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형들

오늘은 살성 pvp 회피작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 해

나보다 템 좋은 사람 많고 회피 높은 사람 많은거 아는데 요즘 공명치에서 회피로 넘어오려는 형들, pvp를 회피로 시작하려는 형들이 요즘 들어 자주 보이는것 같아서 지금까지 회피 살성으로 pvp 해본 사람으로 장단점 같은거 알려주려고 해 

0. 회피살성을 추천하는가?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갈린다고 생각하는데 솔쟁 위주로 플레이를 한다면 솔직히 말해서 회피살성보다는 나는 공명치(극명중)를 추천하는 편이야 

이런 사람이 회피살성을 하면 좋아. 
나는 파티쟁을 위주로 한다 
주변에 나랑 어비스 돌아줄 지인 치유랑 수호가 있다.(매우 중요)
급병들한테 인디언밥 맞고 죽는게 너무 싫다.
- 나는 3번때문에 회피살성 골랐어

1. 회피살성 특징
 공명치(극명중) 세팅을 한 살성처럼 암살자의 방식으로 플레이하는것 보다는 딜탱 다 챙기고 다인 교전에 좀 더 힘을  준 딜탱 포지션으로 플레이를 하게 돼 (쌍검 근접 전사라는 말이 진짜 잘 맞는거 같아..)
장점 : 살성 캐릭터 자체의 딜로 회피를 땡겨도 딜이 보장됨, 살성 PVP 최대 단점인 생존성능이 보장된다.
단점 : 회막무의 부재로 막기 세팅을 한 캐릭터를 단독으로 못 잡는다
주요 타겟층 : 공명치 세팅 pvp 유저, 세팅 덜 된 캐릭터
플레이방식 : 수호, 치유랑 함께 파티로 운용하며 수호의 전보, 살성의 회계로 포스규모 딜을 버티면서 후방 로브를 짜른다. 

회피 살성은 액티브 스킬 회베를 계속 켜줄수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따라 붙는 플레이를 해야 하고 기절이 걸리면 터지는 방어균열이라는 스킬이 찐빠가 나긴해도 굉장한 밸류를 가지고 있는 패시브야
그래서 나는 패시브는 무조건 충격적중 1순위 방어균열 2순위로 챙겼어 

2. 회피를 몇으로 해야할까?
회피라는 스탯은 높아봐야 캡이 걸려있는 스탯이기 떄문에 딜레마에 걸리기 쉬운데 쉽게 구간별로 나눠서 설명해줄게
회피 2500~2700 : 방어 세팅을 한(명중을 유기하고 막기, 회피에 투자한 사람)에게만 작동해, 공명치한테 쉽게 뚜드려 맞고 캐릭터가 이도저도 아니게 변해서 이 구간은 비추야
회피 3000~3500 : 급병들 한테도 어느정도 회피 성능이 나오기 시작해, 여기서 부터는 회피살성의 맛을 어느정도 볼수있는데 요즘은 명중을 퍼줘가지고 공명치한테는 여전히 뚜드려 맞아, 지인들 보니깐 공명치 두른 사람들이 명중이 3000~3300 정도가 나오고 이걸 넘어가는 애들은 극명중의 영역이더라구.
회피 3500 이상 :  축하해 여기서부턴 회피살성이라고 말한 만해 어차피 회피의 계약을 키면 순간적으로 4000까지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앞서 말한 플레이들이 가능해 지금부터는 다른 부분에 조금 더 투자하는게 효율이 좋아.

