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고점 엔드스펙은 아니라는건 알고 있지만, 암튼 제생각은 이럼
뭐 제 생각이 창술 전체의 의견을 대변하진 않지만 이번 밸패에 불만을 갖는 이유? 본질을 벗어났기 때문

1. 과치피

치피증 410% (적룡포, 유성강천, 파창굉열)
말도안되는 치피증 때문에 팔찌에서 나오는 치피증 관련 옵션 전부 효율 뚝 떨어짐 (난무자세 효율이 좋다 쳐도 반토막임) 


2. 과치적
난무 85% (맹룡 100%)  , 집중 100% (확치트포 스킬 기준, 굉열백기준 78%) 

이미 가득 찬 치적 때문에 팔찌 치적관련 옵션 (순환, 정밀 등) 효율 매우 떨어짐

물론, 특신사멸 같은 경우엔 집중자세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도 있겠지만, 이미 난무에선 오버치적이 발생함

3. 1/2의 환상의 콜라보 미쳐버린 사멸효율

과치피 때문에 사멸세트의 치피증 효과 제대로 받지 못함 , 과치피지만 낮은 치적 때문에 집중스킬의 치명/비치명 에서 심각한 딜편차 발생함, 그렇다고 치명스탯을 주게 되면 난무에서 과치적 발생

4. 난무 -공속 / 집중 - 이속 분리로 인한 반쪽각인
원절저, 예둔 까지는 그래도 집중 확치쓰면 효율 좋게 나온다 치지만
난무-공속 때문에 끼는 질증은 집중에서 심한 공속로스 체감, 돌격대장은 난무에서 떨어진 효율 발생
이미 5번째 각인부터 이렇게 반쪽이 났는데 마지막 1각인? ㅋㅋ ㅋㅋ ㅋㅋ ㅋㅋ 

5. 청룡진에 묶인 사이클로 인한 홍염 효율 감소
배럭입장에서야 홍염보석 많이 투자 안해도 되서 신나겠지만, 청룡진을 제외한 다른 스킬 고홍염을 줘봤자 달라질게 없음
솔직히 10홍 기준으로 기존이랑 쿨 비슷하게 쓰게 쿨 조금 버프 해주고 빠준자리에 최판이나 단일타격같은 딜트포 줘서 고홍염주고 딜쎄게 때릴래 싼마이 배럭으로 효율뽑을래 선택지 주길 바랬지만 이젠 기대도 안됨

6. 다수 주력기로 인한 멸화 투자효율 감소
6주력 스킬 중 가장 비중 높은 스킬도 25% 가 안되는 비중을 갖고 있어서 멸화 투자 효율 떨어짐
뭐 이건 저 같은 경우엔 스탠스를 오가면서 여러가지 스킬을 쓴다는 점이 맘에 들어서 시작했던 입장이라 큰 불만은 아니긴 한데 10멸을 올리기 시작하면서는 좀 속상했음.

이중 이번 밸패를 통해 조금이라도 해결된 내용?
단 하나도 없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