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줬다 뺏으면 난리남

그래서 너프를 못시키는거임

밸런스는 맞춰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실제 내 캐릭이 좋다고 너프하거나 타캐릭들은 안좋다고 대폭상향하는데 내캐릭은 상향없다?

현타와서 접어버리는 사람 좀 많을거임

대폭 조정해서 밸런스 맞추자니 op캐릭 하던 사람들이 위처럼 기분 상해서 많이 접어버리는데

반대로 op캐릭말고 평소 안좋은 캐릭들은 지금까지 밸런스 안맞춰줘도 참으며 겜하면서 접는 사람이 적단 말이지?

아니면 이미 다 접어서 맞춘다고 돌아오지도 않고

이런데 게임사 입장에서 빠르게 밸런스 맞추겠음? 오히려 손해보는데?

그래서 조심스럽게 천천히 조금씩 여론 봐가면서 밸런스 맞췄다가 

op캐릭유저들이 난리치면 그냥 눈감고 민심 달래기로 다시 쪼금 상향시키고

계속 간보면서 천천히 밸런스 맞춰나가는거라 밸런스 맞으려면 몇달은 있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