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 어둠의 대검 무력화 (여기서 깐 딜 나중에 본체 255줄 어둠의 대검이랑 피통 공유, 많이 까두면 좋음)

300줄 시작

275줄 알비온

255줄 어둠의 대검 (기본 40줄, 조우때 까놓은 만큼 까져있음)

어둠의 대검 죽이면 빨간색 검 즉사장판 패턴 유형 변경

225줄 안전 자리 찾기

210줄 쉴드 피통 생성 및 기마상태 돌입, 타임어택, 여기서 격돌 최대 2회 가능

쉴드 피통 전부 파괴시 전투지역 벽 파괴되며 낙사 가능

아직까지 빨간색 검 즉사장판 패턴 유형 변경된 상태이나, 1지파 이후 255줄 이전처럼 원래대로 변경

일정 시간 (약 1분?) 마다 카멘이 지형파괴 시도, 맵을 1/2 -> 1/4 -> 없음 으로 지형 파괴 시도함

각 지형파괴 시도마다 1회 씩 격돌으로 지형파괴 저지가능 (지형파괴 저지 격돌 최대 3회)

히든 니나브 (맵이 1/2 이하일 때 카멘이 지형파괴 시도 시 니나브 사용)는 무조건 저지 가능

-> 최대 4회까지 지형파괴 저지가능

지형이 완전히 파괴되기 전에 90줄 이하로 만들어야함 (타임어택)

90줄 이하 진입 시 컷신 나오며 전투지역 이동, 낙사 없음

여기서부터 다시 빨간색 검 즉사장판 패턴 유형 변경



--- 여기까지 퍼클 이전에 공유된 정보 ---




검 분신 똥 맵 중앙쪽으로 처리 (나중에 맵 외곽에서 전투해야함)



90줄 이후에 나오는 추가 짤 패턴 있음 (이 패턴말고 더 있는지는 몰?루)
티엔 기모으고 순간이동후 내려찍기와 굉장히 흡사한 패턴
중갑1 바드님이 심포+셀프 광시곡으로 맞아보니 쉴드 다까이고 피 70~75% 정도 남긴했음
-> 사실상 즉사라고 봐야함
어글자 따라서 순간이동이므로 순간이동 도착하는걸 보고 반응해서 피하기






55줄? 52줄? 에 아재패턴시작 -> 아재패턴 풀고나면 전원조작반전 (쿠크헬 2관 벨가피자, 아브렐슈드 문양)



아재패턴 풀고나서 조작반전 상태로 225줄 기믹 암흑파도 없이 그냥 걸어서 안전찾기 수행



성공 시 컷신 이후 8명 전부 개인 공간으로 이동, 각자의 분신과 전투, 여기도 아직 조작반전
(공격 스킬 조차 반대방향으로 써야됨) 서포터의 경우 각성기 사용
일정시간안에 분신 처치(피1만들기) 못하면 사망 (전멸은 아님, 실패자만 사망)
분신 피 다 깎으면 피1 되고, 잠시 후 밖으로 나옴.
조작 반전 상태로 분신 잡아야함. (움짤 마우스위치 확인) 잡고 나오면 풀림


나오면 카멘본체의 두번 터지는 피자패턴 (대각으로 피하는 피자) 확정으로 사용, 이후 전투진행



이후 흰색으로 마구 갈기는 패턴이 있는데, 끝날 때 백어택 위치에서 격돌가능 (위:격돌 전조, 아래:격돌 진행)

0줄패턴없이 레이드 종료

추후 움짤 및 영상 올리겠습니다.
영상은 영상편집툴이 없어서 못올리겠습니다...
데헌님이 올리신 영상이 있으니 찾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청이 많아서 클리어에 도움 되시라고 급히 주요내용만 정리해서 작성한 점 양해바랍니다.

저희 공대 에스더 기믹의 경우 히든 니나브가 첫 에스더 였고,
55줄 이후 격돌진행때 웨이 사용하였습니다.
이난나는 사용하지 않았고, 클리어 인증 사진은 클리어 순간 4관문 에스더로 변경되어서 그렇게 나온듯 합니다.

--- 디테일 추가 ---

첫번째 격돌 때 카멘이 항상 기마상태로 처음 출현한 곳에서 반시계방향으로 살짝 이동함
이후 거기서 검격날리고 정 반대 방향으로 돌진 및 유령기수 사용
유령기수는 맵 밖까지 돌진하지만 본체는 맵 중앙 조금 넘어서 까지만 옴
1격돌 전조 패턴 시 약간 머리가 돌아가는 감이 있음 (어글이 있는듯?)
따라서 기마 카멘이 살짝 이동한곳에서 맵 정반대 정면에서 기다리다 검격 피하고
살짝 안으로 들어가면 기상기 빠질 일 없이 1격돌 가능
이 방법 고안하고 수행한 이후로 1격돌에 진입 실패한적 없음

1격돌과 2격돌 사이 카멘이 3번까지 전방 지르기 하면서 바깥엔 유령기수들이 돌아다니고
안쪽으로 몇개 지나가는 패턴이 있는데, 어글자 찾아서 헤드 고정해주면 나머지 7명 거의 프리딜 가능
어찌보면 당연한것이지만 트라이 단계에서 잘 안되는 사람 많았음
격돌 판정 퍼펙트로 성공 시 격돌 수행자 본인에게 퍼펙트 1회당 공증 10% 버프부여되므로
1격돌 수행자가 이 패턴에 극딜 넣으면 굉장히 좋음

각종 격돌은 어느정도 판정범위(인정범위?)가 있고 G키 상호작용 성공 시 캐릭터가 강제로 정위치로 순간이동 되면서 격돌 진행함.

비지배 캐릭 각성기 추천 타이밍 : 1격돌 또는 1격돌과 2격돌 사이 패턴 / 히든니나브 또는 55줄 이후 격돌 또는 분신(각성기 딜 지분 낮고 공격 스킬 조작반전으로 쓰기 어려운 캐릭 / Ex : 배마 스커 등등)

낙사가능시점이후 똥 버리고 올 때 천천히 들어오기
어차피 검똥 생성이후 텔포해서 찍고 검기 날리고 (이 타이밍쯤 똥 생성됨)
180도 또는 270도 돌아서 찍고 띄우기 확정이라
다른패턴 나오려면 한참 걸리는데 굳이 급하게 들어오다 맞고 날아갈 이유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