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운더 테러존풀방 인두피스트질딘>
글 마지막에 솔로 플레이 영상 추가했습니다.



글을 올리기에 앞서 이 세팅에 영감을 주신 팁게인증글의 저자 "Zl존퐁퐁남v"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는 "Zl존퐁퐁남v"께서 쓰신 "이제 대세가 될 낙인, 인두마를 남자답게 즐겨보자. (진짜 앰플마)" 링크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5635?my=con



!주의 : 템이 까다롭고, 바바버팻, 인첸버팻이 있어야합니다. 
         (추가로 나홀로 8계정이 된다면 광랩가능)
         외부지원이 없더라도, 솔플시에 콜투버프후 피통이 2300이 넘어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이 세팅의 특징은, 인두룬어를 활용해 앰플을 걸고, 스톰래쉬의 스태틱+전기데미지, 물리데미지와 인첸화염데미지를 선고의 방깎과 저항깎을 걸어서 몬스터의 유형과 저항에 상관없이  테러존풀방 카우방까지 살살 녹는 극딜을 넣는 깡패세팅입니다.

그리고 인두에 대해서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룬어활중에 유일하게 폭발화살이 나갑니다. 
이 폭발하는 화살이 소서의 인챈트를 받으면, 풀방 잡몹이 내성몹이 아니라면 한방~두방에 죽습니다. 게다가 선고오라까지 받으면, 더 데미지가 강력해집니다.
인두활의 다른옵션들도 하나 빼놓을것이 없습니다. 악피, 치명, 회복저지, 방무 등등, 직접 쏘셔도 훌륭합니다.
(인챈소서가 있으시다면 말이죠)

인두가 아마존들에게 외면받았던 이유는 원거리케릭인 활아마존이 맞아서 발동되는 인두를 사용하기가 부담되었기 때문입니다.
팔라딘은 튼튼하기때문에 인두를 적극 활용할수 있습니다.


1. 아이템

무기 : 에테스톰래쉬(조드작), 스왑 : 인두활(아무거나 가능)
목걸이 : 팔라2스킬시전속도20(필수),올레지15부분레지1
반지1 : 패케듀얼링+부분레지+명중률
반지2 : 칠흑서리
투구 : 기욤(공속모저작 : 공속15를 챙겨줘야 14~15파낙에서 에테스톰래쉬로 4프레임 질이 가능합니다.)
방패 : 불사조
갑옷 : 수수
장갑 : 피흡10강타힘부분레지2개 크래프트장갑
신발 : 선혈

참고) 인두와 아트마의 차이점
아트마 : 앰플2랩, 발동확률 타격시 5% -> 앰플범위 2.6미터, 지속시간 11초
인두 : 앰플14랩, 발동확률 피격시 35% -> 앰플범위 10.6미터, 지속시간47초


(모든 상태는 바바오더, 소서인챈을 받은 상태입니다.)

2. 스킬

1) 방어쪽 : 기도1->정화1, 구원1
-> 정화는 앰플저주나 독에 걸렸을때 이동중에 빠르게 풀기 위함이고, 구원은 활스왑시 고정오라입니다. 
2) 공격쪽 : 선고길목1씩, 선고콜투버프후 25, 신성한충격M
3) 전투쪽 : 전부1씩 주고, 희생M(마지막에 찍어주고, 99렙에 다찍기 가능), 신성한빛줄기M, 천상의주먹M

스킬이 99렙에 남는것 없이 딱 떨어집니다. 



3. 스텟  

1) 힘 : 남는것 전부
2) 민 : 활 요구민첩에 맞게 찍어줍니다. 저는 쉐도우보우라 188을 찍었고 볼텍스불사조라 188을 찍으니 블럭 75%가 나왔습니다.
3) 체 : 버팻버프후 생명력3800까지 찍어줍니다. 3000만해도 충분하나 활로 스왑하고 맞을것 감안해서 조금 넉넉히 찍어줍니다.

4. 용병세팅

15파낙신뢰, 안뚜, 인내를 채용했습니다. 
액트1 화염화살용병입니다. 빙결화살은 몹을 느리게해서 본체가 두드려맞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모든 상태는 바바오더, 소서인챈을 받은 상태입니다.

5. 사냥방식

소수는 그냥 활을 쏘거나 때려서 잡으시고,
다수 몰려있을때는 인두스왑후 텔포후 몹사이로 뛰어다니면 방어력이 0이되서 금방 인두버프가 발동됩니다.
인두발동되면 스왑후에 녹여주시면 됩니다.
14레벨 앰플이라 범위도 넓고 지속시간도 매우 깁니다만, 몹들이 몇초 버티지를 못해서 지속시간은 의미가 없습니다.

6. 세팅의 특장점 

강타+93%, 4프레임질, 열의피해 12K, 시전속도+50%(39%피스트컷, 48%텔포컷충족), 패힛+86%(86%컷충족)

실제로 인두피스트질딘을 해보시면 이상하게 플레이가 매끄러운걸 느끼실텐데요,
그 이유는 인두피스트질딘도 38렙 시너지를 모두 찍은 피스트가 있는데, 이것으로 인해 언데드, 악마에게 여전히 쌥니다.
이것이 근접질딘에게  귀찮은 독침쏘는애들이나 도망다니는 피작은 애들같이 까다로운 애들을 다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극피딘할때 하나하나 피스트라뎀으로 점사해야하는 물리내성 프렌지로드류들이나, 아예 답이 없던 물리내성, 번개내성 프렌지로드류들을 인두피슷질딘은 그냥 썰어버립니다.

인두를 왜 팻에게 들려주지 않느냐는 의문이 드실수 있으실껍니다.
인두를 팻에게 주게되면 보스전에서 앰플거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보스가 팻을 봐주질 않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전투에서도 앰플은 잘걸리나 원거리 몹에게 앰플이 먼저 걸리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근거리전을 우선으로 하는 팔라딘에게는 근거리타겟부터 노화를 먼저 걸어주는 노화용병이 더 유리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다만, 용병인두가 아주 좋은 경우가 있긴합니다.
액트5에 전기쏘는 애들이나 액트4에 메이지류가 앰플이 바로바로 걸려서 잡기 좋긴합니다만, 
걔들은 세팅마추면 어짜피 텔포해서 때리면 금방죽는 피통이 작은 애들이라, 앰플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7. 테러존 8인 풀방 사냥영상

테러존 8인 풀방입니다.
초상화를 지워놔서 솔로방처럼 보일수 있습니다만, 풀방입니다.


8. 테러존 솔로방 사냥영상

악마의사지 인챈버프와 콜투버프 사용했습니다.


스톰래쉬방패때 선고도 꺼놓고 찍었네요 ㄷㄷ

소집 착용하시고 솔플로 하셔도 강력합니다.
굳이 인두가 필요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풀방까지를 고려한 세팅이라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바바함성과 소서인챈을 지원받았을 뿐입니다.
사실 솔로방은 가성비세팅으로도 널널하기 때문에 이렇게까지 투자하실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9. 테러존 솔로방 사냥영상 (노인챈, 노스왑)

나는 소집을 가방에 가지고 다니고 싶지 않고 착용하고 바로바로 쓰고싶다! 하시는 극한의 편의성을 추구하는 분들을 위해, 소집 카두세우스로 사냥하는 영상을 올립니다.
3천상이 붙어있으면 좋지만, 소집에 카두세우스라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아무 5솟 카두세우스라도 됩니다.
소집에 40공속이 있어야 4프레임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