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술사 딜버프 3%~4%가량 먹었습니다. 좋지요.. 

문제는 딜버프만이 다가 아닙니다.....


일단 이번패치내역을 보면, 

어? 난무에서 2%? 집중에서2%딜버프 먹었네? 너설마 수학못함? 2+2 = 4 이거냐? 라고하실수 있겠지만, 아닙니다.

창술사의 특화를 보시면, 


특화수치가 오를떄마다 버프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특화 1800기준 2.3이니깐 저수치에서 2.3배정도 오른다 보시면됩니다.  엥? 그러면 2% * 2.3 = 4.6% 오른거아니냐? 너 수학못하냐? 하실수 있겠지만, 

난무에서 15% * 2.3 = 34.5% 에서 17% * 2.3 = 39.1%로 정확히는 3.42%정도 버프받았네요 즐겁습니다...



문제는 이게 아닙니다. 저기옆에 있는 난무치적 25%, 집중치피50%는 그대로입니다. 2.3배 곱해보면, 
난무치적 57.5% 집중치적 115% 오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스킬에는 치적보정 트포가 달려있습니다.



보통의 창술사가 즐겨쓰는 파괴하는창에도 치적 100%가 달려있습니다. 개사기죠? 하지만 치피44%가 달려있습니다..

또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애석하게도, 공이속 버프도 반으로 나눠져있어, 예둔효율 15.6% 돌대효율 15.2% 로 다섯개각인중 4번째로 효율이 좋은 각인이 예리한둔기(치피 50%) 입니다.. 대충 정리해볼까요??

난무 : 청룡진치적 18% + 절정버프 57.5% = 치적 80%, (맹룡은 트포에 의해 치적 100%)
         예둔치피 = 치피 250% 

집중: 절정버프 115% + 트포치피 44% + 예둔치피 50% 치피 414% 
        트포치적 = 치적 100%

이렇게 존나높은 치적과 치피를 가지고있습니다. 이렇게되면 뭐가문제냐고요?? 일단 아드1 효율이 박살납니다. 
또한, 팔찌에의한 치피치적효율도 개박살납니다. 또 치적시너지 효율도 개박살납니다. 또, 특화효율도 이미 개박살 나있습니다. 또한 각인효율도 살짝 박살나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치적트포 안쓰고 뎀지트포쓰면되지 ㅋㅋ 역시 치명하나도 안찍고 예둔가는 짱꺠같네 ㅋㅋ 라고 하실수있습니다. 그래요 사멸을 한번가봅시다. 

난무 : 사멸치적 23% + 절정버프 57.5% + 백어택 치적 10%= 치적 95%, (맹룡은 트포에 의해 치적 100%)
         사멸치피 65% +백어택치피 5%= 치피 270% 

집중: 절정버프 115% + 사멸치피 65% + 백어택치피 5% =  치피 385% 
       청룡진치적 18% + 사멸치적 23%  + 백어택치적 10% = 치적 51%

이미친 캐릭은 더 쌔지기위해 치적100%를 포기하고 50%확률로 65% 더쌔게 때릴래? 50%확률로 반의반토막 데미지로 때릴래? 이러고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달라는거냐? 하는데 얘네들 이미 해답을 줬습니다. 

저는 무조건적인 딜상향이아니라, 치적을 어느정도 보장해줘서 치적100%를 포기해도 어느정도 딜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방법은 이미 굉열파 패치를 통해 한번 보여줬습니다.


창끝공격이 원래 1렙주고 쓰던스킬이였는데, 파창으로바꾸고, 약포를 파창라인으로 두면서 
너네 크리좀 덜터지더라도 종나썐 약점포착 쓸래? 크리100%인데 조금약한 파괴하는창 쓸래? 라고 물어봐줬습니다.


창술사는 다른캐릭들이 더 쌔지니깐 계속해서 딜을 3%정도 4번정도 올려줬습니다. 제발 이러지마시고, 어떻게 해서든 과도한 치적,치피를 고쳐주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