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업데이트 된 내역 통합 버전입니다.


- 공용


  • 이제 쿨타임이 있는 기술들은 다른 기술들과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쿨타임이 표시됩니다.

  • 툴팁에 적혀있지 않던 내역이 추가됩니다.


- 아마존

투창과 창 기술

꿰뚫기

  • 이제 공격 시 방해받지 않습니다.

  • 이제 기술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 이제 기술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일정 비율 감속시킵니다.

  • 꿰뚫기 애니메이션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난격

  •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전기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번개의 일격

  •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갯불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투창

  • 기술 레벨이 높을 때의 피해 증가량을 소폭 조정했습니다.

역병 투창

  • 1레벨에서 초당 피해가 20% 증가하고, 최대 레벨에서 초당 피해가 최대 33% 증가했습니다.

  • 맹독 투창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쿨타임이 4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와 마법 기술

내면의 시야

  •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감속

  • 33%의 고정 값으로 유지되던 투사체의 감속 효과가 이제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 기술이 이제 기술 레벨에 따라 적 투사체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발키리

  • 쿨타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흘리기, 회피

  •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활과 쇠뇌 기술

빙결 화살, 폭발 화살, 점화 화살

  •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마법 화살

  • 기본 레벨에서, 그리고 레벨마다 마법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다중 사격

  • 유도 화살 시너지 추가: 레벨당 물리 피해 +12%

유도 화살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다중 사격 시너지 추가: 레벨당 물리 피해 +12%

속사

  • 이 기술로 인한 무기 공격력 감소 효과 25%를 제거했습니다.

  • 또한 이제 기본 +30%, 레벨당 +9%의 명중률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다중 사격 시너지: 레벨당 물리 피해 +5%

  • 유도 화살 시너지: 레벨당 물리 피해 +10%

불꽃 화살

  •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폭발 화살

  • 높은 기술 레벨에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 불꽃 화살 시너지가 +1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점화 화살

  • 레벨에 따른 평균 초당 화염 피해 증가량이 약 100% 증가했습니다.

  • 쿨타임이 40% 감소했습니다.


- 암살자

무술

화염의 주먹, 천둥의 손톱, 얼음 칼날, 호랑이 일격, 코브라 일격, 불사조 일격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발톱, 용의 손톱, 용의 꼬리, 용의 비상

  •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용의 손톱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꼬리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비상

  • 쿨타임을 제거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단련

맹독

  • 레벨당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량이 4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전사, 그림자 달인

  • 쿨타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감전 그물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염 작렬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감전 그물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작렬

  •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감전 그물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 화염 작렬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 죽음 파수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염 작렬 시너지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불의 파동 시너지가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의 파동 툴팁에 거리 계산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수꾼의 칼날

  •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무기 피해가 3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분노의 칼날

  •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명중률이 10% 증가했습니다.

칼날 방패

  •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무기 피해가 2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용사

함성

전장의 함성

  • 피해가 약 30% 증가했습니다.

  • 전장의 함성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당 1이 아닌 0.75만큼 증가합니다.

외침

  •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전투 명령

  • 지속시간 기본 값이 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섬뜩한 호신부

  • 반경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주위 적들을 감속시키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레벨당 받는 피해 +5%의 물약 발견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숙련

검 숙련

  • 칼 숙련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검과 더불어 단도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끼 숙련

  • 명중률이 12%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철퇴 숙련

  • 명중률이 12%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 보너스가 28%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미늘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창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투척 숙련

  • 기본 공격 보너스가 3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에 따라 최대 50%의 확률로 수량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투척 무기로 극대화 시 수량이 자동으로 회복됩니다.

  • 관통 확률을 추가했습니다.


전투 기술

도약

  • 최소 거리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도약 공격

  •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 피해 기본 값이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명중률 기본 값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도약 시너지가 레벨당 피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야만용사가 도약 공격 후 착지할 때 4.6미터 범위 내의 주변 적에게 추가 물리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도약과 도약 공격이 조정되어 궤적이 더 매끄러워졌고, 야만용사가 화면 밖으로 나가지 않으며, 착지 시 흔들림이 감소합니다.

  • 도약과 도약 공격에 최소 점프 높이와 지속시간이 추가됩니다.

  • 도약 공격의 마나 소모가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광폭화

  • 외침 시너지가 전투 지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중 투척

  • 기본 16%, 레벨당 피해 증가량 8%의 피해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광분

  • 레벨당 지속시간 +0.4초의 지구력 증가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드루이드

원소 기술

타오르는 바위

  •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범위가 50% 감소했습니다. 

