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수정을 거듭한 결과 완벽에 가까운 최종본을 만들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개인전술과 선수의 위치]





ST에게는 가짜공격수 를 걸어주어 포워드들의 자리형성, 수비를 속이는 움직임을 유도했습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됐는데 정말 좋은 옵션인 것 같아요. 너무 내려와서 ST의 역할을 안할까 걱정하실 수 있는데 전혀 안내려오고 자유롭게 침투하는 움직임도 보여줍니다.
.

몸싸움과 속가, 골결이 좋은 선수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가운데 가장 위쪽입니다.

LF RF 에게는 뒤에서 침투와 넓은지역 걸어줌으로써 항상 수비진을 벌려주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빈자리로 직선침투도 하게끔 유도했습니다.

포워드를 정발로쓸지 역발로 쓸지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빠른 속가, 적당한 골결과 크로스를 가진 선수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박스 모서리 양 끝입니다.

CAM은 아무것도 걸지 않았을때 가장 똑똑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육각형, 높은 골결을 보유한 만능 선수를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가운데 맨 위 입니다.

LCM, RCM은 수비의 기준점과 빌드업의 시작을 담당합니다. 후방대기를 걸어줌으로써 가출을 억제시키고 안정적인 수비라인을 유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미로 두었을 때보다 더 똑똑한 움직임을 보여주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육각형, 수비스탯이 높은 선수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가장 아래입니다.

LB, RB는 처음으로 후방대기를 걸어주었습니다. 패치 이후에 공격적인 풀백의 공격가담은 위험도가 너무 커졌습니다. 라인이 자꾸 망가지더라구요. 대신에 패치후에 후방대기를 해도 올라와서 가끔 공격가담을 해주니 걱정하진 마세요.

속가, 수비스탯, 크로스가 준수한 선수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양끝 가장 위입니다.

센터백에는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팀전술]





전개

속도는 어느정도 높아야 경기가 매끄럽게 진행됩니다. 

또한 패스 수치와는 10~20정도의 차이가 날때 가장 똑똑한 움직임을 보여주더라구요.

간격이 줄어들면 선수들이 어디에 걸린것마냥 움찔움찔 거립니다.

따라서 보통에서 높은 수치인 66으로 두었고 패스수치를 거기에 맞춰 55로 두었습니다.

패스는 너무 낮아도 안되고 너무 높아도 안됩니다. 

특히나 중원의 가출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보통에서 낮은수치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지나친 스위칭으로인한 포지션의 붕괴를 막기위해 조직적으로 두었습니다.


공격

패스는 역시나 속도에 맞춰 55로 두었습니다.

크로스55로 두어 중미의 안정적인 수비와 효율적인 공격을 유도했습니다.

은 44로 두어 선수간의 간격을 적당히 벌려 박스안에서도 창의적인 공간창출하는 동시에 

중원의 지나친 침투를 막았습니다.

획일화된 움직임은 막히기 쉽습니다. 따라서 자유로움을 통해 부드러운 연계와 침투를 가능하게했습니다.


수비

요새 압박수치를 높게 설정하는 유저들을 찾기 힘들정도로 다들 뒷공간 방어를 위해 낮게 쓰고 있는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저 또한 상대의 빠른 격수들의 침투를 방어하기 위해 11로 낮게 두었습니다.

적극성 22로 적당하게 낮은 수치로 둠으로써 침착하게 대기후에 컷팅에 나서는 유동적인 수비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선수간격은 낮음중에 높은 수치인 33으로 둠으로써 모든 위치에서의 안정적인 수비를 가능하게끔 했습니다.






팀 전술에 대한 지식이나 타 포메이션의 특징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지난 공략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저는 뮌헨 선수만을 써왔기에 다른 선수들의 특징은 잘 알지 못하여 추천해드리기가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그럼 댓글에서 뵙겠습니다.
--------------------------------------------------------------------------------------


4/2




댓글에서 언급된 '더 활발한 침투' 를 유도하는 전술입니다. 시원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4/9



시원하면서도 정교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4/15




반할뻔했습니다. 너무좋아요!




구단주명은 빵빵빵빵빵빵빵빵(빵x8)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