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반부터 유용한 아이템을 들고 시작하면 게임 플레이가 쾌적해진다. 엘든 링에서도 이런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초반에 얻을 수 있는 '황금 나무의 은총'과 '피의 참격' 전회다. 황금나무의 은총 탈리스만은 던전 기믹을 풀어나가면 쉽게 얻을 수 있으며, 피의 참격은 하이트 요새에 있는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 후 기사를 잡으면 얻을 수 있다.

황금 나무의 은총은 최대 체력과 스태미나, 그리고 최대 중량까지 증가시켜 주는데 꽤나 좋은 옵션이다. 체력은 생존에 도움을, 스태미나는 회피를 사용하거나 가드 사용 시 게이지가 넉넉해 전투가 편해진다. 그리고 최대 중량 옵션은 스탯을 찍어야 증가하는데, 초반엔 딜링과 생존용 스탯을 투자하는 입장에선 중량 증가 옵션은 정말 유용하다.

피의 참격 전회를 배우게 되면 엘든 링 플레이가 쉬워진다. 대형 몬스터나 보스 전투때 피의 참격 전회를 사용하면 출혈 상태이상이 누적되는데, 체력이 많은 보스도 피의 참격을 몇 번 맞으면 금방 쓰러져 게임 진행이 편해진다.


▲ 이거 2개만 있으면 엘든 링 플레이가 편해진다


■ 황금 나무의 은총 얻기

먼저 석검 열쇠 2개가 필요하다. 초보땐 상인에게 구매할 룬도 아깝고 모으기 힘들다 보니 필드 루팅으로 얻는 것을 추천한다. 멀기트를 잡기 전 폭풍 언덕의 낡은 집으로 이동하자. 축복 포인트를 체크하고 근처를 둘러보면 보라색 시체가 보이는데 열쇠를 제공한다.

아니면 시작 지점 근처 오른쪽으로 내려가 유적지로 이동하자. 여기에도 보라색 빛이 나는 시체가 있을 텐데 석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근처 몬스터들이 많으니 주의해서 2단 점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이템을 챙겨두자.


▲ 낡은 집으로 이동하면.

▲ 보라색 시체가 보인다. 열쇠 획득.

▲ 시작지점 근처 유적지에도 루팅 가능


열쇠 2개를 준비했다면 이제 표류 묘지로 이동하자. 워프하자마자 앞에 임프 석상이 있는데 열쇠 2개를 사용하면 하얀 장벽이 사라진다. 곧바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거나, 그냥 뛰어내리자. 독 늪이 있는데 빠르게 달려가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된다.

잠시 후 톱니 기계가 돌아다니는 마차 장치가 눈에 보일 것이다. 닿으면 무조건 죽는다. 그래서 장치가 내려가자마자 빠르게 따라가서, 우측 벽 구멍으로 이동해 숨자. 장치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가면 왼쪽으로 내려가 구멍으로 숨자. 여기선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빠르게 처치하면 된다.

장치가 올라가면 오른쪽 구석으로 들어가 몬스터를 처치하자. 이때 반대편에서 몬스터가 리젠되어 따라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반대편 몬스터가 다가올 때만 처치하고 자리에 대기하다가, 장치가 올라가는 소리를 듣거나 올라가는걸 보는 순간 아까 대기했던 장소에서 내려가자.

그리고 앞으로 쭉 달리자. 계속 내리막길을 향해 달리면 길이 갑자기 좁아진다. 당황하지 말고 최단 루트인 우측 구석으로 살짝 내려가자. 그러면 바닥으로 착지할텐데, 임프 2마리가 반겨줄 것이다. 적당히 처리하자.

임프를 처리하고 내려가면 불꽃 기믹이 반겨준다. 빠르게 우측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활활 타오르니 조심하자.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불꽃을 한 번 빼고 사라지자마자 달리면 된다. 우측 구멍에 임프 1마리가 있으니 처리하고, 다시 불꽃 기믹쪽으로 이동한다.

