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영웅을 잘하는법이 아니고,

아군 영웅이 AA영웅일때 그 영웅이 잘 플레이할수있게 해주는법입니다.

영웅별로 짤막(스압?)하게 갈꼐요


D.Va 

자폭이 없는경우 준 딜러취급을 해주고 잘 지켜야한다.
매트릭스 한번 더 돌아서 자폭 채우고 쓴뒤에 메카 재소환하는것과,
메카가 쌩으로 터지는거는 한타 기여도가 심각할정도로 다르다


가즈로 

가즈로의 라인철거력은 무시무시해서 갱을 스스로 불러일으킨다
특히 적군에 제라툴노바겐지같은 암살형이 있을경우 십중팔구 게임시작 2분내에 가즈로한테 간다
따라서 맵을 수시로 보다가 적군이 안보인다싶으면 바로 가즈로라인에 후퇴핑을 찍어주자
탈출기도 CC도 없는 초반에 가즈로가 물리면 사망으로 이어진다



겐지 

수리검 수행 (Q) 가 딜의 핵심이다.

고로 수리검을 맞추기 좋게 최대한 시야를 넓혀주어야 한다

넓게 자리를 잡으라는 뜻이다(그리고 이럴경우 적도 넓게퍼져 겐지가 반사를 쓰면서 안정적으로 살아나올수있다)


굴단 

굴단 라인의 돌격병은 때리는거 아니다.

생명력 흡수 (W) 는 체력의 1/4이상을 거의 확정적으로 채워주는데

아군이 돌격병을 때려버리면 피를 못빠는  굴단 유지력이 바닥으로 내려가버린다...




그레이메인 

내면의 야성 (W) 관련특성은 보통 W가 몇초이상 유지되면~이라는 단서를 단다

따라서 교전 시작 전에 수초정도 시간을 끌고 평타를 톡톡 치게 해주면 그메의 화력이 극대화된다


길잃은바이킹 

캠프를 자주 돌아라.

길바의 단점이 각각의 라인클리어와 철거력은 써억 좋다고 보기 어렵다는 점인데,

아군이 보내주는 캠프를 통해 매우 빠른 철거 및 라인클리어 시너지를 극대화할수있다
(그리고 길바자체는 두마리이상 안모일경우 캠프를 돌기가 심히 난감하다..ㅜ)

길바가 붙은 용병푸시는 경험치도 엄청난속도로 파밍하기때문에 캠프한번에 반렙씩 차이가 난다.



나지보 

적하고 싸우지마라.

20찍기전에 정치질하지마라

한타대패하면 이미  독소 전염 (고유 능력) 을 20에 바로찍는건 불가능에 가까워지고

나지보가 아군사망으로 인해 몸을 사려야 하게 되면 퀘완이 30초씩 늦어진다.





노바 

초반,
영웅을 가급적 무시하고 라인클리어에 전념하라

돌격병이 사라져야 노바가 움직일수 있다.

적 딜러가 나를 존나팬다고? 상관없다

노바가 똑같이 돌려줄수있으니 일단 노바가 뛰놀을 판을 짜줘야한다


쓸데없는 포킹 신경전 벌이지말고 빠르게 라인을 밀어버리자..

신경전 오래 벌이면 벌이는만큼 노바가 잉여인 시간이 길어진다






누더기 

너가 투탱을 해줘라.

너가 적군한테 뚜드려맞아도 누더기가 딜러를 끌면 그 딜러는 죽고, 너는 살아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누더기 어줍잖게 솔탱시키면 시야가 없어 갈고리 족족 다빗나가고,

하드cc없는 누더기는 말리기 시작하면 끝도없이 말린다.


데하카 


데하카 라인에서의 분쟁을 최소화하라.

데하카 라인에서 주고받는 뎀지가 늘어나면 데하카가 탱킹을 해야되는데,

정수가 알게모르게 소모되는 경우가 많다.


한타때 응치 두번을 못쓰는거에 맞먹는 차이가 발생하니 염두해주시길




도살자 

도살자가 파밍형이면 아무소리 하지말고 지켜보자. 

