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히린이분들이 전사편 글과 암살자편 글에 댓글달아주셔서 아주기쁩니다. 인증도되서 이니도 받고 ㄳㄳ링
지원가편 시작하겠습니다.

레가르  - 현재메타 3대장중 하나. 특성의 선택지가 다양하고 지원가 중 가장 다재다능한 영웅이다. 지원가로서 중요한 요소인  정화 를 가지고있으며  피의 욕망 (R) 를 통한 평타위주의 영웅(그레이메인,레이너,발라,도살자,도끼집행자무라딘,쌍검바리안,소냐,사무로,아르타니스,일리단,자리야,줄진,카라짐,타이커스,트레이서,집정관테사다르,폴스타트,해머상사 까지 다수의 영웅이 포함됨,그만큼 무난한 픽) 강화와 이속증가로인한 브루저의 접근성증가,  번개 보호막 (W) , 늑대 정령 (고유 능력) ,빠른 공격속도를 이용한 안정적인 캠핑과 의외로 강한 1:1맞딜 , 그리고  늑대 정령 (고유 능력) 를 이용한 한타 도중의 안정적이고 변칙적인 포지셔닝(탈것의 시전시간이 없다!)이 장점이다. 1레벨에서의 선택지는 우리팀의 CC가 적고,적팀의 뚜벅이의 수가 2명이상 일때  거대 토템 (E) , 합류가 무지하게 중요한 전장(오브젝트를 채널링으로 먹어야 하는 전장,또는 맵이 매우큰경우) ex- 저주받은 골짜기, 핵탄두 격전지,파멸의탑,하늘사원 에서는 질주하는 늑대로 다른영웅들과 탈것속도를 맞춰주고 우리팀도 돌진조합,적팀도 돌진조합이어서 난전인상태에서 번보딜이 잘들어가는 영웅구성이다 싶을때 번개 유대 (W)를 선택, 참고로 번개 유대 (W) 특성은 불지옥신단 전장에서 신단몹을 빠르게 녹일수있다. 4레벨 특성은 치유의 토템  야생의 심장  영혼나그네의 은총 (Q) 등으로 나뉜다. 4레벨 특성은 개인 취향이지만 필자는 맵이 클때 (1레벨  질주하는 늑대 를 선택했을때) 는  야생의 심장 를 사용하고 캠핑이 중요한 맵은 치유의 토템 , 그외의 상황은 영혼나그네의 은총 (Q) 를 선택한다.  치유의 토템 은 다른 지원가의 토템류와는 달리 쿨타임이 30초에 불과하다. 레가르에 특화된 특성이며 한타개시시 범위 스킬에 쉽게 부숴지는데 이를 막기위해 아군 뒷라인 근처 부쉬에 깔아놓으면 쥐도새도모르게 한타내내 20%힐을 성공해낸다. 

그리고 지원가의 공통적인 장점은 7레벨에 첫번째 궁극기를 배운다는 것인데 이 궁극기의 사용유무,적절한 타이밍, 반응속도가 한타를 좌우한다고해도 심한말이 아니다. 바로 정화이다. 팁게시판에 나와있듯 정화는 따로 키를 지정해서 누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0.01초의 반응속도차이가 아르타니스에게 납치를 당하느냐 안당하느냐, 종말을 맞느냐 안맞느냐를 가른다. 필자는 숫자6번키를 T로 바꾸어 정화키로 사용중이다. 뭐 정---------- 풀어줄 CC가 없다면  천리안  토템 재배치 (E) 도 좋은 특성이다. 10레벨에서는 레가르의 존재의의  피의 욕망 (R) 이다. 위에 피의욕망궁극기와 어울리는 영웅들을 적어놓았다. 대부분 평타와의 시너지가 높은 영웅들인데 애초에 레가르를 기용했다는 뜻은 적에게 피의욕망을 주지 않거나 우리팀이 평타조합이라는 뜻인데  피의 욕망 (R) 은 꼭 찍어주도록 하자. 다만 아군 평타의존도가 낮다면 (밴픽이 꼬였다면) 어설프게 피의욕망가기보다는  선조의 치유 (R) 로 클래식한 레가르로 하는것이 좋다. 선조의 치유 사용시 딸피때 써서 최대한 어그로를 끈다음 쓰는것도 성공한다면 좋겠지만 실패할 시에 10초의 쿨타임, 아군1명 원통하게사망, 아군의 사기저하, 누가누가못했나 재판이 시작되므로 낭낭하게 사용해주자. 