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지 얼마되지않은 뉴비 금수랑입니다.


질문이 많은 우리 친구들에게 팁이랄것도 아닌 잡설을 좀 하자면


일단 팁게에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검색하기 어려운 우리들은 비슷한 질문을 많이 합니다.


60까지 키워본 후기를 직접 써봅니다.


1. 56까지 템셋팅


팁게시판 - 짱큰님 글

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35281?name=subject&keyword=%EB%89%B4%EB%B9%84


팁게에 뉴비/초보 만 검색해도 쏟아지는 정보들을 정독하면 전혀 어려움없이 달성가능합니다.


제 경우 (검은장막 무기 / 봉인된 보조무기 / 기타 퀘스트 방어구 / 아술라 악세) 를 얻은 후

메디아 지역 어딜가도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사막 나가 바심 포건 까지도 무리없이 사냥합니다.

참고로 퀘스트 방어구는 폐철 투구 등등 사냥터에서 드랍되기도 합니다.




2. 스펙 보다 렙이 먼저


여기가 중요합니다...


56찍고  고 극 수련 하늘봉  까지는 어떻게 긁어모아 구매했다하더라도,


이제부터 돈 빨리모아서 인벤에 있는 뉴비스러운 퀘템들부터 처분하고 싶어 아주 근질근질 거립니다.

난 뉴비를 벗어나고 싶으니까요!! 그런데 돈이없으니 야만을돌고, 펄템 팔고,,


제가 팁게 어느글이었는진 모르겠지만 템보다 렙이 먼저라는 글을 읽었습니다.

렙이 올라갈수록 증가하는 스킬들의 데미지계수 와 배울 수 있는 흐름스킬들이 더더욱 나를 강하게 만듭니다.


56때 고 보스템을 입은것보다 58~59때 퀘템으로 사냥하는 것이 더더욱 빠르다는 뭐 그런 내용이죠.


사실 56부터 템걱정하는건 괜한 걱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저도 많은 시간을 허비했거든요.


우리가 걱정할것은 다음렙업때 찍을 수 있는 스포의 여유가 있는가 입니다.


확실히 렙업하고 스킬을 배울수록 강해진다는게 느껴집니다.

전방가드 슈아 엠흡 피흡 등등 각성스킬들을 충분히 잘 이용해보십시다.


체감상 59~60 부터 각성스킬들이 상당히 쌔집니다.


저도 59찍을 쯔음 까지는 퀘템으로 버텼습니다만 전혀 무리는 없었습니다.

57까지 메디아 지역 ( 소산은 퀘때문에 한번만 가봄 )

58부터 사막 나가 포건 바심


보스템은 뉴비에게는 그림의 떡 입니다. 기억의 파편이 몇백개가 들어갈지, 돈이 얼마나 깨질지 모르기때문이죠.

창고에 재료들은 강화하기에는 너무도 빈약한실정입니다. 운좋게 보스템을 얻었더라도, 섣부르게 덤볐다가는

창고 한켠에 자리만 차지하고 손가락만 빨아야되는 실정이 되버리기 쉽죠.


창고에 꾸준히 돈을 모아둡시다. 최소 10억 정도 모였다면, 그 뒤에 보스템 입찰을 하든 비밀상점으로 뽑아서 직강을 하든 방어구를 고 셋으로 변경하든 악세를 띄우든,,많은 방법들이 있죠.




글이 흐지부지 된거같습니다만, 정리하자면




1. 퀘스트템으로도 우린 충분히, 아니 오히려 효율적이다.


2. 60전까지는 스펙욕심보다 레벨욕심으로 사냥해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