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라레 1:3 전승매구 영상. 무한 분신 드리블..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출연자분껜 아무런 감정 없음.. 꾸벅)

영상엔 1분40초정도 나오지만, 1:3이 된건 2분넘은듯 합니다.

본인은 몆주전 1700~1800 구간 유저.
제가 실력이 부족한 것도 있지만
열심히 해볼까 하다가 급 현타와서 솔라레 접었습니다..


중위권과 상위큐 매구의 차이는 슈무슈와 분신(드리블)
얼마나 능숙하게 다루는가. 에 있고
매구 약하다는 분들은 대부분 파밍하듯이 스킬박는분들 입니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만, 상위권에서의 직업 티어
"그래서 죽일수 있냐? 없냐?" 라고 보는데,
직업의 이해도가 높다는 전제하에 죽이기 진짜 힘든 케릭들이 0티어라고 보고있어요.

직업 밸런스라는게..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며, 단점을 공략함으로서 파훼가 되어야 하는데
몇몇 직업은 그것이 매우 불공평하며 솔라레라는 3:3의 조건에서 더욱 사기성이 짙어집니다.

예로
자이+자이+무사 / 이런 경우는 쌍자이라 안정성이 있지만, 딜이 안나오는 조합이라 무사분이 다해줘야함. 상대측도 2가지 정도의 수가 있음 (파훼법이 존재)

무사+매화+워려 / 이런 경우는 순간 딜링능력은 엄청나지만, 동시에 상대측에 녹아버릴수있음. 보통은 여기서 빈틈이 많은 워려를 일점사 하여 짜르고 시작함 (파훼법이 존재)


하지만 여기서 매구같은 존재들이 섞이기 시작하면 전략?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매구+우사+각드 / 적팀조합 보는순간 대부분 속으로 아.. 조졋다. 라고 생각 듭니다. 그나마 파훼법은 상대적인 각드를 공략하는 법인데, 아군에 잡기가 없으면 사실상 불가능. 있어도 장담못함. (파훼가 극히 힘듬)

매구+매구+우사 / 조졋.. 도 아니고, 웃으면서 즐겜 하게됩니다. 실소터짐. 쌍매구를 생각보다 자주 마주치는데, 나머지 1직업이 뭐가됬든 무수한 분신드리블쇼에 한번, 즉발흑정궁에 두번. (적이 실수하길 기도해야 하는것에서 이미 파훼 불가능)

세이지? 매화? 드카? 날먹케릭이긴 하지만 파훼가 조건부 가능은 한 존재들임.

걍 애초에 얘들은 케릭을 설계단계부터 너무 잘못 만든것 같습니다. (근데안고쳐..)
지인들도 많이하는 케릭이라 너프하라고 하기도 미안한데,
그럼에도 이 생태계 교란종들은 조치가 필요한것 같아요..
이 글의 요지는, 케릭을 조져놓으란게 아니고 파훼가능한 단점을 만들어달라. 입니다.

물론 저같은놈 의견은 펄없이 1도 관심 없을듯..
반박시 님말이 옳고 존중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