한번도 안죽는다면 13렙정도쯤 퀘스트는 완료된다.


도살자가 돌격형이면 무조건 같이 들어가라

CC와 자힐이 약한 초반 도살자에게 아군 한명이라도 지원붙으면 적을 죽이고 고기빨면서 살아나올수있다.



디아블로 


첫 오브젝트를 과감히 포기해도 괜찮다.

영혼석 20개 정도밖에 안되는 3렙디아랑, 100개에 근접한 9렙디아는 차원이 다르다.

약한 첫 오브젝트에 목숨걸다가 진짜 중요한 10렙타이밍에 한타 대패하지말고,

영혼석 충분히 쌓게 해준뒤 2번쨰 오브젝트부터 적극적으로 노리는게 좋다.




라그나로스 

적의 요새와 성채를 우선공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맞교환 상황에서 맞교환하는게 무조건 이득이고,

캠프를 몰고들어가서 적 영웅을 죽이려고 하는거보다 요새성채부터 부수는게 이득이다.

일단 라그가 변신하면 그순간에는 초갈에 맞먹는 파괴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아군이 적극적으로 요새/성채를 안부셔준다면 그만큼 화심이 놀게된다



레가르 

레가르가 물리면 아주 큰일나는 부분이다.

아군 레가르 상태에 따라 다른데 광견병 걸린 늑대수준이라면 우리는 광우병 걸린 수준의 정타족이 되어 더 앞으로 나가야한다.

레가르가 물리면 게임이 터지지만 적어도 내가물리면 선치라도 받고 살수있다.



레오릭 

초반교전은 최대한 적극적으로하구, 소강상태를 길게끌어라


마냥 길게싸우면 하드CC없는 레오릭쪽이 뚜벅뚜벅대다가 손해를 보고,

아예 짧게싸우면 부활의 이점을 못살린다.


초반에 쾅부딪혀서 맞교환한뒤 4;4를 소극적으로 푸는게 제일 이상적.





레이너 


일단 마음을 비워라.

그리고 적군이 못하기를 바래야한다.





렉사르 

얘 메인탱 아니다. 투탱제발좀 합시다....



루나라 

순간폭딜이 가능한 딜러가 무적건 있어야 한다.

도트딜이기때문에 힐러한테 대부분 무력화되며 특히 말퓨나 리리를 만날경우 악몽이다.


양념을 아무리 잘쳐도 죽이는건 별개의 문제이므로, 킬캐치가 가능한 딜러를 꼭 섞어주어야한다.



루시우 

원딜보다 근딜, 퓨어탱보다 딜탱을 골라주면 좋다.

헤주베네센시아 (E) 때문에 기초체력이 높을수록 유리하며,

파티 믹스 (W) 퀘완료 및  소리 방벽 (R) 사용에는 근딜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원딜의 경우 소리방벽은 거의 수비형 궁이지만, 근딜일 경우 수비 및 이니시 양측에 사용해도 지장이 없기떄문




리 리 

힐러를 하나 더 고르거나, 아예 실명조합을 짜면 좋다.


리리는 서로 주고받는 데미지가 적으면 적을수록 빛이 나는 힐러다.
쿵푸허슬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으면, 딜교환이 소극적일수록 좋다



리밍 

죽이고 죽는게 살고 사는거보다 낫다.

아군이 둘 죽더라도 적 하나를 잡기만하면 리밍이 깽판쳐볼수 있지만,

아무도 안죽으면 리밍은 심각한 잉여가 되어버린다.


다소 무리해서라도 (심지어 풀피탱커가 다이브해서 적 중피 딜러랑 동귀어진해도)

리밍때문에 무조건 이득이니 적극적인 교전을 시도하자


말티엘 

얘는 궁 없으면 찐따다..

항상 궁이 있는지 체크해주고 한타를 해야한다.


궁이 없으면 그냥  죽음의 안개 (E) 로  암흑의 수확 (고유 능력) 스택쌓게 하면서 소극적으로 교전할 필요가 있다.




