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황과 필라쿠를 각각 1시간 돌고 왔습니다.


● 사냥캐릭터: 각성무사(Lv. 62), (243/252/310) 유자카/동살자/유쿠툼
  - 시즌 최종 스펙에 최대한 가깝게 사냥하기 위해 악세 두개 빼고 진행했습니다.

● 사용버프: 별채-신체강화, 간편크론정식, 파괴의정령석
 - 전 위와 같이 버프썼는데, 영약도 먹으면 더 좋을 거 같긴합니다.

● 아이템 관련 버프: 아획줌(일반), 노아그, 50% 아획 이벤트

● 펫정보: 4티 5마리 / 기민함

● 기타: 가방 칸수 102칸 / 무게 1000
  - 필라쿠나 유황은 녹템이 없기 떄문에 가방 칸 수는 크게 의미 없습니다.

● 참고사항
 - 검은사막 아그리스는 실제 아이템 루팅 여부와 관계 없이 몹을 잡으면 차감 됩니다.
 - 사냥은 노아그로 진행했으나, 사냥터별 아그 소모량, 증가 수량 등을 바탕으로 아그 소모시 수익을 계산했습니다.
 - 유황과 필라쿠는 발렌 서쪽 사냥터와 달리 몹이 한방에 정리 안도는 경우가 있습니다(무사 기준)
 - 이번 사냥에서는 캐릭터 루팅은 전혀 하지 않고, 4티 펫만으로 루팅했습니다.
 - 사냥터의 일반구조물은 아그리스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1시간 씩 사냥 했기 때문에 드랍템 표본은 매우 부족한 자료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다만, 드랍템 표본과 달리 사냥 몬스터 수는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판단됩니다. 특히, 해당 사냥터들은 무사로 효율이 많이 나오는 사냥터는 아니어서, 다른 캐릭 하시는 분들은 더 드실 수도 있습니다.
 - (수정) 현재 발톱이 악성 매물화 되고 있어서, 발톱 수익은 제외했습니다.

-------------------------------------------------------------------------------------------------------------

● 사냥 정보


* 실획득량은 4티 펫으로만 획득한 잡템 수를 의미합니다.


● 총수익(잡템+수수료 제외 수익)


 * IF 100%는 모든 몹을 루팅하여 기대 수량 만큼 잡템을 모두 획득한 경우를 의미함


○ 사냥 수익(잡템)


* 1시간 사냥시 아그 소모량이 5만이 넘기 때문에 실제로는 아그를 풀로 사용해서 사냥하기 어렵습니다.


○ 사냥수익(잡템 외): 일반 주문서+아획증가 50% 이벤트


* 일일 퀘스트로 얻는 카프 5개는 반영하지 않음
** 발톱 수익은 제외함(악성 재고)
---------------------------------------------------------------------------------------

● 번외 편: 20,000 아그만 소모하고 사냥을 중단 했을 때 수익

○ 잡템


     

---------------------------------------------------------------------------------------------------------


##### 정리 #####

1. 앞서 아그라스 효율을 이야기할 때 유황과 필라쿠는 아그라스 효율은 최하위 사냥터였지만, 줌찢만 기준으로 했을 때는 발렌시아 중 최상위 사냥터 입니다. 

2. 서쪽의 한방 사냥터와 비교했을 때 몹들 분포가 이쁜 편이기 때문에 사냥이 더 수월합니다.

3. 4티 펫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최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캐릭이 루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서쪽에 비해서는 매우 쾌적합니다.

4. 이동기가 좋지 않은 캐릭들도 충분히 수익을 뽑을 수 있습니다.

5. 단, 몹들이 서쪽에 비해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시즌 졸업스펙 정도는 맞춰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드랍율 이벤트 때문에 드랍템 수익이 매우 높게 잡혀 있습니다.

7. 여기서는 상줌을 찢지 않았지만, 상줌을 찢는 것도 고려해볼 만한 사냥터입니다. 상줌(노아그) 찢을 시 잡템 수익은 유황 159,588,000원, 필라쿠 141,761,600원입니다. 참고로 아크만에서는 저 정도 잡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약 2만 1천 개 정도 먹어야 합니다. 

##### 상황별 추천 사냥터 #####

1. 두 사냥터 모두 매우 좋은 사냥터이며, 아크만의 대체로 적극 고려해볼만 합니다.

2. 개인적으로 필라쿠 보다는 유황을 추천합니다. 유황은 자리마다 효율의 차이는 있지만, 자리가 필라쿠에 비해 많고, 사막 지역이 아니기 떄문에 이동이 상대적으로 용이합니다. 다만, 보물작을 위해서는 2곳 모두를 결국 가야 합니다.

#### 총 평 ####

1. 와... 아그 효율만 봤을 때는 거들 떠도 안 봤을 거 같은 사냥터가 실제로는 엄청나게 좋은 사냥터였네요. 서쪽에 비해 가방 칸이나 펫 부담이 적은데 수익은 훨씬 높습니다. 정말 부캐 키울 맛 날 거 같네요.

2. 두 곳 모두 지도 보물작 사냥터입니다. 앞으로는 지도 보물작 하실 분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하실 수 있겠네요.

3. 발렌시아 지역 아그라스 열기 포인트를 손 본다고 해도 두 사냥터 모두 기본 잡템 수익이 준수하고, 잡템 외 수익이 좋기 때문에 앞으로도 좋은 사냥터가 될 거 같습니다. 

4. 저는 영약을 먹지 않았지만, 영약을 먹으면 수익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5. 무사의 경우 252공 기준 한방 사냥터라기보다는 1.5방 정도의 사냥터 느낌이었습니다. 무사가 워낙 똥캐이니...ㅎㅎ 아마 다른 캐로 진행하시면 더 수익이 높을 거 같습니다.

6. 이제 발렌 개편 사냥터 중 초승, 나가, 포건만 남았네요. 3 곳 모두 정리되면 모든 사냥터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7. 그건 그렇고 발렌시아 서쪽을 돌 때도 정말 많이 좋아졌다고 느꼈는데, 여기는 신세계네요 ㅎㅎ... 뉴비/복자 유저 분들을 위해 많은 패치를 하고 있는 만큼 뉴비/복귀 유저 분들이 모쪼록 검사에 잘 적응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검사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