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 해 밸패 2번했었는데 핸건 2회, 전탄 0회

-> 신규레이드 출시 4주전 밸패는 진짜 크게 뒤바뀌는 직업들 생길수 밖에 없기에 만져질수밖에 없음
거기에 전탄 2연속 패싱? 이거 3연속 패싱 되면 말이 안됨.근데 일어난 적은 있긴함



2. 전면적으로 구조개선 직업 언급

-> 전탄은 구조적으로 안정권 그렇지만 핸드건은 하자가 많아서 메인급으로 구조 개선될 가능성 높음
총을 쏴야하는 직업이 레이드내내 총으로 탑블레이드 돌리는게 말이됨?




3. 더이상 전탄은 끝물 레이드 수박빨리먹기 왕이 아님

-> 이거 밸패 시즌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 레이드 할만충 등장할때가 끝물인데, 그때 지표로 직업 성능 조절하는게 경험상 스마게행보라서 지금의 옵드 구조로 봤을땐 딜찍메타의 왕이 더이상 아님. 북미 지표도 어느정도 간접 대변해주고 있고





4. 디렉터가 아직도 사멸이라는 단어를 씀


-> 차원술사 소개할때 직각중에 사멸도 있다고 말함. 이게 무슨 의미냐면 아직도 전재학 무의식 속에는 사멸=백어택 딜쌘놈 인식이 남아있다는 것임 그러니깐 전탄은 딜버프를 받을 잠재력이있다는 거임


이상 망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