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장비 PVP 내성 수치를 올려주거나
PVP 내성쪽 매커니즘을 손봐야할거같음

8천 5백
5천 3백 4영웅(2응기+2침식)
이렇게 둘 다 쓰고있는데
확실하게 4영웅쪽이 더 좋은느낌임

정확히 말해서 피내 떡칠한 어비스템이 생존력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지 않음
PVP 피해내성이 절반 넘게 날아갔는데도 이정도면
지금 PVP 계수가 브로치 영향 받아서 엄청나게 쎄진거 같음

시골섭 대장군 정령성인데 
정령성 강점이 대역썼을때 아다리 잘맞으면 1:3, 1:4도 잡아낸다는점이었음
근데 이제는 2:1조차도 거의 불가능한 수준임
오프닝에 재수없게 신석터지면 100% 확정킬이고
충해떠도 칼충해 안썼으면 충해버튼 누르는사이에 이미 반피 빠져있고
뭐 이런수준임 지금 DPS 인플레가 너무 심함
스커지 죽창메타 이런거 반대는 안하는 입장이긴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