말퓨리온 

마나소모가 극심한 특성트리나 영웅이 반드시 한명은 있어야한다.

보통 그런 영웅은 순간폭딜이나 유틸이 매우 뛰어난 편인데
(리밍이라던가...)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와 맞물리면서 초반 궁없을때부터 게임을 터트릴수도 있다.




머키 

머키가 라인전에서 탱커영웅한테 가는게 좋다. 탱커는 복어 제거가 어려워서...(복어제거하면서 점액맞는건 덤)

탱커한테 뎀벼야  비릿한 거래 를 쌓고, 탱커가 라인 미는동안 공성투사를 돌리고 다시 올수있다.

원딜이나 전문가하고 맞싸움시키면 복어는 복어대로 머키는 머키대로 쥐어터지다가 캠프를 못돌고, 운영이 안되는 끔직한 상황이 올수 있으니,

머키가 원딜이랑 맞상대하게되면 자리를 바꿔주자



메디브 

메디브 무적믿고 너무 적극적으로 싸우면 곤란하다.


메디브 스스로가  대가의 솜씨 (Q) 을 쌓으려면 자신에게도 무적을 어느정도 써야되는데,

아군이 무적믿고 너무 적극적으로 싸우면 대가가 심각할정도로 안쌓인다.


적이 빨리죽으면 빨리죽어서, 아군이 죽으면 진입자체가 불가능해져서..


메디브가 대가를 쌓을수 있게 배려해주자.



모랄레스중위 

모랄은 안맞기 시작하면 체력회복이 된다.

따라서 적 힐러와 맞교환을 하기보다는 지키는 쪽으로 가는게 유리하다.

적 힐러는 스치면 전부다 힐스킬을 빼먹지만, 모랄은 그냥 자힐해버리기 때문이다.

20이후에는  카두세우스 반응로 2.0 (고유 능력) 때문에 마나도 차므로, 모랄을 버리고 적을 따는거보다 모랄을 지키는게 좋다.



무라딘 

무라딘도 모랄과 마찬가지로 안맞으면 체력이 찬다.

따라서 무라딘이 딸피로 탈출할 경우 어그로를 끌어줄 세컨드 탱커 존재가 있으면 매우 좋고,

또한 무난하게 탈출해서 본대 합류해서 말까지 탄 무라딘한테 힐을 감는건 금기사항이다

그 마나 아꼈다가 딜러한테 써주자.


바리안 


4렙전 한타는 죄악이다.  방패의 벽 (W) 이 4렙에 있으므로....


또한 10렙전에 싸우는것을 최소화해야한다.


분명 유리한 조합인데도 불구하고 바리안 10렙 전에 무리하게 싸우다가 게임 터지는경우도 많다.

아무리조합이 좋아도 초반에 9-11정도로 벌어지고 오브젝트 세번 연달아 뺏기면 역전이 엄청나게 힘들어진다.



가끔 자기 칼을 쌍쌍바로 착각하는 치매바리안들이 있는데 치매라고 욕하지말고 일단 앞에서는 상냥하게 대해줍시다....



발라 

아우리엘 골라주면 상대 픽을 심히 말리게 할수있다.

그리고 발라는 아군보다는 파일럿이 중요하기때문에 딱히 도와줄수 있는 방법이 없다...


베인빙의한 앞구르기나, 아우리엘 무시하고 평타특 가는 발라를 만날경우,

게임이후 2-3분쯤 쉬었다 돌리면 안만날수 있다.



발리라 

발리라 풀콤이 강력하긴해도 뭔가를 죽이기에는 심각하게 부족한 딜량이다.

따라서 발리라가 옆치기를 간다면 적극적인 포커싱을 해주거나,

발리라가 유리한 딜교환을 한 뒤에 탈출할 수 있게 해주어야한다.


포커싱이 잘 될 경우  연막탄 (R) 까지 이용해서 적군을 다털어버릴수 있지만,

아군 호응이 안될경우 연막탄쓰고 뻘뻘대다가 결국 발각되면 발리라는 사망해야한다.


