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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01:54
조회: 14,697
추천: 18
v1.0 몬스터 적중률 & 회피율 계산기 Excel 버전안녕하세요.
쌍수도끼의 대머리 헤어를 가진 바바를 플레이하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이번에 여러가지 테스트중에 이 과정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해당 계산기를 만들어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2에서는 레벨에 따른 보정 , 그리고 이 보정은 좋은 장비면 필요없다 등 많은 댓글과 내용을 보고 만들게 된 계기인데 실제로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지 검증할겸 만들어보았습니다. 해외 사이트 혹은 영문으로 된 여러 유명사이트가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나 한국어 편의성을 위하여 제작해본것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만든 계산기는 1차적인것이라 배포가되면 누군가 잘못된 연산식과 오차점 혹은 몬스터의 고유 방어력 공격등급(어택레이팅)을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신다면 도움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초안이니 만큼 버전은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 목차 ※ 1. 계산기 사용방법 2. 방어력과 레벨의 연관성 테스트 3. 내용 요약 -------------------------------- 1. 계산기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엑셀시트에도 적어놨지만 매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한 계산식은 아래 링크의 2007.10.12 에 작성된 자료를 근거로 하여 만들었습니다. ![]() ◎ 공격자 어레 - 공격자는 몬스터 혹은 캐릭터를 공격자로 택1 하여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방어자 디펜 - 공격자가 몬스터인 경우 , 캐릭터 방어력을 기입 - 캐릭터가 공격자인 경우 , 몬스터 방어력을 기입 ◎ 방어력 무시 - 정수값인 25 , 33 , 50 , 58 , 66 , 75 , 91 기입 / 방어력 무시 % 나올수 있는 모든 값입니다. - 방어력 무시자체 옵션으로 100을 기입하지말것 / 방어력이 존재하지 않으면 디아블로 최대 적중 95프로에 수렴 ◎ 공격자 레벨 - 공격자 레벨은 공격자 어레를 기준으로한 대상자를 작성 / ex) 몬스터인 경우 트라빈컬 의회원 85레벨 기입 - 0과 100은 기입하지말것 ( 단순한 계산식으로 인한 연산오류 생김 ) ◎ 방어자 레벨 - 방어자 레벨은 방어자 디펜을 기준으로한 대상자를 작성 / ex) 캐릭터인 경우 캐릭터 레벨을 기입 - 0과 100은 기입하지말것 ( 단순한 계산식으로 인한 연산오류 생김 ) ※ 방어력 무시 옵션은 인게임의 내 캐릭터 정보창에 명중률이 반영되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방어력과 레벨의 연관성 테스트 테스트 방법은 트라빈컬의 '의회원'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테스트하기에 앞서 의회원의 레벨은 ![]() 출저 : 그 아이템 거기서는 드랍 안돼요! 지역 및 보스별 TC와 드랍 장비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3445&site=diablo2 ← 클릭시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85레벨이며 유니크몬스터 , 부하들 포함 전부 85레벨입니다. ![]() 공격자와 방어자의 레벨은 비례관계를 가집니다. 특정구간 비정상적으로 패널티수치가 증가 혹은 감소하진 않습니다. ------------------------------------------------------- 의회원(카운슬멤버)를 기준으로 한 75레벨의 방어력 2357과 3300의 수치 비교입니다. 계산으로 추측된 의회원의 공격등급(Attack Rating)은 4800~5000 정도로 추정되어 4850의 수치를 넣고 계산하게 되었습니다. ![]() ![]() 계산기에 대입결과 결과값은 ![]() 의회원의 적중률 %와 비슷한 값이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단 , 해당 의회원 명중률은 근사치를 추측한 값이므로 오차는 존재합니다. 몬스터 방어력 및 명중률에 관한 자료가 있다면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내용 요약 1. 레벨의 격차에 따라 패널티는 존재한다. 2. 패널티를 완화시킬 정도의 장비를 착용하면 특정 난이도 구간은 레벨과 별개로 완화가 가능하다. ex) 명중률이 노말난이도에서 많이 부족할때 천사세트(엔젤세트) 반지 목걸이를 착용하는 경우 일정수치의 고정 명중률이 존재하는 상태로 소서리스 스킬 '인첸트'를 부여받는 경우 3. 레벨에 따른 패널티와 장비가 좋으면 문제없다는 이 두가지 내용은 다 맞는말이다. 바바리안(야만용사)를 기준으로 트라빈컬 사냥시 부가설명을 한다면 만약 레벨이 80~85레벨 사이에 잘 죽는다면 본인의 캐릭터가 방어력은 낮은게 아닌지 몬스터를 때렸을때 생명력흡수(라흡)이 타격되는 유무따라 되고있는지 확인이 필요한것 잘 안죽는다고 하면 해당 유저의 장비와 방어력 공격등급등 세팅을 상세하게 봐야함 다른 유저와 장비는 같은데 잘 죽는다면 캐릭터레벨을 1차적으로 확인하고 2차는 몬스터의 오라유무 명중률과 방어력에 관련된 오라는 선고(컨빅션) - 방어력 및 저항력 감소 축복받은조준(블레시드 에임) - 오라를 받은 대상의 명중률 증가 광신(파나티시즘) - 오라를 받은 대상의 공격력 및 명중률 증가 ( 오라 소유자 외 주변대상자는 일정수치적용 ) 그밖에도 위협되는 오라의 종류는 위세(마이트) - 공격력 증가( 해당 오라는 레벨 그대로 주변에게 적용받는 오라 ) 신성한 빙결(홀리 프리즈) - 일정시간마다 냉기속성 공격 및 오라소유자는 결빙면역 상관없이 빙결추뎀 및 둔화 신성한 충격(홀리 쇼크) - 일정시간마다 번개속성 공격 및 오라소유자는 직접타격시 번개 추가데미지 신성한 불꽃(홀리 파이어) - 일정시간마자 화염속성 공격 및 오라소유자는 직접 타격시 화염 추가데미지 등이 존재하며 오라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짧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락된 정보나 추가 내용 있을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д-◕-༽⎠ ※ 사용방법 가이드영상 ※ 디아블로2를 평범하게 즐기는 유저입니다. 겜블과 드루이드&바바를 제일 좋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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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973030199.xlsx [22K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