13레벨은 보통  대지의 보호막 (W) 로 고정이다. 3초간 최대생명력 12% 보호막, 버프기가 또하나의 지원기로 바뀌는 순간이고  대지의 보호막 (W) 을 기점으로 레가르의 힐량이 대폭 상승한다. 최대생명력의 12%보호막이므로 정말 급한상황이 아니라면 딜러보다는 탱커라인에 써주자. 그게 W딜도 더 높게나오고 쉴드의 효율도 좋다. 16레벨 특성은 1레벨에  거대 토템 (E) 를 채용했다면  결박 토템 (E) 를 사용하여 시너지를 높여주고, 아군 브루저가 적 뒷라인과 잘비빈다 싶을때에는  몰려드는 폭풍 (W) 로 더 잘 물수있게 도와주도록 하자. 20레벨은 취향에따라  되돌리기 나  폭풍 보호막 로 나뉘는데 되돌리기는 20레벨 이후 한사람에게 딜이 포커싱되는경우, 이놈만 살리면 된다! 일경우 사용하여 QW1QW로 선치급 치유를 보여주도록 하자. 여차하면 추노시  속박의 토템 (E)  되돌리기  결박 토템 (E) 로 2초간 90%슬로우를 넣어줄수도 있다. 적이 굴단,발라,캘타스,제이나 등의 광역딜러가 메인딜러라면  폭풍 보호막 으로 노코스트 광역쉴드를 걸어줄수도있다. 최대 체력 비례쉴드량이므로 3브루저 조합일때는 폭풍보호막이 좋은 효율을 보인다. 레가르는 솔캠이 안정적으로 가능한 유일한 지원가이므로 판을 짜는것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대충 피욕셔틀만 하는건 수동적인 레가르지만 용병관리, 갱킹을 통해 능동적인 레가르가 된다면 승률은 높아질것이다.




  리 리  -  리리를 뽑는 이유는 예상못한 적의 평타조합 (4,5픽에서 갑자기 타이커스,레가르 등이 튀어나왔는데 실명을 위에서 못챙겼는데 남은게 지원가다!)에 맞서기 위해 기용한다. 또는 2지원가로 채용하여  운룡 (W) 을 통한 지속딜,지속힐수급을 노리는 영웅. 이 두 조합이 아닌  허브차 (Q) 특성의 리리인 경우 그냥 다른 지원가 (말퓨리온,아우리엘)등이 훨씬 높은 유지력을 보여주므로 그걸하자.. 실명특성 리리는  허브차 (Q) 의 마나소모가 생각보다 높으므로 1레벨에  마술사의 집념 를 채용하여 마나재생량을 늘리는것이 보통이고 4레벨에 적 평타딜러가 위협적인 1명 일때  눈뜬장님 (E) , 2명이상 일때  거대한 소용돌이 (E) 를 채용해준다. 7레벨은 적 CC가 위협적일경우  정화 , 그렇지않을 경우  연속 투척 (Q) 로 유지력을 높여주고 10레벨에는 2지원가 조합이 아닐경우에  1,000잔 돌리기 (R) 를 채용한다. 1,000잔 돌리기 (R) 를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포지션에 유념하여 스턴이나 침묵에 맞아 궁극기가 끊기지 않아야 한다. 대표적으로 디아블로,알라라크,데하카,무라딘,바리안를 조심하도록 하자.  수룡 (R) 은 쿨타임이 짧고 한명을 포커싱하기 매우 좋은궁이나 원하는 딜러라인에 맞추기가 힘들어서 한타 존재감이 들쭉날쭉하다. 끊어먹기에는 아주좋은 궁. 13레벨에는 적 브루저나 근접암살자가 있을경우  축소 광선 , 그것이 아닐경우  쇄도의 바람 (E) 를 채용하여  거대한 소용돌이 (E) 와의 시너지를 노리자. 16레벨에는  한 번에 두 잔 (Q) 로 힐량을 두배로 높혀주는것이 보통 좋다.  안전 질주 (고유 능력) 특성을 통해 적의 논타겟 CC를 다 피할 자신이있다! 할 경우 힐러중에는 유일할정도로 앞-중간-뒷라인에서 깐족깐족대며 어그로를 빼는것이 가능하다. 단 ! 본인이  허브차 (Q) 를 마시지 않는선에서 어그로를 빼주어야한다. 