발리라가 혼자 난리치다가 발각되기도 하는데, 어쩔수없다...이런애들 만나도 올라가려면 그때 같이 들어가줘야된다.




빛나래 

요정 가루 (E) 변경 이후 조금 쓰이긴하는데, 순간폭힐이 심각할정도로 부족하다.

메인힐러를 무조건 따로 골라주어야 하며

여의치 않다면 포커싱 조합으로 가서  변이 (W) 타이밍에 적 한명을 반드시 자른다는 생각으로 싸워야한다

싸움 오래가면 빛나래쪽이 한명이 훅 가는순간 진다.





사무로 


라인비우지 않기, 캠프 먹지않기 두가지를 해야한다

아군이 캠프를 먹으면, 깡딜로 라인정리를 하는 사무로 입장에서는 다소 활용이 아쉬워질 수 밖에 없으며

아군이 라인을 비우면 적군이 캠프를 후리하게 갈 수 있어 사무로의 장점이 퇴색된다

사무로의 장점은 캠프를 체력손실없이 돌아서 즉시 합류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괜히 다른 아군이 캠프 먹겠다고 하면 그만큼 손해다

차라리 사무로보고 먹으라고 말을 하는게 낫다.



소냐 


소냐는 20전후의 탱능력이 2배가까이 차이가난다.

딜이 쎼서 어그로가 강력한데
고통 감내 를 찍으면 20이후에는 적 스킬을 다맞고도 소용돌이를 뻔뻔하게 쓰면서 풀피에 가깝게 유지가 된다.


한타가 잘 안풀리면 20까지 길게보면 좋다. 

미묘한 차이로 지는경우, 20이후에 압도적우세로 이기게 되는 경우가 원체 많기 때문이다.





스랄 

스랄의 파워는  세계의 분리 (R)  야수 정령 (W)  바람 질주  질풍 (E) 

콤보에서 나온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세분이후 야정까지 잘 박으러면 측면에서 치고들어가는게 좋으므로,

아군 스랄이 부시플레이가 가능하게끔 적을 살살 유인해댈 필요가 있다.


스랄이 옆치기 준비가 안됬는데 이니시를 걸면 스랄 화력이 로스된다.

따라서 어느정도 참고 기다렸다가 스랄과 함께 들어가는 침착함이 필요하다




실바나스 


광역 원거리 침묵이라는 무시무시한 궁을 가지고 있다.

대신 본체능력은 다소 허약하다


이는 한타를 이기기 위해서 궁타임이에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되는 셈이다.


따라서 항상 실바의 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가,

실바궁이 힐러든 딜러든 맞았으면 꾸기고 들어가야된다.

어차피 그 타이밍 지나면 한타 짐.




아눕아락 


아눕이 Q로 이니시를 하면 핵이득,

E로 이니시하면 똥망이다.


E이니시를 하게되면 적이 아눕을 보고 시작하므로 물린 한명을 제외하면 Q는 거의다 빗나가기 마련이며,

QE가 빠진 아눕은 걸어서 도망가야되는데 (되돌리기 없는 상황에서는..) 이때 딜교환에서 심각한 손해를본다

아눕은 자힐보다 보호막과 뎀감에 특화된 형태라서 일단 체력이 많이빠지면 복구가 어려워진다.

반대로 Q이니시에 성공하면 걸리는 인구수를 봐서 E로 추가스턴&연계를 해도되고 그냥 빠져도 된다.


아눕이 Q이니시를 하려면 부시에서 숨어있다가 적 도주경로에 Q를 써야된다.


즉, 앞에서 맞아줄 서브탱커의 존재가 필수적이다.

아눕 원탱을 시키면 아눕이 아군 앞에서 얼쩡대다가 포킹맞고, Q빗나가고....보호막켜면 안때리고...


갓눕아락을 벌레로 만들고싶지 않다면 앵간하면 2탱해주자.




아르타니스 

실드 부여 기술이나 공속업이 많은 영웅을 골라주면 좋다.

