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빡겜 유저입니다!

9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 이후 인게임 슈팅 너프와 수비 상향 등 많은 내용들이 바뀌었지만 무엇보다도 게임을
크게 변화 시킨 건 Q 수동침투 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손이 바쁘게 움직여야하며 어떤 상황에서 수동침투를 사용해야 할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에
오늘은 Q 수동침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티어 인증]                                               구단주명 - 낭만키보드
 
                              ▲지난 시즌은 비교적 괜찮은 승률로 슈퍼챔피언스를 달성하였습니다.

[사용 중인 스쿼드]       
                          ▲약 3조 레알마드리드를 운영 중에 있으며, 8명 현역케미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자동화 설정]

설정 - 자동화설정 - 침투방향지원 - 방향타입3 을 설정해주세요.

▲방향타입3을 설정하여야 Q침투 요청한 선수에게 숫자 1, 2, 3, 4를 통해 침투방향을 결정
---------------------------------------------------------------------------------------------------------------------------------
1. CAMST
첫번째는 공미에서 스트라이커로 Q수동침투 후 패스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역습에서 자주 나오는 장면이며 제일 정석적인 사용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이 때 공미가 공을 잡게 되면 반드시 첫번째로 스트라이커의 위치 파악입니다!
만약 공미와 스트라이커간의 공간이 넓게 있어 화면에 스트라이커가 보이지 않는다면 미니맵을 보도록 합시다!      

▲침투 방향을 선택 할 때 공간이 넓게 열려 있는 쪽으로 설정하여야 더 좋은 1:1각이 나옵니다.


2. LB/RB → LM/RM    ※중요

다음은 풀백에서 윙어에게 Q 수동침투 후 패스하는 방법입니다. 
역습보다는 지공 장면에서 자주 나오며 특히, 빌드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방법입니다.

골을 넣기 위해서는 상대 진영으로 우리 선수들을 끌어올린 다음 크로스를 하거나 컷백을 하거나 막히면 공을 뒤로 빼고 다시 빌드업을 해야하는데, 이 작업을 가장 쉽게 하기 위한 시작이 바로 '사이드를 뚫는 것' 입니다.

3. 크로스 상황

다음은 크로스 상황에서 Q수동침투를 활용하여 헤딩 각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윙어 또는 풀백이 사이드에서 공을 잡고 달려 크로스를 할 기회가 예상될 경우 빠르게 위에 달리고 있는 
톱 또는 공미에게 Q수동침투를 요청하여 상황에 따라 파포스트 또는 니어포스트로 선수를 움직여 보다 수비의 방해를 받지 않는 골 찬스를 만들어 내는 방법입니다.


4. 침투방향 바꾸기(심화과정) 

마지막은 다소 심화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침투방향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기술을 와리가리 침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주로 공미에서 스트라이커에게 침투를 시킬 때 나오는 장면인데. 만약 스트라이커를 침투시킨 방향에 상대 수비가 많아 방해가 예상 될경우 침투 방향이 설정된 스트라이커를 다시 Q침투 시켜 반대 방향으로 뛰게 하는 방법이죠.
그렇게함으로써 상대 수비에게 혼란을 주며 수비를 벗겨내고 골 키퍼와의 1:1 찬스를 만들어 내기가 쉽습니다.


                           ▲1차 적으로 침투를 시킨 방향에 상대 수비수가 많은 상황


                         ▲다시 Q침투를 시켜 반대방향으로 뛰게 하기
----------------------------------------------------------------------------------------------------------------------------------

이 외에도 Q 수동침투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우선 위에 소개해드린 대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기회가 자주 나오기에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꼭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궁금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영상으로 제작한 것도 있는데 더 자세히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시청하셔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