기믹 뒷편 내려가는 길이 있다. 여기로 쭉 가면 넓은 공간이 펼쳐진다. 좁은 다리를 건너면 시체가 보이는데, 루팅하면 황금 나무의 은총을 얻을 수 있다. 은총을 얻자마자 튜토리얼 보스 2마리가 반길 텐데 잡거나 도망치자. 어차피 죽어도 룬만 없어질 뿐 아이템은 소지된 상태니 안심하자.


▲ 표류 묘지로 이동하자.

▲ 임프 석상에 열쇠 2개를 사용하고 내려가자.

▲ 사다리 안타도 된다. 빠르게 뛰어내리고 우회전.

▲ 마차 기계 장치가 돌아간 후 내려가자마자 따라가자.

▲ 마차를 바짝 쫒아내려갔다면 2번부터 이동할 수 있지만, 위험하니 1번부터.

▲ 마차가 올라갔다가 내려가면 대각선 왼쪽 이동.

▲ 몬스터 처리.

▲ 다시 마차가 내려가면 우측아래로 내려가자.

▲ 또 하나 처치.

▲ 뒷편에서 몬스터가 추가로 소환된다. 마차가 밟고 없앨 수 있다.

▲ 마차가 올라가는 소리를 듣거나, 올라가는걸 보자마자 아까 대기했던 곳으로 뛰어내리자.

▲ 그리고 쭉 달리자.

▲ 내리막길 우측이 최단 경로. 영혼이 뛰어내리는걸 안내해준다.

▲ 안죽는다. 내려가자.

▲ 임프 2마리 주의하고 처리.

▲ 지하로 내려가면 불꽃 기믹이 반겨준다. 시작부터 우측으로 가거나, 불꽃 빼고 우측 구멍으로 이동.

▲ 임프 제거하고, 불꽃 없어지자마자 이동.

▲ 뒷편이 내려가는 길.

▲ 다리를 건너 시체를 루팅하자.

▲ 아이템 얻기 성공.


황금 나무의 은총은 초반에도 유용하고 옵션 자체가 좋아서 중반까지도 사용한다. 체력 증가, 스태미나 증가, 최대 장비 증가 옵션이다. 실제로 비교해보니 HP는 1.8 증가, 스태미나는 7 증가, 장비 중량은 2.8 증가한다. 사실 장비 중량 옵션이 체감이 큰데, 중량 때문에 스탯을 1번 투자해야되는 상황을 줄여주니 매우 유용하다.


▲ 수치는 얼마나 오르는 걸까?

▲ 착용 전(좌) / 착용 후(우)




■ 피의 참격 얻기

피의 참격은 던전 기믹은 없지만 전투가 중요하다. 림그레이드 동부, 남동쪽에 하이트 요새로 이동해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끝. 하이트 요새 망루 부근에 피의 참격을 사용하는 기사를 잡으면 얻을 수 있다. 하이트 요새 1층 진입 전 다수의 몬스터들은 토렌트를 타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잡으면 된다.

하이트 요새에 진입 후 계단으로 올라가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자. 몬스터들이 상당히 많다 보니 위험하고, 성벽 위에 있는 기사는 피의 참격을 사용하는 기사도 강력한 공격을 한다. 칼이 피로 물들 때 되도록 막지 말고 피하는 것이 좋다.

전회를 얻으면 원탁 대장장이에게 이동, 무기에 피의 참격을 적용하자. 방패를 착용하는 유저라면 `전투 기술 없음` 방패를 착용해야 된다. `패리`가 있으면 피의 참격을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보통 놋쇠 방패를 추천한다. 피의 참격을 착용 이후엔 보스전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게임이 쉬워질 것이다.


▲ 림그레이브 동부 하이트 요새.

▲ 1층은 토렌트를 타고 쉽게 처리하자.

▲ 피의 참격을 사용하는 기사를 처치하면.

▲ 전회를 준다.

▲ 이제 보스전이 쉬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