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이 쌩ㅈㄹ을 해봐라. 어차피 남준이 맘대로다ㅋ
상저, 상적, 피통, 철벽, 강타 그런 수치를 다 떠나서

템렙만으로 응기룡이 어비스템을 바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음.

인던 다닐때 예전이랑 비교해 공방수치 크게 차이없이 템렙만 뻥튀기된 상태로 올만에 간 인던이 갑자기
너무 쉽게 느껴지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텐데
그것도 템렙보정때문임.

그게 어비스에서도 적용되는데
어비스 기준으로
템렙 100당 피증10%,피감10%정도라고 보면됨.
응기룡이 어비스 피빕 피증,피감 수치를 개바르는게
단순 영각수치, 옵션, 마석개수 차이때문만이 아님.
그때문이라면 그 정도로 바를 수가 없고
저 숨겨진 템렙보정까지 추가되어 그런거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