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결말

풍은 사기임 무조건 사기일수밖에 없음

이유는 밑에 글에 설명했음.

이걸 치유한테 준다는건 딜러 밸런스 맞출 생각 없다는뜻임

고로 치유한테 주지도 않을거임


결말은 풍을 너프할거임

1. 재감과 전속 수치를 대폭 낮춘다.

2. 다른 스탯으로 대체한다. (공% 또는 피증 등등)


난 2번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함. 

그렇게하고 공캡을 높힌다 했으니까 아마도 난 공%라고 예상함

그리고 치유 버프중에 하나를 바뀐 질풍급으로 하나 주겠지.

그렇게해서 버프를 줄세웠어


근데 이대로 가지 않을거임. 현재 메타 자체가 괴랄함 시너지메타

버프의 밸류자체가 너무 높아져있음. 

이로인해 시너지를 갖고있는 직업들을 무조건 넣고나서

그다음 딜러를 넣어야하니 현재메타에서 가장 딜이 강한 직업만 고려할수밖에 없는거임

난 검수호치 전반적으로 버프 밸류를 동일한 비율로 크게 낮출거라 생각함

그럼 검수호치가 버려지겠지

그래서 검수호치만이 할수있는 특정한 기믹이나 구조를 만들거라고 생각함

물론 그 기믹은 각포지션중 하나만 있어도 가능하니 

5인구조는 탱1 딜3 힐1 구조로 갈거라고 난 예상하고 있음

이 구조를 기본으로 새롭게 시스템을 짯을거라 생각함.


김남준이가 말한 구조를 바꿨다는건 이걸 뜻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