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에서 에디터 써서 좋은 템들로 다 도배해준 테스트입니다. 활은 메추리 신뢰를 꼈습니다.

첫번째 짤은 신뢰 원소마의 데미지

두번째 짤은 정석적인 맥어레참 도배 신뢰마의 데미지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연히 신뢰마의 속사 데미지가 크게 낮은건 알 수 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괜찮습니다.

2.4 패치 이후로 속사가 시너지를 받고, 활 스킬참만 넣어도 데미지가 잘 나와주는식으로 버프를 받았기 때문에 빙결화살 + 속사로 플레이가 충분히 가능하더라고요. 신뢰 원소마의 저 1400~3670의 속사 데미지는 저번 버전의 메추리 물리 신뢰마의 속사 데미지보다 쪼오금 낮은 수준이거든요.

예전에는 스킬렙 암만 올려봐야 속사 데미지가 안나와서 원소마들은 빙결화살 + 폭발화살로 플레이를 해서 손가락이 너무 불편했는데, 이제 속사 버프를 받으면서 물리 원소마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건 얼음 원소마의 데미지입니다. 확실히 빙결화살의 데미지를 극대화한다면 이 빌드가 최고긴 한데, 문제는 신뢰 원소마의 빙결화살만 되어도, 싱글에서 8인방 모드 키고 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8인방 도는데 별 무리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얼음을 쓴다면 물리 데미지가 너무 낮아지고, 안개나 신뢰만큼의 스킬렙 보너스도 없어서 폭발화살의 위력도 낮아집니다. 물론 얼음으로 속사 쏴도 데미지 어느정도 나와주긴 합니다만, 안개나 신뢰만큼의 편안함은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



여기에 제일 중요한건 준영이의 버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활마 전투력의 절반은 이 준영이한테서 나와준다고 생각하는데 신뢰의 파낙이나 안개의 컨센으로 용병의 데미지가 뻥튀기 된다는건 빙결화살, 속사의 데미지로 판단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

원소마에서도 신뢰 + 아트마를 쓴다면 이 준영이의 데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어서 제 경험상 빙결화살 데미지가 조금 낮다고 해도 전체적인 사냥은 더욱 더 편안해졌고 무엇보다 강타를 빨리 터트려서 보스전에서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