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o.wowhead.com/news=316824/%EC%96%B4%EB%91%A0%EB%95%85%EC%97%90-%EB%8C%80%ED%95%9C-sloot%EC%9D%98-%ED%8F%B4-%ED%81%90%EB%B9%97-%EC%9D%B8%ED%84%B0%EB%B7%B0

이런 와우헤드에서 이미 번역해 두었길래 이거만 빼기도 뭐해서 그대로 옮겨옵니다.

개요

나락 내 탈것
  • 이 지역이 위험하고 끔찍한 지역임을 상기시키는 것을 가장 중점으로 했습니다.
  • 탈것을 타고 위협을 빠져나가는 것이 가장 강력한 방어가 되리라 생각했기에, 이를 막을 방법을 고안하고자 했습니다.
  • 제대로 설명되지 않은 것이 첫 번째 문제로, 탈것을 탈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재까지는 불가능합니다.
  • 두 번째 문제는 나락이 무척 거대하고 일부 지역에는 특별한 게 없다는 점입니다.
  • 이에 따라 비행 조련사나 일종의 빠른 이동을 추가해 텅 빈 곳을 뛰어다닌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끔 하고자 합니다.
  •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나 만약 최종적으로 탈것을 타지 못하게 한다는 결정이 내려진다면 아마 나락에서는 영구히 탈것을 타지 못할 것입니다.
  • 아마 나락에서 비행하는 건 불가능할 겁니다.
  • 어쩌면 탈것을 타면 간수의 시선에 들 수도 있겠죠.
나락 내 일반 적 전리품
  • 나락의 적들에게서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현재는 전리품을 얻을 수 없으나 이는 베타의 문제입니다.
강력한 적들
  • 일부 적들은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며 플레이어 또한 마찬가지이나, 나락은 원래 위험한 곳입니다.
나락의 다른 지역들
  • 나락의 다른 지역들은 초반부터 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디버프나 다른 것들을 통해 아마 아직은 이 곳에 올 때가 아니라는 걸 알려줄 것입니다.
  • 향후에 좀 더 큰 보상을 위해 이런 곳으로 돌아올 이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나락 전역 퀘스트
  • 나락의 전역 퀘스트는 지도에는 표기되지 않으나 미니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처음에 나락을 탐험할 때에는 약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뛰어드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 하지만 나락을 좀 더 탐험하기 시작하면서 전에 발견했던 것의 위치를 기억하고 여러분만의 길을 만들어낼 수 있겠죠.
  • 중개자 벤아리는 주위의 목표를 보여주거나 하는 아이템들을 팔 수도 있지만, 나락은 그저 또 다른 전역 퀘스트 지역으로 남지는 않을 것입니다.
나락에서 보내는 시간
  • 나락에서 보내는 시간은 약 25-30분 정도일 것이며, 아주 조심한다면 40분 정도까지도 머무를 수 있을 것입니다.
  • 아마 매일 나락에 입성할 필요는 없을 테고,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간수의 시선 디버프 초기화
  • 현재는 성약의 단 성소에 돌아가서 령을 소모해 디버프를 제거하는 것을 생각 중에 있습니다.
  • 만약 친구가 게임에 접속해서 같이 나락을 탐험하고 싶은데 디버프가 있어 이를 지우고 싶다면 충분히 가능해야만 하나, 동시에 이를 계속해서 초기화하는 것이 게임을 가장 최적으로 플레이하는 방식이게끔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나락의 목적
  • 스토리 상으로는 우주적으로 잘못된 것을 고치고자 하는 것입니다. 영혼들은 이 곳에 있을 이유가 없으며, 다른 성약의 단으로 갔어야만 했습니다.
  • 여기서 구출해야 할 중요한 인물들도 몇몇 있을 것입니다.
  • 게임플레이 상으로는 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영혼이 필요하며, 특정 영혼결속 칸을 해금하려면 특정 명성이 필요합니다.
명성
  • 일종의 소프트 캡 같은 것을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추가 주간 퀘스트던, 일일 부름과 관련되어 있던 노력을 통해 따라잡을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할 것입니다.
령 따라잡기
  • 응축된 환영에서 교훈을 얻었으며 이를 령 보상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 부캐의 강함은 캐릭터마다 따로 쌓아가야 하나, 그 힘과 시스템이 서로 약간 겹쳐질 떄에는 이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확장팩 동안의 나락
  • 나락에 대한 9.0 패치 이후의 계획이 있습니다.
나락에 대한 다른 이야기
  • 나락에서 볼 유일한 친우는 벤아리 뿐일겁니다.
  • 벤아리에게서 얻을 수 있는 흥미로운 아이템으로는 토르가스트에서 령 능력 선택지를 1개 이상으로 늘리는 것이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벤아리는 흥미로운 장난감과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일부는 토르가스트에도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토르가스트 밸런스
  • 토르가스트의 밸런스 문제점은 층을 일직선으로 계산했기 때문입니다. 각 층마다 난이도가 좀 더 빠르게 스케일링되게끔 할 예정이나, 매 6층마다 이가 조금 내려앉게끔 하여 난이도 커브가 좀 더 톱처럼 느껴지게끔 하고자 합니다.
  • 이에 따라 적들은 플레이어의 강함보다 더욱 강하게 스케일링될 것입니다.
토르가스트 고층
  • 토르가스트에서는 고층에 도달하는 것처럼 어려운 달성 과제들이 존재할 것입니다.)
  • 이는 현재 작업 중에 있으므로, 곧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토르가스트 튜토리얼
  • 토르가스트 튜토리얼을 통해 36층을 해금할 수 있으며 이는 계정 공유일 것입니다.
영혼결속 전도체 파괴
  • 현재는 영혼결속의 전도체를 변경하고자 하면 원 전도체가 파괴되는 방식입니다만, 이는 아직 토론 중에 있습니다.
전도체 획득 방법
  • 전도체는 전리품 획득 시 획득이 가능하며 아이템 레벨이 붙어있을 것입니다.
어둠땅 내 정수와 타락 시스템
  • 어둠땅이 출시되었을 때 이 시스템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까지는 불투명합니다.
전설 아이템
  • 전설 룬 조각 UI는 테스팅을 위한 것이며 UI 자체는 아직도 작업 중에 있습니다.
  • 기본 장비는 전문기술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매 주마다 토르가스트의 어떤 지구가 열려있는지를 알고, 토르가스트를 진행하여 재료를 모은 후 전설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