운룡특성의 경우에는  영원의 용 (W)  치유 운룡 (W)  번개 운룡 (W)  쇄도의 바람 (E)  운룡 짝꿍 (W) 를 통해 최대한 운룡이 놀지않게 우리팀 탱커나 브루저에게 운룡을 걸어주고 본인은 뒷포지셔닝으로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브루저에게 운룡딜을 챡챡넣어주면 된다.  번개 운룡 (W) 과  운룡 짝꿍 (W) 을 기점으로 딜량이 상당히 상승한다. 20레벨 특성은 리리의 알파이자 오메가 존재이유 더킹갓제너럴 쿵푸허슬 을 사용해주면 된다. 걍 째깐한거 조금씩 맞아주면서 싸우면 허브차와 실명을 무한으로 돌려준다. 개인적으로 리리는 어그로핑퐁하면서 부족한 순간힐량을 몸으로 때우고 실명으로 어그로짝짝 뺴주는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운룡트리는 반드시 2지원가와 함께하세요! 혼자서는 힐감당안됨




말퓨리온  -  지원가 3대장 중 가장 무난한 픽. 다른 3대장인 레가르나 아우리엘은 아군의 조합에 영향을 받으나 말퓨리온은 독자적인 성능으로 3대장에 올라온 케이스. 도트힐이지만 짧은쿨타임과 적은 마나소모,낭낭한 힐량인  재생 (Q) , 부쉬확인용  달빛섬광 (W) , 말퓨리온 실력의 척도중 하나인 (잘맞추면) 즉발성 1.5초 광역속박CC  휘감는 뿌리 (E) , 깨알같은 마젠으로인한 유지력증가와 3초 침묵, 우수한데미지로 지원가가 한타를 터뜨릴 수 있는  황혼의 꿈 (R) ,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의 존재로 히오스내에서 유일무이하게 마나셔틀역할까지 걸어다니는 생명의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성또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한데 아군에 마나소모가 심한영웅이 둘이상일때  샨도의 청명 , 캠핑,오브젝트관리,라인푸쉬가 적팀보다 부족할때  달빛불꽃 (W) , 은신감지 , 또는 한타개시 전 후 시야장악으로 유리한 포지셔닝을 만들어주는  정찰기  중 하나를 상황에 맞게 선택가능하고 4레벨엔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위한  엘룬의 은총 ,또는  보복의 뿌리 (E) 을 통해 적 스킬딜을 막아주는 스킬받이 하나만들어주기. 7레벨은 갓 정화  . 보통 10레벨은  황혼의 꿈 (R) 이 고정적으로 사용되는데 아무리 적이 폭딜조합이어도  평온 (R) 을 사용함으로써 죽을게 살고 그러진 않는다 걍 황꿈으로 터지기전에 터뜨리는게 답 . 13레벨 특성은 1레벨  달빛불꽃 (W) 와 연계하여  보름달빛섬광 (W) 특성을 찍어줄시 라인관리,오브젝트관리가 매-우 쉬워진다. 적군 근접암살자 (일리단,그레이메인,소냐,스랄 등 아군 진영을 흩트러뜨리는아이들)이 있을때  축소 광선  , 와 나한테 CC들어오는거보소  얼음 방패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16레벨 특성은 내가 포커싱에서 자주 벗어날때  집중력 강화 , CC를 강화시키고싶다 (무난할때)  집요한 뿌리 (E)  ,  달빛불꽃 (W)  보름달빛섬광 (W)  달빛 세례 (W) 로 이어지는 기적의 딜말퓨 ( 가즈로포탑 살살녹는다!) 16레벨기준 3차지 달빛섬광으로 솔투사를 안정적으로 먹을수있다. 20레벨특성은  악몽 (R)  폭풍 보호막  폭풍의 번개 중 하나를 취사선택하는데 보통 유틸성이 뛰어난  폭풍의 번개 로 기습을 하거나 어그로를 빼는 플레이가 무난하다. 폭번-악몽-속박-얼방으로 이어지는 기습은 옆동네분식의 다이애나 QRRE룰루R존야를 떠오르게하는 깊은 빡침을 느끼게 할수있다. 추노할때 도망칠때 정면한타 기습한타 모든 상황에서 쓸수있는 스킬구성이므로 1픽으로 뽑아도 될만큼 좋은픽! 노루야캐요


