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관리사들은 한 가정에서 3~4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고강도 노동(청소, 정리 등)을 하지만, 냉방 기기(에어컨·선풍기) 미제공, 폐쇄된 공간에서의 작업 요구, 냉랭한 분위기 등으로 인해 심각한 고충을 겪음. 심지어 고객이 외출하며 에어컨 리모컨을 챙겨가거나 선풍기 사용을 제한하는 극단적인 사례도 존재

배달기사 오기 전에 에어컨 끄고 창문 열어서 시원한 바람 못 쐬게 하는 사람들 보는거같네 심보가 참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