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 pvp 둘다 고점세팅하는 부자들이면 모르겠는데

평범한 유저, 중상위권 유저만 되더라도

pve에 몰빵하는게 존나 이득임.

필보, 아티쟁 모두 pve 딜 기여도 보상이고

키나 벌 수 있는 것들은 전부 pve 세팅만 되어 있으면 되기 때문.




이제 이번 패치로

직업별 순위 보상 패치가 들어오면

pvp 좋아해서 pve세팅 대충하고

pvp에 몰빵했던 평범한 중상위 애들은

훈장 수급하려면

pve세팅도 제대로 챙겨야 함




pve세팅이 안되면 pvp에서 그대로 도태됨

근데 평범~중상위 유저가 둘 다 세팅을 할 수 있을까?

키나 존나 써야되기 때문에 힘들다고 봄



pvp는 하면 할수록 손해임

도핑비와 시간이 많이 드는 컨텐츠이기 때문

pvp는 키나와 시간 모두 소비되는 반면

pve는 하면 할수록 키나가 벌리고 세짐



이런 구조라 평범한 유저는 pvp를 할 이유가 없고

이러한 이유로 어비스가 망한거임.

특히 이번에 스티그마 샤드 초기화 무료로 변경되면서

필요한 샤드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더더욱 어비스 컨텐츠는 몰락할 예정임




그러면 pvp쪽으로 투자한 애들한테 보상을 더 주면 되지 않냐고

할 수 있는데 사실 갤이나 좆벤포함 인게임 대부분의 유저들은

pve를 선호해서 pve 세팅을 열심히 하기에

pvp 보상을 많이 주게 되면 100% 꽹과리 칠거임.



pvp 미래는 존나 암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