모랄레스중위  -  존재만으로도 한타내내 어그로를 끄는 기적의 지원가. 모랄레스 중위가 나왔을때 상대편은 '괜찮음 모랄만자르면 다음한타는 우리가 이김' 이라는 말을 하게할만큼 포지셔닝이 가----------장 중요한 지원가이다. 또한 지속힐이 굉장히 뛰어나므로 메딕을 물 수 있는 조합이 아닐경우 라인전부터 무난하게 터져나갈 가능성이 크다.그러나  자체이동기가 없으며  치료 광선 (Q) 를 사용하기위해서는 대상의 근처로 가야하기때문에 포화에 휘말릴수있으므로 정확한 상황판단이 중요한영웅.  보호기 (W) 로 25저항을 부여할수도 있고  변위 수류탄 (E) 를 통해 밀어내거나 땡겨오는 좋은 CC도 가지고 있다. 특성은 거의 고정적으로 가는데 1레벨  트라우마 방지기 (W)  피드백 회로 (W)  정찰기 중 하나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고 (필자는 정찰기 또는 피드백회로를 추천한다. 애초에 포지셔닝을 잘하면 피가 50%미만으로 떨어질일도없음) 4레벨특성은  향상된 막기 , 7레벨특성은  정화  , 10레벨특성은 아군에 평타강화가 필요한 영웅이있을때  전투 자극 비행체 (R) 을 선택한다. 애초에 메딕이 나온 시점에서 아군 평타딜러는 반드시 존재할것인데 만약 그 딜러가 10레벨까지 아-주 변변찮은 모습을 보여줬다면 그냥  의료선 (R) 을 선택하여 생존률과 유틸성을 높이자.  의료선 (R) 은 순간적으로 메딕에 쏠린 어그로를 빼거나 팀원다같이 글로벌이동을 할수있어 예상치 못한 타이밍을 찔러줄수있다. 13레벨에는 아군 탱커나 딜러에게 딜이쏠린다  집중 치료 (Q)  ,나를 괴롭히는 애들이많다  동반 치료 (Q)  , 나를 괴롭히는 놈들이 은신하는놈들(발리라,노바,제라툴)일때에는 기술 보호막 가 뛰어난 효율을 보인다.16레벨은 연속 보호기 (W) , 20레벨은 고질적인 문제인 모랄레스의 마나문제를 해결해주며 쉴드까지주는 갓-특성 카두세우스 반응로 2.0 (고유 능력) 를 선택해준다. 메딕은 포지셔닝이 가장중요한만큼 짜르기운영,옆-뒤에서 덮치는 조합에 굉장히 약한데 유지력이 중요하고 뒷기습이 힘든 브락시스항전 전장에서는 한정적으로 1티어로 떠오르고있는 영웅이다. 굉장히 수동적인 영웅이나 수동적으로 포지셔닝잘하고 Q만뽑고있으면 이미 1인분이상 하고있는것;



빛나래  -  전사라인의 데하카, 암살자라인의 폴스타트가 있다면 지원가에는 빛나래 가있다!   위상 이동 (Z) 을 통해 적군의 운영을 최대한 따라잡다가 한타 시 합류하여 경험치 손실을 최소화 하는 역할. 그러므로 바로 교전이 일어날것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항상 아군의 반대라인에서 비전 섬광 (Q) 를 통한 라인푸쉬를 하다가 합류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므로 상대가 쉽게 대처할수 없는 큰 맵에서 효율이 좋으며 들어오는 적팀의 위협적인 근접암살자를 변이 (W) 를 통해 1.25 초 침묵과 슬로우를 걸어준다. 이는 순간적으로 팀이 포커싱하게 하는 역할도 겸하고있어 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가지고있다. 