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존 한우물 유저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쥬드로이님이 얼음활을 이용한 삥아마를 고려해본적이 있다는 말씀을 주셨을때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시작을 했습니다. 


삥장비로 사냥을 안정적으로 돌 수 있는 상태가 나와야지 무작정 삥수치만 높은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안정적으로 돌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베이스는 2속성마입니다. 이유는 속성마는 스킬랩만 확보가되면 스탯과 상관없이 원소딜을 넣어줍니다. 데미지를 가하는데 어레도 딱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즉 스킬랩만 확보해줄수 있는 선에서 유두리 있는 세팅이 가능 하다는 것.



아래 소개할 장비 세팅은 솔방 삥런에 맞춰져있는 삥세팅으로 본장비 수준은 못됩니다.




장비는
무기: 얼음활 202증뎀 / 30콜뎀증 
투구: 밤날개의 너울 / 콜업주얼
아뮬: 2스킬 8마흡 17올레 78삥
갑옷: 와플 웰스 (부)
장갑: 2활스킬 20공속 15힘 레지2줄 70삥
벨트: 업 골드랩
부츠: 쌍패 3레지 62삥
반지: 듀얼링 1개 고정, 피흡링


참은 달려참 2개 제외 30이상 삥참이고 스몰참은레지와 마나 확보를 위해 사용하여 삥참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속성마를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속성마의 마나 사용량은 자벨마 보다도 사악합니다. 마흡을 20을 당겨도 중간중간 속사를 섞어주어야하죠. 저는 조금 안정적으로 가기위해 금기를 어기고 마나를 콜투 후 900이 넘을 수 있도록 찍어주었고 용병은 통찰을 주었습니다. 보통 마나통이 900이 넘어가면 마나 고갈 없이 빙결화살과 폭발화살을 무한 난사 할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가끔 콜드, 파이어 이뮨 엘리트 때문에 민첩을 좀 찍어주었는데 준영이 선에서 그정도는 처리가 되는 것을 보고 힘과 민첩은 장비에 맞추고 나머지 스탯은 피에 몰아줘서 편안하게 사냥을 할까도 고려해봤는데 그건 추후 다시 체감해보려고 합니다.


카생기준 정말 재수없으면 10만 많이 먹으면 25만정도 먹습니다. 템 판매금액 제외 순수 골드 드랍기준입니다. 주력스킬은 빙결화살과 폭발화살이지만 소소하게 남은 잡몹들은 속사로 잡기도 합니다. 정통 활마에 비해선 손이 좀 바쁜 편이고 향후에 패치가 되면 스킬의 마나소모가 반으로 줄고 데미지는 상승하기 때문에 세팅이 조금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피흡수치가 이상적으로 높은 이유는 얼음의 증뎀수치가 낮은데다 메추리의 평뎀 자체가 낮기 때문에 충분한 라흡을 확보해야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서 입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시간을 두고 수정을 해가겠습니다. 궁금한 것 물어보시면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