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04:03
조회: 121
추천: 1
강타 스탯 간단설명잘 모르시는분들 종종 보이셔서 설명 해주고 싶었슴다. 예를들어 강타 10%인 a유저와 강타50% b유저가 호법의 불패 강타5%를 받으면? a : 강타10% -> 강타15% 최종 데미지 4.5% 증가 b : 강타50% -> 강타55% 최종 데미지 3.3% 증가 이처럼 강타는 높을 수록 효율이 떨어짐. 근데 왜 강타를 높게 가져가면 좋은가? 그건 보스에 강타저항 수치 때문. 방금 말한 상황의 a,b유저가 강타저항 15%의 보스를 때리면? a : 강타0% -> 강타0% 최종 데미지 0%증가 b : 강타 35% -> 강타40% 최종 데미지 3.7%증가 따라서 강타는 기본 스탯 요구치가 높은거지, 높을수록 좋은게 아니다! + 추가로 간단한 pve증폭vs강타 효율 비교 인던에서 격양,불패,자버프 등으로 pve증폭 160% / 강타55%인 유저가 각각10%씩 스펙업을 했을때 강타저항이 20%인 보스한테 효율은? pve증폭 160->170% 최종 데미지 3.84% 증가 강타 35->45% 최종 데미지 7.4% 증가 결론 강타는 보스의 강타 저항을 넘기는 순간부터 의미가 있다. 그리고 높을수록 효율이 좋은게 아니라, 다른스탯에 비해 효율이 좋기 때문에 강타를 챙길수 있으면 우선적으로 챙기는게 좋다! ex)펫작,영혼각인,지혜 현시점 초월4단 막보가 강타저항 30% 정도 나오기 때문에 펫작 pve증폭 3% < 강타1.6% 라고 보면됨. 제가 pve증폭3% 잠군거 후회되서 계산한거 절대 아닙니다... ㅠ
EXP
902
(2%)
/ 1,001
|
제로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