이동속도와 막기를 부여하는  요정 가루 (E) 를 통한 버프/디버프/운영형 지원가이다. 그러나 큰 장점은 적팀에 순간적인 폭딜연계가 이어질시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와  점멸 치유 (R) 로는 도저히 살릴수 없는구도가 나와 무력해지는 모습을 자주보인다. 다만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는 노코스트이며 4초마다 자동으로 발동하므로 싸움을 길게 이끌어가서 적 지원가의 쿨타임과 마나소모를 유도한다면 후반뒷심으로 한타대승을 이뤄낼수있다. 특성으로는 1레벨에  퍼지는 안개 (고유 능력) 를 찍어서 부족한 위안의 안개 범위를 보강하거나  뾰롱뽀룡 (Z) 으로 Z의 쿨타임감소를 노릴수도 있다.  요정의 매력 (고유 능력) 는 생각보다 잘 안쌓이는 함정특이다! 4레벨특성은  요정의 흥분 (E) 로 힐량을 보충하거나  까꿍! (Z) 를 통해 계시의 하위호환스킬을 챙길수있다. 7레벨 특성으로는  위상 보호막 (Z) 를 통해 합류와 동시에 강력한 쉴드량으로 포커싱으로 부터 벗어나 치료할수 있는 시간을 버는 특성이 생각보다 유용하다. 하지만 뭐라구?  정화 미만잡 ^^ . 10레벨 에는 확정힐 증가, 순간이동을 통한 생존기 둘다 챙길수있는  점멸 치유 (R) 를 선택하자 . 도망시 아군 돌격병에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생존력이 확-뛴다!
13레벨에는 적군의 스킬딜에 브루저나 근딜이 살살녹을경우  보호막 가루 (E) , 자꾸이상하게 어그로가 나한테끌려  얼음 방패  . 16레벨에는 적 조합과 아군조합에 따라 우리가 물리는 구도라면  튕기는 가루 (E) , 역이니쉬,또는 우리가 무는 구도라면  약화 변이 (W) 를 통해 순간딜을 높여주도록 하자. 20레벨에서의 다른 3개의 특성 (  폴짝용 (R)  몰아치는 바람 (R)  활력의 안개 (고유 능력) ) 은 효율이 좋지않으므로  폭풍 보호막 를 선택하여 사용하자. 선택지가 읍다. 막뽑기보다는 특정맵의 전략픽,적 운영조합을 따라가는 조합으로는 매우 쓸만한 편인 지원가이다.


아우리엘  -  현메타 지원가 3대장. 아군의 딜량에 의해 힐량이 좌우되는 신박한 컨셉의 지원가. 따라서 티어가 올라갈수록 힐량이 어마무시하게 들어온다. 본인의 피지컬보다는 딜러의 피지컬이 중요.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 을 주는 영웅을 선정하는 센스가 있으면 추가적으로 게이지를 빠르게 밀수있다. (아군스킬딜러의 스킬이 빠지면 바로 평타딜러에게 왕관 등) 그러나 아군에 강력한 광역딜러 (굴단,발라 등)이 있을때에는 그냥 얘네한테 희망주면 알아서 풀게이지로 쫙쫙만들어준다. 많은 면에서 다른 지원가보다 좋은점이 많으나 대부분 조건부라는것이 단점이다.  천상의 빛 (W) 는 아군딜러가 게이지를 잘밀어줄때는 말퓨만큼의 힐이 범위만큼 들어오나 딜을 그지같이 못하면 카라짐의 초월3타만도 못한 스킬이 되어버릴수도 있고 , 억류의 일격 (E) 는 벽에 부딪혀야만 스턴판정이 생긴다.  눈부신 빛 (Q) 는 무려 일반스킬에 3초실명을 부여하는 갓특성이지만 중심부에 피격해야한다는 조건이 있고  희망의 방패 는 폭풍보호막의 상위호환이나 사용시기에 따라 레가르의 번개보호막만도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정화의 부재인데 아우리엘이 적으로 나왔을시에는 CC를 다수갖춘조합으로 상대하면 큰 효과를 볼수있다. 
