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아시아 예선때 4백을 쓰긴 했는데


그때도 수비쪽 얘기가 많이 나왔었음


특히 그때 수미가 누구더라.. 아무튼 수미쪽이 ㅈㄴ 불안했고


4백을 쓰기엔 풀백층도 ㅈㄴ 구린거임





근데 이론상 3백이 이걸 커버치긴 하거든


일단 센터백이 셋이니까 굳이 수미를 안써도 되고


중원에 수미를 안써도 되니 백승호, 김진규, 황인범 같은 선수 동시 기용이 가능함


게다가 3백의 윙백은 4백의 풀백과는 좀 달라서 윙어를 어느정도 끌어다 써도 되거든


ㅈㄴ 구린 풀백층도 해결이 되네?









물론 홍명보가 잘하고 있다는 얘기는 절대 아님


우리나라가 4백이 아닌 3백을 선택할 명분은 충분했다는거지..


뭐 그렇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