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전쟁 개선 방안


1. 길드 성향을 두가지로 나눈다. 1. 평화길드, 2. 전쟁길드

2. 평화길드는 길드 전쟁이 걸리거나 걸 수 없다. 거점/공성을 하지못한다. 

   평화길드에 소속된 인원은 거점/공성에 용병으로 참여할 수 없다. 

    전쟁길드는 다른 길드(평화길드 제외)에 전쟁을 걸 수 있다. 거점/공성을 할 수 있다.

    전쟁길드의 전쟁은 이전 전쟁시스템같이 상호간이 아닌 일방적인 전쟁 선포로도 길드 간의 PVP가 

    가능하다.

3. 기본 설정은 평화길드로 두고, 길드마스터가 길드창 내 새로운 옵션으로 길드성향을 선택하게 만든다.

    단, 길드 성향은 한번 바꾸면 한달(30일)간 바꿀 수 없는 쿨타임을 준다.

    길드 성향 선택 후 한달이 지나면 언제든지 길드마스터의 재량하에 길드 성향을 다시 바꿀 수 있고, 

    또 한달간의 쿨타임 생성.  (단, 전쟁길드에서 평화길드로 전환시 길드에서 선포한 전쟁이 없어야하고, 

    걸려있던 쟁은 자동으로 풀리게 된다.)

4. 평화길드/전쟁길드는 한 눈에 구분될 수 있도록, 케릭명 위 길드명 색이 

   평화길드(기존색), 전쟁길드(연붉은색)으로 변경한다.


5. 평화/전쟁길드의 구분된 이점을 제공하여 유저가 선택할 수 있도록 

   펄어비스에서 길드성향에 맞는 혜택을 추가한다.

    예) 길드 스킬을 추가하여, 길드가 평화길드 시 생활경험치 추가, 채집물 증가, 확률증가 등

         전쟁길드 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 

평화길드는 거점/공성을 하지못하게 하는 이유는

1. 유입된 초보자들이 안심하고 들어갈 수 있는 길드를 위해

2. 아예 PVP요소가 부담되고 싫어하는 유저를 위해

3. 거점/공성 컨텐츠를 이용한 평화/전쟁길드 내 인원의 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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