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4 13:26
조회: 542
추천: 0
검은사막이 갓겜인 이유![]() 보통 다른 게임들은 주간 퀘스트 같은 걸로 사냥이나 레이드를 반강제함 그러다 보니 숙제가 의무가 돼서 재미는 하나도 없는데 게임은 또 돌려야 하니까 모니터 한쪽에 드라마 틀어놓고 하기싫지만 억지로 숙제를 하는 경우가 많음 반면에 검은사막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 부담이 없음 만약 검은사막마저 다른 게임들처럼 유튜브나 드라마 같은 외부 콘텐츠에 기생해서 억지로 저급한 닥사나 시키는 게임이였으면 지금처럼 오래가진 못했을듯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