아르타니스의 자체 생성된 실드가 100이라 하더라도, 아군이 실드를 주어 300이 된다면, 이또한 알타의 실드로서 취급된다.


보호막 재충전 (고유 능력)  위상 보루 (고유 능력) 같은 특성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또한 공속업을 통해 실드를 빠르게돌릴수 있는데,

원래 실드 한바퀴 돌리려면 6대를 쳐야되지만,

공속이 25% 증가하면 평소의 5번 치는 시간보다도 더 빨리 6대를 박을수 있게 된다.

실드 한번이 우서Q에 필적해서, 죽을것이 살고 살아서 적을 죽여서 선순환이 돌아간다.



아바투르 


초반에 시간을 오래끌면 넌 이미 이겨있다.

초반에 시간 조금만끌면 아바투르가 10을 먼저 찍어주게 되고

최종 진화물 (R) 이 찍히는순간 아군 딜러화력이 +20%되는 효과를 얻는다.

즉 이타이밍에 한타를 열면 변수가 조금 있어도 질수가 없다는 뜻이다.


반대로 초반에 뻔히 5:4.3정도의 싸움인데 무리해서 한두명 죽으면 아바 파밍은 무위로 돌아가고,

아바투르의 건물철거는 포탄빼는데에서 그치고 부수는건 아군 몫인데, 포탄을 기껏 뻇더니 아군이 죽었다? 그거 못부숨.

그럼 또 경험치 손해임.

두라인의 포탑4개 부수면 반렙~1렙 가까이 앞서나가는데 괜히 초반에 싸우다 일 그르치지 맙시다




아서스 

아서스는 7초짜리 메인탱커다.

대마법 보호막  얼음같은 인내력  사자의 군대 (R)  죽음의 고리 (Q) 

이 모든걸 돌리면 7초~10초정도 요한나급(혹은 그이상)의 탱능력을 발휘할수 있다.


대신 그뒤부터는 힘이 순식간에 빠지기 때문에,

해당 시간 내에  울부짖는 한파 (W)  서리 폭풍 (E) 를 포커싱해줘야 한다.


아서스가 WE많이 맞추고 있으면 응 우리탱커 잘하네~직관잼 나는 좀있다가 뒷라인 크로미나 잡을래 ~ 하지말고 WE 맞은애들을 빨리 죽여줘야된다.



아우리엘 

제발 광역스킬좀 많이 찍어주세요.....

아우리엘이 있으면 보주리밍도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됩니다. 뻥딜이 모두 퓨어힐로 전환되니까...

특히 발라해놓고 Q트리, 평트리 가시는 분들 뚝배기 깨질지도.


아즈모단 

아즈모단 깡체력은 매우 높습니다

고로 급하면 아즈모단을 고기방패로 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나는 탱커니까 아즈를 지켜야지! 하고 앞에서 죽어주는것은 명백한 미스플레이.

내가 반피 빠졌으면 그담엔 아즈를 정면에 내세웁시다.

딜러 2명의 스킬 다맞아도 살아남는 정도는 충분히 되니까요.


그사이에 우물빨고 와서 다시 탱해주시면 됩니다.



알라라크 

군주님 죽으면 매우 큰일납니다. 가학성 (고유 능력) 땜시

알라라크 포함 아군 2명사망은 알라라크 제외 3인사망보다 안좋은겁니다.

닥치고 살려야됩니다.






요한나 

는 정말 안죽기 때문에 요한나부터 들어가게 해야됩니다

특히 20이후에는  불사 때문에 죽고싶어도 잘 안죽어집니다.


오히려 아군이 무리하다가 먼저 죽으면, 혼자 남은 요한나는 그냥 쫓기다 죽어야되기때문에 더 안좋아집니다.

그냥 우리는 요한나가 주는 떡만 잘 받아먹으면 되요.

