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6830/shadowlands-interview-with-pandatv-and-ion-hazzikostas


타락과 사전패치

  • 아마 다음 주에 무엇이 사라지고 무엇이 아닌지 설명해 줄 자세한 블루 포스트가 나올 것 - 예) 브루토사우르스
  • 타락은 9.0 사전 패치 때 사라질 거임
  • 정수와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계속 작동할 거임 - 예외적으로 어둠땅에 있을 때만 작동하지 않음

전설

  • 룬제련사에게 도안을 갖다 줘서 해금하게 됨
  • 도안은 계정 귀속
    • 세푸즈는 cc, 해제, 차단처럼 좀 더 PvP 요소스러운 것들로부터 발동하니 그 도안은 PvP에서 나오게 될 수도 있다.
    • 화염 마법사는 4초 시전이라는 좀 더 PvE요소스러운 걸 요구하는 전설을 갖고 있는데, 그렇기에 그 도안은 PvE에서 나오게 될 수도 있다.
  • 토르가스트 고층을 완료하면, 그 이하 모든 층의 전설 재료도 얻을 것이다.
  • 어둠땅의 전설은 군단 전설보다 더 빠른 속도로 얻게 될 것이다.

파티 찾기 업데이트

  • 업데이트는 되겠지만 어둠땅 출시 때는 아니다.
  • 여러 쐐기 던전 용으로 많이 이용되었기에 그 UI를 업데이트할 거임.
  • 사람들이 등록한 던전 대신 던전과 단수로 검색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쐐기

  • 어둠땅의 신규 시즌 어픽스가 있다. - 베타 때 몇 가지를 시험해 볼 수도 있다.
  • 첫 번째는 모두가 던전에 대해 배우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마 약간 더 쉬울 수도 있다.
  • 파열과 화산은 생명력이 아니라 단수에 따라 스케일링되도록 조정되었다.
  • 쐐기의 장비 교체는 무기 교체로 제한될 것이다. 본질적으로 쐐기는 큰 공격대 전투다.

PvP만

  • PvP만 하거나 한 활동에만 집중한다면 성능의 대략 95% 정도를 내야 한다.
  • 와우는 거대한 게임이며 다방면에서 숙련도를 보일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한 미세한 차이가 존재해야 한다.


낭만 전리품

  • 현재 낭만 전리품을 변경할 계획은 없다.

수집가용 업적

  • 항상 더 추가할 계획은 있다. 하지만 새로운 탈것이나 무언가를 추가하면 누군가는 그걸 해야만 한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도 안다.
  • 반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그게 요원한 것처럼 느껴지게 하고 싶지도 않다.

전도체

  • 전도체가 중첩되는 게 의도된 건지는 100% 확실하진 않은데, 그럴 거 같다.
  • 중첩되는 건 사실 몇 가지 문제들을 만들어 내고 중첩되지 않는다면 다양성에 대한 유인이 더 생겨 난다.
  • 전도체를 통해 스페셜리스트들이 약간의 이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다. 탱으로 96%만큼 좋을 수 있는 게 그렇게 나쁠까?
  • 그 전문성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군가는 반대한다는 것도 안다.

문제 있는 직업

  • 베타로 접어든다는 것이 직업 설계를 끝내서 숫자만 바꿀 거라는 의미는 아니다.
  • 하지만 근본적인 변화는 기대하지 마라.
  • 여전히 능력, 특성 간의 상호작용을 바꾸고 기술을 추가할 수도 있다.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 파이리
  • 불은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