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고 있는 평범한 유저 입니다. 

요즘 티카투카가 엄청 인기좋고 다들 즐겁게 게임하는 중이라는걸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티카투카를 하고있지않아요 아니 정확히는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티카투카 플레이를 누르면 로스트아크가 화면 프리징이 되기 때문인데요 

다들 그거 아시나요? 티카투카는 현재 로스트아크와 다른 사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해도 렉없고 아무 이상이 없지만 

티카투카 플레이를 누를시 LOSTARKWeb64.ark 라는 사운드 프로그램이 시작되게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다른 프로그램 충돌을 일으키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 그래픽 카드는 GTX4070 이구요 가끔씩 티카투카 플레이가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 찾아보면 그래픽카드가

4070 혹은 4070TI를 사용중이신것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티카투카 축제를 즐기시는 중에 저는 함께 할수가 없어

정말 너무너무 슬픕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놓긴 했는데 이 문의가 받아지려면 최소 1주일 이상이 소요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하루라도 더 빨리 즐기고 싶어서 인벤에 글씁니다. 제발 해결 부탁드립겠습니다...




3줄 요약 
  • 1. 티카투카 플레이 버튼을 누르는 순간 로스트아크가 프리징되어 콘텐츠를 전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LOSTARKWeb64.ark 실행 시 문제가 발생하며, RTX 4070/4070 Ti 사용자들에게 비슷한 사례가 있는 것 같습니다.
  • 3. 고객센터에 문의는 접수했지만 답변까지 시간이 걸려, 같은 증상을 겪거나 해결하신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수정 - 4070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 사운드 프로그램이랑 다른게 충돌하는것같아요 요 죄송합니다 

  • ----------------------------------


    아 로아 사운드를 줄여도 티카투카 사운드가 너무 크시다고 하는분들도 계시던데 

    티카투카 플레이 누르신후에 볼륨믹서 들어가셔서 저 LOSTARKWeb64.ark 사운드를 줄이시면 티카투카 사운드가 작아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