판을 짜겠다고 들어가서 자폭하지마세요




우서 

줄 좀 잘 서세요.  신성한 광휘 (W) 쓰기만하면 무빙 귀신같이 하더라; 




일리단 


스턴스킬이 다 빠진 3명상대로 일기토를 뜨는게 일리단입니다.(다음 쿨 돌아오면 위험하긴하지만..)

따라서 죽지 않는 선에서 적의 CC를 최대한 빼주서야합니다


어차피 일리단이 뛰어들면 모든 어그로는 일리단한테 박히므로 타 아군이 죽을 가능성은 낮고,

또한 적도 일리단때문에 스턴을 아끼기 마련이니 앞에서 깔쭉대도 함부로 스턴을 못씁니다.


괜히 멀리서 게다리댄스 추다가 원딜한테 톡톡 맞다가 반피까이고 한타시작하면 일리단이 죽던 님이 죽던 누군가는 죽습니다

과감하게 스턴만 뽑아주세요. 일리단이 다 뒤엎을겁니다




자가라 

점막 종양 (고유 능력) 있는데서 제발 싸워주세요

없으면 싸우지말구요

이속업, 사거리업이라는 희대의 버프를 자가라에게 부여하는데,

이거 떼면 자가라 화력이 진짜 반으로 내려갑니다. 





자리야 

자리야가 지금 에너지를 채우려고 씌운 방벽인지, 싸우려고 씌운건지 잘 구분합시다.

자리야 에너지 10%쯤되는 상황에서 자리야가 방벽을 줬으면,

그건 조금 맞다가 에너지 채우고  빠지라는거지, 들어가서 깽판치라는게 아닙니다...

10초뒤에 소냐급 자리야랑 들어갈건지, 지금 요한나급 자리야랑 들어갈건지는 뭐.... 알아서들하세요.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R) 랑 상관없이,

파워 슬라이드 (Q) 에 누군가 걸리면 적극적으로 싸우세요


Q맞으면 바로 광란의 도가니를 쓸꺼라서, 적 스턴이 모두 정타족한테 박힙니다. 여러분은 맞을일이 없죠.


이후에도, 반피남고 가까운 정타족이 우선타겟이지, 풀피인 원딜러가 타겟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타깃이 되어도 스턴이 없어 잡힐일도 거의 없구요.


정타족이 2명묶네 3명묶네 못묶네 허접이네 이러지말고 그냥 누구라도 떄리세요..

파워 슬라이드 (Q) 만 해도 매우 좋은 스턴기에요...





제라툴 

공허의 감옥 (R) 에 둘 이상 걸렸으면 무조건 싸우십시오

그 두명은 스킬쿨이 안돌고있는데,

5초면 아군 스킬쿨중 절반이상 돌을 시간입니다.

이거만 퍼부어도 머리수차이, 스킬차이로 한타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어줍잖게 공물채널링을 시도하거나, 불멸자 레이드를 하는 등

5초이내에 이뤄낼수 없는 시도는 하지마시구요.



제이나 

무조건 하드CC가 있는 탱커가 필수입니다. 

없으면 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서리 고리 (R) 는 지연성 논타겟에다가 사거리도 그렇게 길지않아 뒷라인까지 때리려면 제이나가 걸어들어가야되는데,

그때 적 탱커한테 물리거나 딜러한테 물리면 게임 집니다
(이때문에 잘 안쓰이죠. 하여튼...)

이때 하드CC인 스턴같은거로 적 탱커나 딜러를 억제해줘야 그사이에 서리고리가 박히는겁니다.


박히기만 하면 그놈은 죽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죠. 이동불가가 3초인데..


아르타니스나 소냐같은 애들로 탱킹하면서 "아 서리고리 안맞네" 이러면 곤란합니다.


그리고 스턴 기술 있는 근딜이라면 서리고리 쓸 수 있는 범위내 적을 노리세요.


세분으로 뒷라인 노리고 들어가서 말퓨 반피만들고 죽지말고,

앞라인 타우렌을 노려서 세분-서리고리연계까지하면 5:4이며 궁은 실질적으로 한개차이입니다.(탱커가 죽었으므로)

쪽수가 일단 많으면 궁 아무리 없어도 한타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발 스턴 연게죰...