  •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화산 시너지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화산

  •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가 12%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아마겟돈

  • 기술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물리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화산 시너지가 화염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아마겟돈의 허리케인 기술 조건이 제거 되었습니다.

  • 아마겟돈의 투사체 피해 범위가 3에서 4로 33% 증가했습니다.

  • 아마겟돈의 투사체 생성 속도가 초당 최대 3개에서 최대 4개로 약 30% 증가했습니다.

극지 돌풍

  • 허리케인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최대 100% 가량 증가했습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회오리 갑옷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의 극지 돌풍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허리케인

  • 쿨타임을 제거했습니다.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변신 기술

늑대인간

  • 늑대인간으로 변신했을 때 공격 속도 결정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변신 상태의 공격 속도는 변신하지 않은 상태의 공격 속도와 일치하게 됩니다.

  • 늑대인간 최대 공격 속도가 +75%에서 +150%로 증가

광견병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덩굴 시너지가 18%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간 속도가 40% 증가했습니다.

곰인간

  • 곰인간으로 변신했을 때 공격 속도 결정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변신 상태의 공격 속도는 변신하지 않은 상태의 공격 속도와 일치하게 됩니다.

  • 곰인간 최대 공격 속도가 +75%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방어 값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방어 보너스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또는 기술 사용 중 방해받지 않습니다.

후려치기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20%에서 +40%로, 레벨당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표시되는 기절 지속시간이 게임의 기절 지속시간 한도에 맞춰 정상적으로 최대 10초로 제한됩니다.

  • 충전당 공격 속도가 +3% 증가합니다.

충격파

  • 후려치기 시너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발톱

  • 피해가 75% 증가했습니다.

  • 균열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소환 기술


소환 공통

  • 드루이드가 영혼 늑대, 광포한 늑대, 곰을 동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참나무 현자, 울버린의 심장, 가시의 영혼

  • 모든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25%로 고정되었습니다.

가시의 영혼

  •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큰까마귀

  • 기술 레벨 2-8, 9-16, 17-22에서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큰까마귀가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을 변경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회색곰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혼 늑대 소환

  • 이제 공격 시에 냉기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80%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광포한 늑대 소환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3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시너지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회색곰 소환

  • 생명력 기본 값이 최대 15%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맹독 덩굴

  •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독 피해 +10%의 광견병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부 덩굴

  • 생명력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3%-12%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레벨당 치유 +1%로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 덩굴

  • 마나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1%-8%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마나 회복 속도 +1%로 개편되었습니다.


- 강령술사

소환 기술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 레벨당 생명력 비율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 증가량이 약 750% 증가했습니다. 이제 독 지속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4초로 고정됩니다.

  •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이 약 5%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피 골렘

  •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마나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강철 골렘

  • 이제 가시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가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가시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화염 골렘

  • 레벨당 마나 소모가 2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약 20% 증가했습니다.


독과 뼈 기술

뼈 갑옷

  • 레벨당 피해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 이빨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 이빨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저주

약화

  • 33%로 고정되어 있던 피해 감소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기본 값 33%에 레벨당 +1% 증가로 적용됩니다.


- 성기사

공격 오라

신성한 불꽃, 신성한 빙결, 신성한 충격, 성역

  • 광역 피해의 인접 거리 보너스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근접 공격 범위 내의 적에게 200%의 피해를 줍니다.

신성한 불꽃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70%로 증가했습니다.

  • 구원 시너지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 저항 시너지가 1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가시

  • 이제 피격 시 받은 피해의 일정 비율을 적에게 반사하는 것에 더해, 적에게 고정 피해를 줍니다.


전투 기술

희생

  • 이제 자신이 받던 피해가 레벨에 따라 변동되며, 8%에서 1%로 감소합니다.

전향

  • 최대 전향 확률이 5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빛줄기, 천상의 주먹

  • 이제 신정한 빛줄기가 대상을 관통합니다.

  • 이제 언데드와 더불어 악마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신성한 빛줄기

  • 축복받은 망치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 기도 시너지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주먹

  • 쿨타임이 1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마나가 고갈되더라도 강제로 공격하게 되지 않습니다.

  • 적을 자동으로 조준할 때의 대상 지정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원소술사

냉기 기술

서릿발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얼어붙은 갑옷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기술

번개 파장

  •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번개 파장의 기본 마나 소모량이 15에서 13으로 감소합니다.

뇌우

  •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마력 보호막

  •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화염 기술

지옥불

  •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불길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히드라

  • 이제 컨트롤러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 다수의 히드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쿨타임을 제거했습니다.

  •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