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엘든링 팬들이 기다려왔을 그 소식, 엘든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가 22일 0시, 마침내 트레일러를 공개한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트레일러의 구성이다.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첫 번째 트레일러로서 이번 영상은 시네마틱으로 구성된 게 아닌 게임 플레이 영상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지난 2023년 2월 28일 공개한 콘셉트 이미지에서는 토렌트를 타고 있는 미켈라, 그리고 황금 나무를 휘감은 성수 등이 공개되어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무대가 될 새로운 지역을 비롯해 본편에서는 제대로 등장하지 않은 데미갓 미켈라를 비롯해 DLC만의 새로운 요소들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직 영상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17,000명이 넘는 시청자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기 중인 모습을 보여주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 '황금 나무의 그림자' 공식 콘셉트 이미지

지난 2022년 2월 25일 정식 출시한 엘든링은 2022년 더 게임 어워드를 비롯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등 다수의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GOTY)에 선정되며, 그해 최다 GOTY의 영예를 거머쥔 바 있다. 여기에 더해 한 해에만 누적 출하량 2,0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흥행과 비평, 두 마리의 토끼를 거머쥐며, 영광스러운 한 해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