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왈 : 남아공  시뮬레이션 수십번 돌렸봤다 근데 실전에 변수가있었다 (시뮬레이션대로 상대방이 똑같이 해주면 감독이 왜 필요해  게임이야?ㅅㅂ)

전술을 바꾸면  선수들이 헷갈린다 하던대로 하는게 좋다(상대방이 같은 피지컬 같은전술 쓰냐 진짜 축알못 내가봐도 얼마나개소린지 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