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략할 맵은 브락시스 항전입니다.
지금 적는 공략은 브락시스 항전은 운영법을 가르쳐주는 맵이 아니라

이 맵은 조합이 그냥 짱먹는 맵입니다. 이 맵은 진짜 어지간히 말아먹는 경우 아니고서는 초반 부터 조합으로 밖에 이길 수 없는 맵입니다.

고로 운영법이 아닌 이상적인 조합을 적을 예정입니다.

먼저 맵구조를 보시죠

먼저 맵과 오브젝트를 보시면 이 맵은 극단적으로 라인전에 특화됐습니다.

탑과 봇의 신호기 싸움 즉 이 맵에서 제일 중요한건 3가지

유지력
라인클리어
탑 상성

이 세 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즉 조합에서 이 세 가지를 잡아야하는거죠.


1. 유지력

먼저 유지력을 담당하는 힐러들은 대표적으로 3명 있습니다.
 말퓨리온  모랄레스중위  아우리엘 

이 세명을 중점으로 생각해서 조합을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말퓨리온, 아우리엘은 알겠는데 왜 마나 후달리는 모랄레스? 라고 할 사람들이 있을텐데요 이 맵은 모랄레스의 단점이 거의 없는 맵입니다.

1. 먼저 마나가 후달린다
마나가 후달리는건 주기적으로 나오는 재생의 구슬이 있고 쓸데 없는 W와 E의 사용만 줄이면 모랄레스의 마나는 아주 크게 말리는 편은 아닙니다.
2. 물리기 쉽다.
애시당초 봇에서 4명이 뭉쳐다니는데다가 바로 근처에 포탑이 있어서 모랄레스가 잘릴 확률이 없습니다.

즉 단점 두 개가 해결되서 모랄레스가 힐의 현자타임과 유지력이 개사기인 패왕이나 다름없는 맵입니다.

물론 말퓨리온과 아우리엘의 장점도 장난아니죠

말퓨리온은 힐의 유지력과 유일한 마나힐러라서 한타를 길게 볼 수 있고
아우리엘은 노코스트이기에 4대4싸움이 계속하는 맵이기에 힐 게이지가 팍팍 찹니다. 딜러가 딜을 똑바로 넣으면요.

일단 조합에서 저 셋을 중점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2. 라인클리어
라인클리어하면 대표적인 영웅이 줄이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이 쪽에서 라인클리어가 강한 영웅은 바로 원거리 딜러 쪽에서 말하는 겁니다.
즉  굴단  실바나스  제이나  캘타스같은 라인클리어가  필요하죠.

먼저 가장 중요한건 굴단입니다. 왜냐면 아까전에 말한 힐러 3총사들 모두 굴단과 가장 어울립니다.
거기에 굴단은 라인클리어도 빠르고 대인딜도 괜찮기 때문에 브락시스에서 선픽 바로 박아도 문제없죠.

실바나스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가 빠른건 사실이고 제일 큰건 오브젝트를 굴릴때 가장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영웅이 실바나스이기 때문이죠.

제이나는 이 중에서 가장 후픽으로 생각하십시오. 진짜! 진짜! 진짜! 픽 할게 없다. 실바나스는 애매하고 굴단 캘타스가 안된다! 그러면 제이나를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팀이 말퓨리온일 경우 뽑는게 좋습니다. 저 넷중에 가장 마나가 딸리거든요ㅡㅡ

캘타스는 그냥 쉽습니다. 굴단 뺏겼거나 밴당했고 제이나 뽑기 싫고 실바하기 싫으면 캘타스죠. 라인클리어 좋고 대인딜 좋고 여기서는 무엇보다 대류 쌓기가 쉬워서 좋습니다.

3.탑 상성
브락시스를 픽밴할때 다들 실수하시는게 있는데요
1픽  스랄 박지마세요. 난 탑을 버리겠다고 선언입니다.
스랄이 나쁜 영웅이란게 아닙니다. 스랄은 한타때 무지막지하게 강하고 탑에서도 강하고 브락시스에서 진짜 합격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얘가 탑에서 최강이 아닙니다.
바로 탑에서는 상성이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스랄은 첸을 상대로 절대 못이깁니다.

스랄 1픽 박았는데 상대가 바로 첸 박았다? 탑 진겁니다.

브락시스에서는 탑을 뽑을때 절대 선픽이 아니고 최대한 후픽을 보는게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멍청하게 바로  렉사르를 골랐다?
 알라라크로 참교육하는거죠.

이런식으로 개개별 상성이 있기 때문에 탑을 뽑을때는 정말 최대한 후로 두는게 좋습니다.
고로 먼저 봇을 강하게 밀어붙이는 조합을 뽑고 탑은 천천히 뽑는게 이 맵의 포인트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탑을 주로 가는 영웅들을 나열하면
 가즈로  데하카  라그나로스  레오릭  렉사르  소냐  스랄  아르타니스  아서스  알라라크  첸 주로 이 친구들이 비교적 나오는 편입니다.

혹시나 가즈로 무시하나 싶어서 말하는건데요 탑에서 가즈로 이기는 친구 거의 없습니다. 봇에서 포탑 청소하러 오는거 아니면 힘들어요 또 봇에서 밀리는 상황이면 가즈로 진짜 답없습니다. 잘못하면 참교육당해요. 보통 볼 일은 크게 없지만....할X이라든가 주의할 유저가 몇몇 있으므로 어느 정도 생각해주세요.

몇몇 영웅은 잘안보이지만 데하카, 라그나로스, 렉사르, 스랄, 아르타니스, 알라라크, 첸은 상당히 비율이 잦습니다.

아무튼 보통 저 정도의 영웅이 있는데 각 개개별 상성을 아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아까 말한 첸을 얘기로 들면 첸은 막 리치급 피지컬 아니면 보통은 렉사르, 소냐, 알라라크를 이기지 못합니다. 리치는 이기더라고요(...)이건 비사람이니 제외하고

이런 식으로 각 영웅별 상성을 잘 알아두세요.

4. 번외
번외편입니다. 이 맵에서 특별히 강한 친구가 있어서 말이죠. 바로 조합 만능 해결사  자리야 입니다.
자리야는 정말 이 맵에서 강할 수 밖에 없는 조건이란 조건은 다 갖췄습니다....왜냐면 4대4 싸움이 잦으므로 보호막이 아주 잘 들어가고 동시에 에너지도 잘오르고 또 4렙 E 특성도 금방 깨고 한타에서 원거리 딜링에 부족한게 없죠.....

요즘 자리야 자체가 좋지만 이 맵에서는 진짜 양심이 없어요.

이런 식으로 브락시스 항전은 정말로 조합이 중요한 맵이므로 픽밴에서 정말 머리를 많이 써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