적조합에 위협적인 평타딜러가 있을때에는  신속한 휩쓸기 (Q)  장엄한 손짓 (Q)  눈부신 빛 (Q) 로 시너지를 만들어주고 7레벨 특성은 반드시  폭발적인 빛 (W) 를 가도록하자. 힐량의 차원이 달라진다 죽을게 살아난다 ㄹㅇ루 . 10레벨에는 정화가 없는대신 어그로를 한번 빼줄수있게하는  수정 방패 (R) 를 선택하자. 어그로를 순간적으로 빼주며 스킬쿨타임을 벌어줄수도있고 바닥의 수정이 깨지는 순간 딜이있기때문에 수정방패를 깨고나온 우리팀을 잡기위해 오손도손 있던 적팀이 수정방패딜을 맞을시 게이지가 풀로차게된다. 타이밍에 맞게 W를 바로써주면 역관광이 시작된다. 16레벨에서는 아군의 메인딜러가 굴단일시  천상의 분노  , 발라일시  천상의 의지를 찍어 게이지미는것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게하고 20은 고정적으로  희망의 방패 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다만 아군의 딜러가 메인딜러 혼자이고 포커싱을 계속당한다면  다이아몬드의 결의 (R) 도 좋은 선택이 될수있다.



우서  -  방어력10 버프받으면 뭐해..故우서경,,그러나 요즘 떠오르는 징벌기사우서 트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클래식우서는  성스러운 빛 (Q) 의 쿨타임과 마나소모,  신성한 광휘 (W) 의 쿨타임 힐량 마나소모를 보면 그냥 위에 언급한 힐러들과 비빌게 못됩니다 ㄹㅇ루! 그러므로 우리는 징기우서를 통해서 힐의 방식을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징기우서는 날파리에게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축복의 기도  심판의 망치 (E)  심판의 망치 (E)  천상의 폭풍 (R) 콤보로 3.25초동안 스턴을 먹일수가 있습니다. 심판의 망치 사이에 텀을 살짝 둔다면 더 많은 시간동안 묶는셈이되겠죠? 심망한대맞는다고 빠져나가지는 않을테니깐요. 특성은 우서의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기위해  빛의 수호자의 망치 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한타든 라인전이든 용병관리든 오브젝트든 마나관리의 핵심입니다. 4레벨은  가호의 보호막로 노코스트 보호막하나만들어두고 7레벨은 갓  정화  10레벨은  천상의 폭풍 (R) 으로 광역CC를 챙겨줍니다. 솔직히  천상의 보호막 (R) 이거 쓴다고 한타가 뭐달라집니까..유지력 높은 적군지원가가 그거 다메꿀건데 걍 한방에 터트려야됩니다. 13레벨은  축복받은 용사 (Q) 을 통해 Q이후 열심히 뒷라인에 붙은 브루저 탱커를 패면서 추가힐을 담당합니다 5초지속 5대때린다고치면 12초쿨타임의 90마나코스트를 가진 Q 범위 내 모든 아군에게 쓴것과 다름이 없습니다.또는 신성 충격 (Q) 을 통해 깨알같은 딜과 동시에 다음 성스러운 빛 (Q) 사용시 네자리수의 힐을 넣어줄수 있습니다.  축복의 기도 기도와 연계시 1초만에 강화된 성스러운 빛 (Q) 을 사용하므로 폭힐이 가능합니다.16레벨에는  축복의 기도 를 선택해서 3eeR이나 3q평평펴옆영qㅍ여펴옆옆영 등으로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대망의 20레벨에는 다들 찍으시는것처럼  구원 (고유 능력) 을 찍는데 이걸 찍는순간부터 뒷라인에서 상주하던 19레벨과는 달리 중간라인까지 올라와줍니다. 단 의미없이 죽어서는 안됩니다 뺄때빼고 어그로 충분히끌고 힐사이클 한번돌리고 스턴쓰고 궁쓰고 딜다받아내고 뒤지십쇼 여기서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을 통해 노코스트, 짧은 쿨타임의 Q로 아군을 마구마구 힐해줍니다. 마구마구마구힐해주다보면 우서가 다시 반피로 살아납니다. 다시 q평평평평w로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전장에 합류하는것이 징벌기사 우서의 그림입니다. 포인트는 20레벨이후 구원이 쿨타임이 아닐때 싸우는것입니다. 단 아군에 CC가 넉넉하고 근접암살자가 있으며 적군에 날파리영웅이 없다 할시에는  천상의 보호막 (R) 도 좋은선택입니다. 근데 저런상황에서 대체 우서를 왜꺼냄 노이해 걍 우서하지마세여 아직까지는 벼ㅑㄹ로임.