줄 

한타보다 라인클리어가 일품인 친구입니다.

그러니 제발 한타 자제좀.

항만에서 줄이 탑미드 뛰기시작하면 30초만에 포탄이 다빠지고 1분만에 앞포탑 4개가 날아갑니다. 


적절한 맵에서의 줄은 바이킹, 아바의 1.5배 이상을 해내므로 제발 시간을 달라..




줄진 

줄진이 스턴을 맞은게 아니라면 힐을 해주지 마세요.


힐-타즈딩고-딸피라서 사망

타즈딩고-힐-중피로 생환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어줍잖게 힐하면 타즈딩고랑 겹쳐서 엄청나게 골때리는 상황이 됩니다.





첸 

소수교전이 될수록 좋습니다.

적 스턴영웅하고 동귀어진 할 수있다면 해주세요

스턴 없는 3인 이하의 교전에서 첸은 죽을 수가 없습니다. 



초  갈 


20렙 찍으면 이깁니다. 이거 ㄹㅇ임

성장률이 5%라서 게임 오래 가기만 하면 힘으로 다찍어누릅니다.

대신 둘이 한몸이라 여러 라인을 관리할수 없으니 라인관리에 좀 신경써주시구요

초반에 좀 지는거같고 초갈이 못하는거같애도 참고 끝까지 가면 얘는 게임을 뒤엎는 능력이 있으니 해볼만해요



카라짐 

제발 카라짐 주변에 좀 있어요.  천상의 숨결 (W) 는 범위힐입니다...


2-3명만 받는거랑, 5명 다받는거는 장기적으로 2배의 힐차이가 난다구요..






카시아 

실명조합을 짜십시오. 적에 평타영웅이 없어도 상관없음.(이시점에서 카시아 픽이 어차피 똥픽이라 안맞춰주면 지기때문에 맞춰줘야합니다 ㅠ)

눈부신 빛 (W)  진실된 시야 (W) 

이거덕분에 1레벨부터 16특 집행자를 쓰고 싸우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캘타스 

뭉치기 기술이 있는 친구들과 고르면 좋습니다. (광역스턴이나 요한나당기기 등등)

반대로 퍼트리는 애들과 같이 고르면 똥망입니다.(자리야 축출지대 등등)






케리건 

돌격병 죽이지마세요 케리건에 양보하세요...

양념만 쳐주면 케리건이 아주 고마워할겁니다.







크로미 

제발 도망다닐떄  시간의 덫 (E)  감속의 모래 (R) 근처로 도망다니세요.


적이 있다고 쫓고 적이 많다고 튀고 아무대로 마구마구 다니면 크로미 스킬 두개 빼놓고 싸우는 꼴입니다.


게다가 경로예측이 안되면 QW적중률도 심각하게 낮아지구요.

단순하게 움직이면서 적의 동선도 단순화시키고, 크로미의 영향력을 높여줘야합니다.




타이커스 

타이커스 총에 새빨갛게 불이 들어오면  미니건 (고유 능력) 가 돌고있다는 뜻입니다

3초간 4방씩 2.5%가 들어가므로 3초동안 30%의 체력을 갈아버립니다


그때가 이니시타이밍입니다. 적탱커가 풀체력이어도 상관없어요.

약화, 스턴, 속박 등 쓸수있는 모든스킬을 쓰십시오



적 탱커가 미니건 밖으로 바로 탈출하면 타이커스는 쿨동안에  굴단 하위호환이 되버려요..




태사다르 

퀘특에 맞춰 플레이해야됩니다

기사단의 의지 면 뚜벅이들 많은 라인에서 놀게해주고

케이다린의 울림 (Q) 면 우루루 몰려다니며 2라인 쓸어담기

정신 주입 (W) 면 돌격병 안건드리기



태사 퀘특타이밍에 따라 기여도가 달라지며 심한경우 태사가 딜러보다 강한 딜을 내뿜기도 합니다.

