만피 한방에 차고갑니다..

 

엄청나게인기있는 헤비죠? 미국10티 E5... 네.. 관통시에 만피 한방에 차고가거나 모듈 다나가서 제대로움직이지도못하는

 

피 100도안남은 고철로 바뀝니다..최고의 오피탱으로.. 사기탱이라불리오는.. T57헤비.. 뭐...멀리갈거없네요..

 

이글쓰기 30분전 게티로 만피 한방에 차고보내고오는길입니다..

 

분명.. 엄청나게 좋은 자주포다.. 라고 할순없는건 사실입니다..

 

저역시 모든국가 자주포를 몰면서.. 이거 너무... 지뢴데? 라고 생각하는 몇안되는 자주포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한방의 재미를 생각하신다면..한번쯤 몰아봐도 괜찮은 자주포입니다..

 

 

8티어(게이)

 

글을쓰기에 앞서.. 현재 한국섭에선.. 연구만 해놓고 출고를 하지않은상태입니다.. 가격이 너무.. ㅎㄷㄷ해서..

 

게티랑 같은 주포를 사용하므로..증가된한방을 느낄수도없을거같아서 출고는 하지않았어요..

 

하지만.. 안몰아본건아닙니다;; 출고하기에앞서 게티와 뭔가 차이가 많은가!? 라는 궁금증때문에..

 

테섭에서 출고해서 미리 몰아봤었거든요..

 

40여판 탑승해보고 느낀건... '음...? 구지.. 출고할 필요가없겠구나"입니다..

 

저런 결정을하게된 여러가지 이유가있는데.. 첫째는.. 매칭문제입니다..

 

8티어자주포매칭... 답없습니다... 동접5천명이하일땐.. 매칭도 오래걸릴뿐더러.. 매칭되더라도..

 

벨붕이된 상태입니다.. 각팀당 자주포 5기씩있거나.. 심지어 7기씩 있을때도있고..(물론..싸그리 8티어자주입니다;;)

 

7:7방으로 매칭이돼는데.. 각팀5기씩자주가 걸리거나.. 양팀 올...자주만 매칭되기도합니다..

 

두번째이유는.. 게티에서 큰 변화가 없습니다.. 조금더나은..장전속도..그거뿐이었습니다..

 

 

첫글이자.. 약속시간을 앞두고 급하게 쓴글이라 두서도없고.. 글솜씨도 엉망이지만.. 각국 자주포에대해

 

이해를돕고.. 이제막 자주포를 키워보실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쓴글이니 나쁘게보진말아주시기바래요

 

조만간 다른국가 (소련.미국.프랑스) 자주포에 대한 각티어별 글도 올리도록하겠씁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수정해야할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리고 수용하겠습니다 ``;

 

좋은하루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