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에 올린 염설호 모자씬은 제 기준에서 어느 정도 세팅을 정형화 시켰지만,
틈틈히 효율적으로 딜을 낼 수 있는 세팅에 대해 연구중이며,

현재까지는 화염의 주먹 1차징의 추뎀 및 극대화/치명타를 활용한 엔드급 극딜 세팅을
부록 부분의 장비세팅 페이지에 언급 한바 있습니다.

이번에 올리는 것은 극딜세팅에서 약간만 변형한 세팅으로, (조금 더 딜을 낼 수 있는 인벤 풀칸 세팅)
풀방 바알 기준 (체력 : 2,221,654) 어느 정도 DPS가 나오는지 호기심에 오늘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래더 본섭에서는 완성된 고가의 템을 당장 맞추기는 어려워서,
세팅과 동일하게 싱크를 맞춘 에디터된 풀방 싱글 모드에서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싱글모드의 몹 체력은 래더와 동일한 100% 비율의 체력을 가집니다.

정확한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영상 녹화 후 10프레임 단위 GIF 움짤로 변환했습니다.
움짤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레임이 낮아 좀 끊깁니다.)



프레임을 계산해보니 정확히 5.5초로 측정되네요. DPS로 따지면 약 400K (40만) 수준이군요.
기본 3종차징 외에 화주 시너지를 받는 불사조 1차징(메테오)을 함께 차징한 4종차징 입니다.
드탈과 달리 드클은 메테오 차징을 해도 팅김 현상이 없어, 피돼지 보스 상대로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습니다.
(단, 아래 댓글 처럼 가끔 팅긴다는 제보가 있는데 이 부분에 관해서는 조건을 상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추후 추가 글로 따로 언급하겠습니다.)
세팅 특성상 극대화/치명타는 연산합 50%확률이고, 무기 및 추뎀의 맥뎀 잭팟과 용병의 강타도 복불복이라
여러 번 잡아보니 다소 시간차가 있는데, 보통 5~6초 선으로 잡아지는 것 같네요.
최대 데미지 위주로 들어갔으면, 4초대도 가능했을 것 같고요.
(다시 확인해보니 위의 움짤은 준영이 강타가 아예 안들어 갔거나 한두 번만 터진 것 같습니다;)
후속타로 들어오는 메테오 누적딜도 매우 강력하게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화주의 불길딜 + 메테오의 불길딜 모두 중첩되는 듯 싶군요.)

위의 세팅은, 화주 특성상 강타는 용병에만 의존해야 하며(차징딜이 압도적이라 다소 기대는 힘든 것 같습니다),
드클이 태생적으로 드탈에 비해 연타수가 밀리며, 드테에 비해 딜이 밀림에도 불구하고,
5초대로 컷이 가능 한 점은, 세팅에 따라 최상위 극딜 반열에 오를 수 있음을 시사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팅 공유는 간단히,
맥스롤 장비 세팅 페이지로 https://maxroll.gg/d2/d2planner/hj01065c 링크 참고,
세팅과 싱크를 맞춘 싱글용 세이브 파일도 함께 첨부 드리니, 성능이 궁금하시면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일단 이렇게 까지만 보여드리고, 보다 자세히 언급할 세팅은,
여건이 되면 별도의 염설호 극딜세팅 심화편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