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패치노트에 언급된 방어력 & 취약 개발자 의견

 

개발자의 의견:  이번 패치로 저항/취약 효과를 부여하는 대부분의 기술들의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개발자 매튜 쿠퍼가 지난 달에 토론장에 게시했습니다. 기술 설명은 변경되었지만 실제 기능은 11월 14일 주간에 적용된 바리안 패치 이후와 동일하여 체감할만한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이제 아서스, 아눕아락, 그리고 그레이메인의 늑대인간 형상은 기본적으로 다른 영웅보다 방어력이 높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개발팀이 계획 중인 업데이트 중 일부만 적용하였으며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어력 시스템이 향후 영웅 디자인에 더욱 도움을 주고 게임 내와 선발전에 전략적인 깊이를 더하며 게임 밸런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랍니다.

 

새로운 방어력 시스템 요약

 

• 방어력

 X%의 피해가 감소, 예로 들어 방어력 10은 200의 피해를 입으면 180의 피해만 받게됨

적용된 영웅: 기존의 '저항'같은 특성들, 늑대인간 형상의 그레이메인

 

• 물리 방어력

물리 방어력은 일반 공격(평타)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줌. 영웅은 물론 돌격병, 용병, 공성 피해도 감소

적용된 영웅: 기존의 '막기'같은 특성들, 아서스

 

• 기술 방어력

기술 방어력은 모든 기술 공격에 대한 피해를 줄여줌

적용된 영웅: 기존의 '기술 보호막'같은 특성들, 아눕아락


• 취약

특정 목표가 받는 피해를 X% 증가시킴


• 만약 그냥 '방어력'이면 물리 방어력과 기술 방어력 모두 해당되는 사항. 모든 피해에 대해 피해를 줄여줌

 

• 방어력은 다른 방어력 효과들과 중첩될 수 있음. 예로들어 25%의 방어력을 보유한 상태에서 모랄레스의 보호기를 받으면 25%+25%로 총 50%의 피해 감소를 받게 됨

 

• 다만 기존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또는 기술 방어력이 중첩되면 효과가 따로 적용. 예로 들어 15%의 물리 방어력을 가진 아서스가 모랄레스의 보호기를 받으면 일반 공격(평타)에 대해선 15%+25%로 총 40%의 일반 공격(평타) 피해 감소를 받지만 기술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모랄레스의 보호기 효과인 25%의 방어력 효과만 얻게 됨

 

• 방어력은 방어력 중첩을 얼마를 받던지 총 75%까지만 중첩이 적용됨 75% 이상으로는 중첩이 안됨. 때문에 100%의 피해 감소는 불가 (이는 20레벨 특성인 강화 보호막의 최대 수치)

 

• 취약도 중첩이 가능하나 총 25%까지만 중첩이 가능함. 예로들어 티란데의 사냥꾼의 징표와 실바나스의 차디찬 손아귀(둘아 취약 25% 효과)를 중첩해도 50%의 효과가 아닌 25%의 효과만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