카라짐 - 3대장이 밴픽으로 모두 사라지고 나머지 지원가도 뽑을 상황이 아닐때 무난하게 뽑을수 있는 픽, 돌진조합에 잘 맞는 픽, 2지원가일때 충분한 딜량을 담당할수있는 지원가픽. 3대장 다음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지원가이다.
철권 (고유 능력)  통찰 (고유 능력) 둘중 하나를 선택해 딜에 치중할지 힐에 치중할지 정한다. 통찰은 퀘스트를 쌓기전까지는 거의 없는 특성이라서 초반힘이 빠지나 퀘완시 마르지않는 마나와 미친쿨감으로 존재감을 뽐낸다. 철권특성은  연속 격파 (E) 를 통해 딜량을 뽐낼수있고 믿음의 16레벨왕귀  날랜 몸놀림 (Q)  천지권법 (Q) 를 통해 암살자로 거듭날수있다. 철권카라짐이 있다면 16레벨 찍기전까진 아직모른다고 생각해도 될정도로 왕귀력이 엄청나다. 또한 4레벨의 벗들이 성능이 아주 좋은데  공기의 벗  흙의 벗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광역막기를 부여하는  흙의 벗 을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타이커스할때 아군이 저거 안부시면 개빡. 10레벨은 통찰특성이라면  신성 장법 (R) 을 추천하고 철권특성이라면  칠면 공격 (R) 을 추천한다. 철권의 경우 천지권법등으로 포지션을 능수능란하게 바꿔가며 싸울수있는데 적 뒷라인에 딜을 넣고있을때 위협적인 CC가 날아오거나 탱커 혼자 날 묶고있을때  칠면 공격 (R) 을 통해 어그로빼기,무적효과,1인 최대체력 49%딜을 넣을수있다. 그 후 유유히  찬란한 질주 (Q)  천상의 숨결 (W) 로 생존해버리기~! 단점이라면 적조합에 CC가 많다면 카라짐은 아무힘도 못쓸 가능성이 농후하다. 다른 지원가들은 7레벨에 정화가 나오나 카라짐은 16레벨에  정화의 손길 (Q) 정화를 사용할수 있게되고 무엇보다  천지권법 (Q) 을 포기해야한다는점이 큰 디메리트다. 20레벨에는 무난한 성능의  폭풍 보호막  또는 암살력을 올려주는  단죄 (R)  해탈 이 보통적으로 쓰이나  평화로운 휴식 (R) 역시 굉장히 좋은궁이라고 생각한다. 죽지 않으면 쿨타임이 5초로 확 줄어드는 스킬인데 삑낼경우의 리스크도 적어질 뿐더러 줄진의 타즈딩고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신성장법이 걸려있을시 적의 포커싱이 중지되기에 어그로분배가 수월해진다.



태사다르  -  2지원가 전문 왕자,공주조합에 특화된 영웅. 다른 지원가영웅과는 달리 쉴드로 아군을 보조하는 역할이다. 구슬을 모으기 좋은맵 (공포의정원, 거미여왕의 무덤)등에서는  케이다린의 울림 도 좋은 효율을 나타내지만 일반적으로  기사단의 의지 을 통한  집정관 (R) 과의 시너지를 노리는것이 좋다. 4레벨 특성은  칼라의 빛 (Q) 또는  칼라의 기민함 (Q) 로 선택해주고 7레벨특성은 시야확보,CC강화중 하나를 골라  예민한 정신  공명 (W) 중에 하나를 선택해준다. 10레벨은 역장도 좋지만  집정관 (R) 이 미친듯한 효율을 보여주므로 집정관을 선택해주고 13레벨은 취향에따라  심층 이동 (E)  아둔의 지혜  억제 세개중 하나를 선택해준다.  심층 이동 (E) 이동은  집정관 (R) 의 패시브인 집정관사용시 차원이동 초기화특성과 연계하여 어그로분배에 탁월한 모습을 보이고  아둔의 지혜 무난히 좋은 특성, 적 근접암살자를 바보로 만드는  억제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한다. 16레벨에서는 우리팀에 평타딜러가 하나라도 있을경우  차원 붕괴 (W) 로 광역취약을 선택한다. 