기사단 의지 찍었는데 제라툴 라인이라서 제라툴스킬 다맞을동안 평타 2초도 못치면 퀘특 영영 완료못함...


요한나, 디바같이 라인 먹는동안 태사 평타 뚜까맞아야되는 애들한테 보내줌메





트레이서 

얘는 킬러가 아니고 그냥 스킬 빼주는 용도입니다

트레한테 무리한 솔킬을 요구하지말고,

트레가 시간역행으로 스킬3-4개 뺐으면 그때 이니시하면됩니다.



트레가 누구 죽일때까지 멀뚱멀뚱 있지 마세요..







티란데 

스킬사용을 최소화하시다가,

티란데 징표가 박히면 그때 패세요

아군 스킬 2번쓰고 아무도 못죽이느니,

차라리 1.5번, 1번 써서 한명 확실히 조지는게 이득입니다


늘 하는 얘기지만 쪽수가 많으면 거의 무조건 유리함







티리엘 


축성 (R) 을 자꾸 1인궁으로 만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발 좀 뭉치세요....예?

그리고 죽을거같으면 티리엘 옆으로 가시구요.


축성을 박아줬는데 그냥 도망만 치다가 축성 밖으로 나가시는 분들 보면 개답답....ㅠ휴휴휴






폴스타트 


좁은 골목을 끼고 싸우지 않으면 집니다.

대신 끼고싸우면 거의 이깁니다



부메랑 망치 (Q)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곡예 비행 (E) 

모두 좁은 구역에서 싸움에 특화된 스킬이고


맹렬한 광풍 (R) 도 좁은곳에서 적을 아예 밀어버릴지, 벽에다 밀쳐서 뭉치게한뒤 연계할지 선택지가 생깁니다.


넓은곳에서 싸우면 망치랑 동내분은 허공을 가르고,


광풍도 한두명 밀고 그만임.



직선형 스킬이 너무많은 폴스이기때문에 좁은 지형이 특히 중요합니다.

개활지에서의 싸움은 자제좀






프로비우스 


수정탑 주위에서 싸우시고, 수정탑으로 도망치지 마세요

수정탑 주위에 있으면  전진 수정탑 (고유 능력)  압도적인 위력으로 (고유 능력)  보호막 충전소 (고유 능력) 같은 강력한 버프가 걸리며

수정탑 과충전 (R) 도움도 받을수 있습니다.


근데 수정탑으로 튀지말라는건 뭐냐?

수정탑 소환 (고유 능력) 은 스택형이 아니라서 2개 설치에 최소 13초가 걸립니다(딜레이포함)


근데 여러분이 수정탑 근처로 도망가면 그 수정탑이 터지겠죠?


광역버프삭제 및 프로비 궁극기 데미지 반토막납니다.


재수없으면 그때 프로비우스 마나도 끊겨서 한타지원 못할지도 모릅니다.


가뜩이나 적 눈에 안띄는 곳에 수정탑 숨기느라 머리아픈데 왜 거기로 데려가요..






해머 상사 

시즈충은 답이 없으니 버리면되구요. 분명 적에도 노바충이 있거나 할거라고 기대해봅시다


해머가 본격적으로 세지는거는  사거리 확대 (E) 찍고 나서 부터인데요

(혹은 20 크아미)

이때는 적이 탱커 시야에 들어온 순간 해머가 한대 치기때문에 포킹싸움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리밍이나 제이나, 크로미 같은 애들만 잘 마크해주면 한타는 이겨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까 그 이전단계에서 무리해서 우두먹으려고 하거나, 공물에 목숨걸거나 하지 말고요,

적이 봇 사원에서 레이저 뽕뽕 쏘면, 시즈모드하고 탑을 밀어버리면 그만입니다.

싸워서 지면 0:1, 해머 사거리로 이득보면서 라인파밍하고 캠프돌면 1:0.8


수련회 히오스이므로 질질 끌면 시간은 해머편





네...너무 길었네요

이상입니다 


제 글이 다소 오류가 많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옵소서 ㅃ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