3. 세부적인 세팅 방법 
3-1) 이해도
이해도에서 3 6 9 회피를 꼭 찍어야 하느냐? 그건 아냐 나같은 경우에는 39에 무피증, 피증으로 챙겼고 6번은 피내 맥옵 뜬거 아니면 회피 35이상만 킵했어
이해도는 처음 4개까지는 회피 37이상으로 잠구는게 좋고 7개까지는 30이상 그 이후부턴 25이상으로 박았어.
- 추가로 무피증 피증보다 맥옵이 아닌이상 회피를 먼저 잠구는게 좋을거야. 잘뜨면 괜찮지만 나같은 경우엔 이해도에 쓴 결정이 한 종족당 15~20만개쯤 돼

3-2) 마석
마석의 경우에는 심연 마석이냐, 중급마석이냐 갈리는데, 난 영웅템에는 심연마석을 먼저 투자했고 총 회피 44급 이상이면 킵을 했어. 
- 혹시나 모르는 형들이 있을까봐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추가회피 30급 이상이 민첩 자유영향으로 총회피 44정도 효율이 나오고 pvp회피는 자유 민첩 영향을 안받아서 나온 수치 그대로 더하면 돼

3-3) 영혼각인
 무조건 민첩200은 필수고 방어구에 회피 수치를 다 찾아야 해 극고점 보는 형들이나 회피 내리는거지 4000 이하는 방어구랑 악세에서 무조건 회피를 모든 피스에 다 붙인다고 생각하면 돼
그리고 상저랑 의지에 대한 얘기를 해야하는데 어차피 검성이나 수호성한테 이거 띄워도 머리채 잡히거든?
나는 이거 기룡 피스만 붙여뒀고 의지는 완전히 유기 했어  대신에 충적이랑 방어균열을 무조건 다 챙기는게 좋아
ex) 바지 : 피내, 민첩, 회피, 충적, 방균(현돌)
악세에서는 지식200 떙길 정도로만 붙여주면 돼
ex) 목걸이 : 회피 깡공(다른패시브 대체가능) 충적 방균 지식

3-4) 스티그마 & 액티브 스킬 20렙
 액티브 : 회베(1순위) - 심찌(2순위) - 빠베(3순위) -맹포(4순위)
 스티그마 : 환분(1순위) - 은신(2순위) - 비수(3순위) - 회피자세(4순위) - 회계or 나선 베기(회피3800부터는 나선이 좀 더 밸류가 높은거 같은데 취향의 영역이라고 봐 여기부턴) 

4. 각종 Q&A
Q) 늘무 필수인가?
 공명치가 아니라 교전시간이 생각보다 긴데 이때 늘무 아닌게 꽤 디메리트가 있다고 느껴서 지금 군단 늘무 훈장 모으는중이야 개인적으로 늘무가 더 좋다고 보긴하는데 분크메를 들어야 할정도는 아니고 나는 충적수치 떄문에 침늘무 나오면 PVP용으로 만들거야 루늘무는 지금까지 안떠서 안쓰고있어! 분크메 5돌도 있긴한데 안써!

Q) 심찌 회막무 삭제 어떻게 생각하는가?
 좀 가슴 아프긴한데 막기 상대로는 답이 없어졌어. 특히 막기 수호성은 1:1 해보니깐 둘이서 5분을 싸우더라고;;
근데 엔씨에서 회피살성의 카운터를 만드려고 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아마 다음주나 다담주 쯤에 살성한테 회막무를 좀 줄것같아. 지금 pvp갤 여론상 비수에 있는 쿨증을 없애고 딜계수를 늘려주면서 회막무를 주지 않을까? 싶어(이래도 막기수호 못잡아~)

Q) 딜이 안모자란가?
공명치 하던 형들은 답답할 수 있는데 그만큼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고 로브, 공명치 상대로는 딜 전혀 안 부족해

Q) 방어구 돌파 해야하는가
ㅇㅇ 고럼 50퍼가 캡이라 어차피 2대중에 1대는 들어오는데 그거 덜 아프게 맞아야 해 살성은 형들이 더 잘 알잖아
얼마나 생존력 쓰레기인지

Q) 추천하는가?
정말 매력적인 세팅이야 너프를 계속 먹고 있는데 PVP 자체에 흥미가 깊은 사람은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
그리고 너프를 당할만큼 당해서 지금이 제일 저점이 아닐까 싶어 


여기까지 긴글이었고 추가로 궁금한점은 댓글로 ㄱㄱ혓

아 그리고 현돌이 없어서 침팔에 파괴를 못달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