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탄 얼라 씹강도 입니다.

2회에 걸쳐 썼던 잠행 딜사이클의 원리와

사전계획을 활용한 효율적인 은신/소멸의 활용에 대해 적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호응을 해주셔서 두 글이 모두 인증으로 갔습니다.

제 글을 봐주신 모든 분들

감자염

 

자 그러면 이번 글은 약속했던 대로

도적의 메즈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잠행을 기준으로 쓰는 글이지만 부분적으로

다른 전문화의 도적들도 활용 가능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1. 도적 메즈의 종류

도적의 메즈는 많습니다.

다만 쿨타임이 있다는 것과 밀리 한정으로 삑사리가 잘나는 스킬이 몇개라는

단점을 제외하곤 거의 모든 종류의 메즈를 가졌다고 해도 무방하죠.

간단하게 나열해드리자면

 

1-행불류 : 혼절시키기, 후려치기

2-공포류 : 실명

3-무장해제류 : 장비분해

4-기절류 : 비열한습격, 급소가격

5-특수기절 : 마비독4중첩 기절

6-침묵류 : 목조르기

 

메즈 정말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메즈를 가졌다고 봐도 됩니다.

이래서 도적 사기라고 하는분들도 있구요.

하지만 중요한건 이 모든 메즈들은 자연스레 중첩이 쌓여 터지는

마비독 기절을 제외하곤 모두 기력을 소모합니다.

도적은 기력클래스인 관계로 무한정 메즈를 넣을 수가 없습니다.

이걸 기억하셔야합니다.

 

2. 도적의 메즈는 최고의 파티 생존기이다.

도적의 메즈는 가히 기절류에 특화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특성은 20초쿨타임의 급소가격과 소멸과 어춤을 통한 비열한 습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도적의 기절은 물리 기절이기에 급장,보축류가 아니고선 풀 수가 없습니다.(죽박제외)

pvp는 레이드딜링처럼 꾸준한 딜이 아닌 말그대로 폭발적인 BURST딜링이기 때문에

쿨기를 킬때 장신구와 함께 딜링을 하기에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옵니다.

상대가 쿨기를 켰을때 도적의 스턴은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사가 무희해깃을 올리고 아군을 세게 후드려 깐다고 할 때

전사에게 5버블 6초 풀급가가 들어가게 되면 전사의 딜을 6초간 끊을 수 있고

아군이 생존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가 있겠죠.

만약 여기서 전사의 급장이 나온다면 우리는 쿨20초 짜리 급소가격 하나로

전사의 급장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명백히 쿨교환에 있어서 이득이라는 것이죠.

상대방이 쿨을 켰다면 망설이지 말고 스턴을 주세요.

급장유도를 할 수 있고 이는 판을 만들어가는데에 결정적입니다.

 

3. 도적 메즈콤보의 소개

도적 메즈 콤보 대단히 무궁무진합니다만

제 생각에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당장 생각나는 사이클을 몇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앞서 심화편에서 말씀드린 주시비습 대상끌어 대상비습 또한 메즈 콤보의 일환이죠.

 

1) 실명-혼절

이는 간단하면서도 급장없는 상대 힐러에게 있어 재앙과도 같은

메즈 콤보입니다.

어춤이 있을시 상대 힐러 입장에선 알고도 막지 못하고 무력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힐러 : 실명8----실명7---실명6---실명5---실명4---실명3---실명2---실명1---혼절8---------

점사 : ---(어춤)비습4---비습3----비습2--비습1---급가3---급가2---급가1---급가 끝---어춤 끝

 

이는 파트너 딜러와 함께라면 70프로 이상의 킬각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끊기지 않는다는 가정하이지만요.

이를 만드는건 파트너와의 호흡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2) 소멸/어춤을 활용한 투타겟 8초간 무력화, 그리고 동시에 대상하나에게 위협적인 딜

대상1 : 비습4---비습3---비습2---비습1---후려4---후려3---후려2---후려1

대상2 : --------비습4---비습3---비습2---비습1---급가3---급가2---급가1

 

소멸/어춤 후 대상1에게 비습 - 대상2에게 끌어 비습 - 파열사계 - 매복or기습 - 대상1후려

- 대상2 급가 - 나머지 딜링

 

추가)

*끌어쓰기 활용을 추가시

대상1 : 비습4---비습3---비습2---비습1---후려4---후려3---후려2---후려1

대상2 : --------끌어 ----비습4---비습3---비습2---비습1---급가3---급가2---급가1

 

소멸/어춤 후 대상1에게 비습 - 대상2끌어 - 대상2 비습 - 파열사계 - 대상1후려 - 대상2 매복or기습

- 대상2 급가 - 나머지 딜링

 

이는 파트너와의 호흡도 대단히 중요한 콤보입니다.

왜냐하면 대상1에게 도트가 비습4초안에 없어지거나 아예 없어야 넣을 수 있는 콤보이기 때문이죠.

2)를 능숙히 사용하실 수 있다면 독자분들의 파트너는 대단히 편안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겁니다.

 

3) 공포조합의 경우 힐짤or문양목졸4초 - 반실명(문양필수) - 혼절8

목졸의 경우 디버프를 보고 이으면서 줘도 되지만

힐짤의 경우 자신만의 마음속 초시계로 정확하게 5초를 계산할줄 알아야

넣을 수 있는 메즈 콤보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메즈 콤보가 많지만 지금 게임을 하는 중이 아니라서

제가 자주 쓰는 콤보 세가지만 적었습니다.

나중에 추가적으로 생각나는 콤보가 있다면 후속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적은 허수아비와 친해져야 어떤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짧은 시간에 쓰는 글이라

가독성이 떨어지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과도한 태클은 사양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보는대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