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해요. 컨텐츠가  많이 있는데 그것들을 못살리고 안타가 목적이  되고 말았어요.  안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욘패치 처음엔 방항을 제대로 잡았다고 생각 했습니다
(아크라시움은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항해을 하던 생활을 하던  우마갈라가  나와서 아이템에 강화을하면  된다고 생각했으니깐요   막상 살펴보니깐  교환 가능한 상태였고 그것들을 통해 과금유저와  무과금 소과금 유저가 티가 나기 시작했죠 ..
725을 힘겹게 찍고  안타라는곳을 돌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골드 수급도 괜찮고 8인 던전이라 조금은 신선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노답이죠..
개인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1. 우마 갈라 태양선 교환 불가로 만든다
2. 강화 시스템에 확률을 늘리고 숨결을 이용한 확정판정을 가능하게 만든다.
3. 강화에 필요한 재료을 늘린다
4. 모든 컨텐츠(생활 큐브 pvp 레이드 등등)에 골드 우마갈라 태양석 수급쳐을 늘린다
4. 무기나 장비 각인서을 만들어 자신이 주로하는 컨텐츠에 도움을 주는 각인을 한다

일단은 이정도 큰그림으로 생각 해 봤습니다
처음에 접했던 로아랑 지금에 로아가 너무 다른느낌이네요
영광에 성과 반지에 제왕(기억안남..)을 했을때가 기억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