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주말인데 잠은 안 오고 갑자기 궁금해진게 있어 시험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지난 글, "각 라인으로 갱가는데/헬프가는데 얼마나 걸릴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p=2&l=3486

-지난 글, "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시간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post&l=3598

-인증글, "4레벨 7레벨 솔캠 클리어 순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con&l=2945

-"꼭 알아야 할 오브젝트 시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name=subject&keyword=%EC%98%A4%EB%B8%8C%EC%A0%9D%ED%8A%B8&l=3067



올림픽 기록 체크하듯 스톱워치 눌러가면서 확인한 건 아닙니다.
그렇게까지 자세하게 알아도 게임하면서 언제 계산하나요... ROUGH하게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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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갔다가 각 라인(탑, 미드, 봇)으로 복귀하는 시간 - 소형멥 : 20초 / 대형멥 : 25초
소형멥 : 블랙하트 항만, 공포의 정원, 죽음의 광산, 용의 둥지, 하늘 사원, 거미 여왕의 무덤, 영원의 전쟁터, 불지옥 신단, 파멸의 탑, 브락시스 항전, 하나무라
대형멥 : 저주받은 골짜기, 핵탄두 격전지

각 라인 간 이동시간 : 15초
(미드에서 탑으로 갱 가는데 15초 걸리는구나, 지금 봇에 갱왔는데 미드에서 빽업 오려면 15초는 걸리겠구나 하면 됩니다.)
(브락시스 항전, 하나무라, 영원의 전쟁터도 동일)

각 라인에서 가까운 캠프로 뛰는 시간 : 10초

캠프 먹는데 걸리는 시간 - 공성 : 25초/투사 : 30초
(솔캠 기준)

귀환시간 : 6초

미니언 리젠 주기 : 30초



그 외
⊙ 브락시스 항전
거점 점령 시간 : 50% 당 3초
(상대 거점을 뺏으려면 6초)

초 당 저그무리 확보 : 초 당 3.5%



⊙ 하나무라

두 화물 이동경로의 길이는 같습니다.

화물을 1명이 밀 때 목적지까지 이동시간 : 50초
화물을 2명이 밀 때 목적지까지 이동시간 : 40초
화물을 3명이 밀 때 목적지까지 이동시간 : 30초

화물이 후진하기까지 시간 : 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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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락시스 항전에서 상대편이 양 거점을 확보한 상태에서 어떻게든 끈어야 한다면
 → 최소한 88%전에는 거점 밟아야 겨우 저그 소환 막을 수 있습니다.
라인 겨우겨우 밀어내면서 거점 점령하려는데 90%를 찍어가고 있다면 미련없이 체력관리 조금이라도 더 해서 수비 준비합시다ㅠㅠ


2. 브락시스 항전에서 양 거점 점령하고 방해가 없다면 저그 나오기까지는 30초 입니다.
아무 방해 없이 30초만에 100% 저그 소환하는 경우는 아마 한타 대승해서 다 전광판 보냈 때 인데 이동안 할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집가서 정비하고 저그랑 같이 푸쉬하는 경우 = 귀환 6초 + 라인으로 이동 20초 = 26초
→보스도 먹고 같이 밀고 간다.
(멥 불문 보스 잡는데 보통 20~30초 사이로 걸립니다. 이 말인 즉, 0%가 아니라 50%정도에서 보스치기 시작한다면 저그는 저그대로 먼저 가고 보스랑 뒤 늦게 밀고가서 굉장히 애매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채를 미리 한 쪽 밀어 놓는다.
(5인이 성채를 상대편의 큰 저항 없이 밀어낸다고하면 20초~30초 정도 걸립니다.)
(저그 나오는 쪽 성채 미리 밀고 저그랑 핵각을 보든지, 반대쪽 성채를 밀어서 2성채 상황을 도모하든지)
→용병 챙기는건 위 세가지 중 어느 것도 싸인이 안 맞았을 때
팀이 누구는 집가고 누구는 라인 챙기러가고 뭐라도 싸인이 잘 안맞는 분위기라면 그 때 갑시다


3. 하나무라에서 화물이 떴다. 상대 화물 견재? 일단 우리 화물부터?
→서로 별다른 견재가 없다던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면 3명 보내서 일단 우리꺼 먼저 넣고 보자.

하나무라 특징이라면 오브젝트와 라인, 건물이 완전 따로 논다는 것.
그래서 보통 몇몇은 화물 밀고 몇몇은 라인 챙기고, 특정 비율도 아니고 그 때 그 때마다 다르게 인원 배분됩니다. 배분만 다른게 아니라 그 영웅도 다릅니다.

팀리그도 아니고 보이스도 없으니...

첫 화물처럼 멥의 양 끝으로 갈라지는 화물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2번째 화물부터는 좀 달라집니다.

위에 보면 알겠지만 1명이 밀 때와 3명이 밀 때 차이는 거의 두배 가량 차이나고 그 차이가 20초 정도 됩니다.
20초면 라인 하나를 건너가고도 남을 시간이에요.

3명이서 밀던 팀은 당연히 뭉쳐있을테고 10초~15초 늦게 밀고 있는 팀을 몰려가서 덥치면 상대편은 꼬이기 시작합니다..
몰려서 싸움걸러 오는걸 진즉 알고 라인에서 후딱 합류해주고 앞에서 화물 밀던 인원은 살짝 빠져서 스탭 맞춰주면 너무 좋겠지만 잘 안되는 경우가 빈번

현실적인 묘사를 해보자면 화물 밀던 인원은 원 안에 있기만 하면 밀리지는 않으니까 최대한 버티려고하고
라인이나 용병 챙기던 인원은 "저 화물에서 대치하면서 쫌만 더 버텨주면 우리 개이득~" 이러면서 잘 안옵니다..
그럼 나중에 합류 하더라도 먼저 있던 인원들은 체력/마나 상황이 그닥이고 불리한 그림이 자주 나옵니다.

물론 먼저 넣은 팀은 화물 막는게 아니라 라인에 갱을 가도 되죠.


4. 핵탄두 격전지의 핵탄두는 시전부터 떨어지기까지 6초 걸립니다.
서리 고리 (R) =3초 이동 불가
공허의 감옥 (R) =5초 시간 정지
요건 그냥 참고



일단 생각난건 이정도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