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화),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의 1.04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특대검과 특대 무기의 점프 공격을 제외한 공격 속도가 빨라지고, 양손 공격 대미지가 올라 이전보다 적에게 묵직한 한 방을 꽂기 쉬워졌다.

중요한 조정 사항 중 하나는 가드 강도가 높은 장비를 착용했을 때 '대방패의 탈리스만' 효과가 감소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최대 강화한 지문석의 방패와 대방패의 탈리스만을 함께 장착하면 가드 강도 100이 되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그러나 업데이트 후에는 같은 세팅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낸 뒤 스태미나가 감소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드 버튼에서 손을 떼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주류 마술과 기도 다수가 위력 증가, 시전 시간 감소, 경직 내성 추가, FP 소모량 감소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향을 받았다. 단, 아듀라의 달의 검이나 샤브리리의 외침 등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던 일부 마술이나 기도는 하향 조정됐다.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는 버그성 아이템은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전달할 수 없게 변경됐다. 무작위 세계에 난입해 버그성 아이템을 제공하고, 이로 인해 억울하게 불이익을 받는 유저가 생기는 상황을 원천 차단한 셈이다.

NPC 관련 추가 및 조정 사항도 눈여겨 볼만하다. 패치의 퀘스트 라인이 여러 단계 추가됐고, 밀리센트는 퀘스트 진행 후 주변에 결계가 생성된다. 이는 퀘스트 막바지에 낙하 대미지로 밀리센트가 사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장치로, 이제부터는 무구한 금의 침을 얻을 기회가 허무하게 날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외에도 특정 조건에서 디아로스의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거나 대변 먹는 자 처치 보상을 얻을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됐다.

엘든 링 1.04 업데이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