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의 노크론에서 손가락 죽임의 칼날을 얻어 라니에게 가져다주면 라니가 사라지며 북쪽에 있는 레나의 탑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레나의 탑에 있는 전송문을 사용하면 에인세르 강 본류에 도착할 수 있다. 주변의 작은 라니를 얻어 3번 대화한 후 탐험을 시작하면 된다.

다만 에인세르 강 본류의 난이도는 알터 고원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따라서 난이도로만 따지면 알터 고원부터 진행하는 것이 맞지만, 에인세르 강 본류부터 부패한 호수, 월광의 제단으로 이어지는 라니 퀘스트 라인은 길이에 비해 보상이 매우 좋기 때문에, 다소 어렵더라도 차근차근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에인세르 강 본류의 경우 구하기 어려웠던 색 잃은 단석 6은 물론 7도 3개나 얻을 수 있으며, 영혼 묘 은방울꽃이 6부터 9까지 모두 존재하고 큰 영혼 묘 은방울꽃도 있어 특별한 뼛가루 10강을 바로 달성할 수 있다. 노크론에서 얻은 화신의 물방울의 뼛가루나 케일리드에서 얻은 적사자기사 오우가, 흐느낌의 반도에서 획득한 목 없는 기사 루텔 등 유용한 뼛가루를 강화해두면 이후 보스 전투가 훨씬 쾌적해질 수 있다.

주의해야할 점은 이 타이밍에 셀브스가 사망한다는 점이다. 셀브스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여 마력 전갈 탈리스만과 같은 아이템을 얻고 싶다면, 손가락 죽임의 칼날을 가져다 주기 전에 알터 고원에서 호박색 별빛을 얻은 후 셀브스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 에인세르 강 본류 아이템 위치 (클릭 시 확대됩니다)


▣ 에인세르 강 본류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아이템 리스트

ㅁ 필수급 아이템

작은 라니
영혼 꽃 채취자의 방울 [2]
황금 종자
버려진 왕가의 열쇠

ㅁ 주요 소모품

단석 [4] X2
단석 [5]
단석 [6] X3
색 잃은 단석 [6] X2
색 잃은 단석 [7] X4
영혼 묘 은방울꽃 [6] X5
영혼 묘 은방울꽃 [7] X4
영혼 묘 은방울꽃 [8] X3
영혼 묘 은방울꽃 [9] X2
큰 영혼 묘 은방울꽃
석검 열쇠 X2
별의 물방울 X2
물방울 유생 X3

ㅁ 탈리스만

녹스텔라의 달

ㅁ 무기

아스테르의 날개
개미의 두갑

ㅁ 뼛가루

진흙인간의 뼛가루
궁병의 뼛가루
밤 무녀와 검사 꼭두각시 뼛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