집정관 평타와의 연계도 굉장히 좋은편. 20레벨은 왠만하면  황혼의 집정관 (R) 을 통해 존재감 폭발을 이끌어내는것이 좋으나 그전에 아군이 터져나간다면  보호막 재충전 도 좋은 선택이다.  기사단의 의지 퀘스트를 완료할시 7.5의 사거리를 갖게되는데 이는 레이너의 6.5사거리보다 1이나 높은 수치이며 오딘처럼 적 뒷라인을 직접타격가능하게한다. 방당 40%슬로우를 묻히는 집정관의 평타는 적딜라인에게 큰 압박을 선사해줄수있으며 딜링도어마어마하다. 또한 평타의 기본슬로우와  공명 (W) 로 뒷라인으로 들어온 적 근접암살자나 탱커,브루저를 후퇴하기힘들게하고 아군 암살자영웅의 집행자 특성과도 시너지를 일으킬수있다. 여러모로 그레이메인,레가르와 함께할시 좋은 성능을 보이는 영웅. 그레이메인이 아니더라도 일리단이라던가 왕자조합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다만 1지원가로서의 역할은 아직 부족하니 2지원가의 상황이 나올때만 골라주자.  사이오닉 폭풍 (W) 의 기본데미지가 약화되어 기존처럼 1라인을 혼자막는 역할은 많이 약해졌으나 아직도 쓸만하다는점을 알아두자.



티란데  -  CC와 우수한 기본스펙으로 2지원가 또는 갱조합에 많이 쓰이는 영웅.  달빛 화살 (E) 의 명중률에 따라 존재감이 달라진다. ETC의 파워슬라이드, 디아블로의 돌진-압도, 무라딘의 폭풍망치, 바리안의 도발과 연계하여 사용하는게 일반적이다. 영원의 전쟁터맵에서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로 응징자를 빠르게 녹여줄수 있으며 1레벨의 특성선택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천지차이로 변한다.  강화 (W) 을 이용한 올빼미쿨감티란데,  천체의 조율 (Q) 을 이용한 지속힐티란데(Q마나소모가 생각보다 크다!) ,  노련한 명사수 를 이용한 딜티란데가 있으나 딜티란데할바에 걍 1지원세우고 원딜하나놓으세용. 4레벨 특성에서는  강화 (W) 를 이용한  관통 (W) , 무난한 힐특성인  가호의 보호막  치유의 수호물 이 있다. 7레벨특성은  달의 불길 (E) 으로 보다 정확한 킬캐치와 명중률을 챙길수 있으며 보다 한방에 가까운 특성이고  달빛의 여세 로 뒷라인에서 평타평타로 빠르게 쿨감을 돌리는것을 택해주는것은 지속적인 싸움에 특화된 특성이다. 10레벨은 무난히 광역딜을 넣어주는  별똥별 (R)  또는 아군 바리안,ETC와 연계하여 기습하는  어둠의 장막 (R) 이 있다.  어둠의 장막 (R) 은 수비적이기도 하지만 공격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는궁이고 아군의 이해도가 중요한 스킬이다.
13레벨에는 보통  넘치는 빛 (Q) 을 선택하여 부족한 힐량을 강화해주고 16레벨에는  강화 (W)  관통 (W)  파수꾼 (W) 로 이어진 빼미특성트리, 또는 아군에 평타위주의 영웅이 다수일경우 (2명이상)  정조준 오라 를 선택해주는것이 좋다. 20레벨 특성의 경우 모두 범용성이 좋아 많이 채용되는데 공격적인 조합의 경우 궁강화  사냥꾼의 기민함 (R)  천체의 분노 (R) 를 하는 편이고 수비적인경우  폭풍 보호막 를 채용하는것이 일반적이다. 티란데 또한 13레벨까지 기본힐이 미약해서 2지원으로 많이 사용하는 공격적인 지원가이다. 티란데가 공격특성없이 딜량 2~3위를 차지하는것도 이상한것이 아닐만큼 좋은 기본스펙이 있기때문에 갱조합이 나올법한 1-3-1 체제의 3라인맵,갱에 좋은탱커,2지원의 경우, 포커싱된 영웅을 빠르게 녹이는 조합에서 매우 좋은영웅이다만 전략픽으로 뽑는것이 좋다. 꼴픽은 ㄴㄴ해



지원가는 적어서 좋네유 금방금방쓰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