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에 3줄 요약 해줌

※ 고점은 특치아드가 맞는데 이 글에선 다루지않음 ※ 

 

소서같이 자체 치피증이 높은 직업이나 자체치적에 0에 가까운 직업에게만 효율이 나오는 신기한 각인임

자체치적이 0%에 가까워질 수 있는 워로드도 활용방법이 생김

자체공속이 8%정도만 넘어도 배쉬안에 스킬을 다 때려박을수있는 워로드가 333331을 가면서 정흡2>정흡3으로 올리고 가져오는 메리트가 크지않고, 오로지 치명스텟으로만 챙길 수 있던 치적을 각인으로도 챙길 수 있게 되면서 특신+정단같은 조합이 고려해봄직한 새로운 선택지로 등장함



정단버프 이후에 자체 치적이 하나도없는 전태워로드 특성상 정단은 버프이후에 꽤 괜찮은 16%급 각인이 됬음
특신에 특신팔찌까지 주면 17%급 딜각인 효율을 보이는데 특치팔찌를 줘도 16%딜각인 효율을 보여줌
물론 시너지에 따라 정단자체의 효율은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음

환각아드정단예둔전태는 모름 그냥 정단만 가지고 계산할꺼임

특치팔찌기준 333331에서
특치정흡은 치적23%, 공이속15% 
특신정단은 치적25%, 공이속9%, 쿨감11%, 치피증-12% 

두 세팅의 차이점은 공이속6% vs 치명 2%, 쿨감11%, 치피증-12%로 볼수잇음 

공속은 9%든 15%든 갈망이 없어도 배쉬공증안에 방밀+주딜기2개가 온전히 들어가기때문에 고려해야할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넘기겟음
정흡으로 줄어드는 모션에 대한 쿨감활용 또한 전태한테는 큰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고려하지않음

쿨감부터 계산기 뚜드려봐야됨
(기본쿨-트포)*(1-보석/100)*(1-신속/100)
모든사이클의 시작인 배쉬로 계산해봄
7랩 보석일때 특치8.6초, 특신7.6초
9랩 보석일때 특치8.2초, 특신7.2초
(홍염의 레벨이 높을수록 신속의 가치는 줄어들긴한데 소수점차이라 뭐)
특치와 특신 쿨감11%차이는 딜량 13%(8.6/7.6*100)로 계산됨. 물론 이 신속으로 줄어든 쿨을 온전히 다 사용한단 가정하임

특치정흡 치적23, 특신정단 치피증-12%로 얼마나 딜이 떨어지는지도 계산해봐야됨
치적x, 변동치피증y 일때 딜 기대값은 1+x/100+x/100*y/100


치적이 높아질수록 정단이 구려짐

하지만 당신에게 시너지를 잘 묻혀주는 깐부리퍼가 있다면?


치적으로 벌어졌던 차이를 리퍼치피증 시너지로 좀 완화해줌
물론 치피증 잘 묻혀주는 리퍼가 드물긴함

그럼 이제 우리가 궁금했던 특치정흡에서 특신정단으로 갈아타면 얼마나 쎄지는가를 알아볼 수 있게됨
쿨감으로 늘어나는 13%와 치적, 치피증으로 줄어드는 딜량을 곱연산으로 계산하면
특신정단이 특치정흡보다 얼마나 쎄지는지 알수있게됨

솔플시 1*1.13*0.99 = 1.12로 특치정흡보다 수치상 12% 쎄진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됨
이 수치도 치적 시너지가 들어오면 1.10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10%~12%정도 사이라고 생각하면 됨

다른 딜각인과 다르게 파티시너지에 따라서 자체효율이 변동되는 딜각인이라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함
치적시너지 둘을 데려간다고 약해지는게 아니라 딜은 더 쎄지지만 정단의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정도이기 때문에 배마를 거르고 뭐 그럴필요는 없음
시너지 잘묻히는 달소리퍼를 받으면 정단효율이 꽤 올라서 리퍼랑 서로 윈윈이 가능하다는점?

잘못계산한거 있으면 지적해주샘


※ 결론  
특치정흡보단 특신정단이 딜만보면 좋다
정단도 특신전태한테 16%급 딜각인이 될 수 있다(변동될 수 있음)
리퍼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