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말 기준이고, 아직 다양한 캐릭터로 데이터를 쌓은게 아니라 데미지 관련 설명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누락된 패턴, 잘못된 정보, 올바른 대응방법,  tmi 등 자유로운 의견 환영합니다.
*일부 패턴은 카멘의 모션을 보여주기 위하여 맞는 장면이 삽입되었습니다.
*빨간카멘 패턴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1) 검등패턴

-카멘이 검을 등 뒤에 메고 있을 때 사용하는 패턴으로, 조우~255줄, 지파후~90줄까지 나올 수 있는 패턴입니다. 일부 패턴은 지파~90줄에서 변형됩니다.

1. 순간이동-검기-홈런 



-카멘이 파란 구체를 손에 든 뒤, 랜덤 어글자에게 순간이동을 해서 검기를 날리고, 180도 or 270도 회전해서 내려찍고 날립니다.
-이 때 머리 위에 검 표식이 있는 사람에게 디버프 타이머가 끝날 때 분신 장판이 생기며, 분신이 검기를 날립니다.
-카멘과 분신이 날리는 검기를 맞으면 치명상 디버프가 생기고, 그 자체의 데미지도 강해서 맞으면 사망할 수 있습니다. 
-찍고 날리는 후속타는 데미지가 강하진 않으나 지파 이후에 맞으면 낙사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카멘이 순간이동한 직후 검기를 날린 쪽은 찍기 공격에 안전이며, 카멘 기준 왼쪽 옆구리에 붙어있어도 안전합니다.
-조우 시 순간이동+검기를 확정으로 사용하며, 찍고 날리는 패턴은 단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2. 오안왼밖





-검이 오른쪽(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 안쪽이 안전, 왼쪽(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 밖이 안전입니다.
-자체 데미지는 강하지 않으나 지파 이후에 맞으면 낙사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3. 백스텝 패턴 4종 

-백스텝을 하면 일단 정면조심 / 어글자 확인
-백스텝-부메랑검을 제외하고 맞으면 암흑에 걸립니다.

백스텝-브레스



백스텝-레이저



백스텝-부메랑검



백스텝-암흑레이저 장판



4. 시계방향 벨가 



-시계방향으로 레이저를 내뿜습니다. 맞는 위치에 있어도 경면으로 씹고 맞딜할 수 있습니다.

5. 검 비+어글자 찍기



-어글자를 계속해서 바라보며 빨간 장판을 생성하다 전방을 크게 찍습니다.
-빨간 장판에 맞을 시 경직이나, 치명상은 쌓이지 않습니다.
-어글자가 헤드를 고정해주면 좋으며, 지파 이후에는 낙사에 유의해야 합니다. 

6. 치명상 장판 비



-여러개의 큰 붉은 장판을 생성합니다.
-맞으면 치명상 스택이 쌓이므로 피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7. 오각형



-카멘에게 딱 붙어있거나, 장판을 피해 떨어지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맞으면 치명상 스택이 쌓입니다.

8. 검찍 휘릭



-검을 하늘로 올려보낸 뒤, 검이 원형 범위로 찍고 카멘이 뒤로 뛰어 검을 잡고 360도로 휘두릅니다.
-검이 찍히고 나서 피면기 or 안쪽으로 이동기를 사용하면 회피하실 수 있습니다.
-출몰 빈도가 낮아 방심하기 쉬운데 지파 이후에는 낙사당할 수 있으므로 항상 나올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9. 원투뒤왼 



-전방 원투베기(경직)-뒤 잡기-왼쪽 부채꼴 피격입니다.
-후방은 잡기 판정입니다(피면x).
-데미지는 강하지 않으나 지파 이후에 뒤잡에 걸리거나 왼찍을 맞을 경우 낙사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10. 드레이븐



-경직 공격이며, 헤드 안전입니다.
-백딜러들이 경면으로 씹고 맞딜할 수 있는 공짜 딜타임 패턴이나, 서폿의 케어가 없으면 매우 아픕니다.

11. 차원문



-차원문을 7번 소환해서 검을 날려보내고(원인은 모르겠지만 경로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8번째에는 카멘 본체가 튀어나와 랜덤 어글자를 향해 전방을 찍고 양옆으로 넓게 터집니다.
-차원문에서 나온 검을 맞으면 치명상 스택이 쌓입니다.
-지파 이후에 이 패턴이 나올 경우 공대원들이 다같이 카멘 본체를 중앙으로 유도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낙사 위험).

12. 암흑파도



-파도에 맞으면 경직과 암흑에 걸립니다. 경면으로 씹어도 암흑에는 걸리며, 이동기를 사용해 씹으면 암흑에 걸리지 않습니다.
-검잡패턴에서 살짝 변형됩니다(검잡패턴 참고).

13. 유도 레이저+어글자 브레스



(2023-09-23. 유튜브 영상에서 지파 전에도 나오는 것을 확인해 일단 칼등패턴으로 편입)
-카멘이 지속적으로 랜덤 어글자를 바라보며, 각기 다른 어글자를 향해 공중에서 레이저를 쏴내리고, 쳐다보고 있던 어글자 방향으로 브레스를 쏩니다.
-유도 레이저 어글자는 장판을 최대한 바깥쪽으로, 브레스 어글자는 팀원들이 없는 곳으로 유도하면 좋습니다.

14. 리탈



-바깥안전-안쪽안전입니다.
-리탈은 경직이지만 데미지가 꽤 아프며, 막타가 피격이라 기상기가 없을 경우 바깥이 터지는 후속타까지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파 이후에는 살짝 변형됩니다(지파패턴 참고).

1-1) 지파패턴

1. 리탈



-기본 리탈 패턴과 동일하나, 제자리가 아닌 랜덤 어글자에게 순간이동을 한 후 바깥이 터집니다.
-리탈을 피한 후 공대원들이 (가능하면 가운데에서) 한자리에 모여 카멘을 유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검 패턴

-255줄 이후, 검이 분리되고 나서 검을 잡기까지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검이 날아가는 위치는 파랑/빨강장판 어글자가 있던 방향입니다.
-검은 약 3개 정도의 패턴 간격으로 카운터를 시전합니다. 2회 연속 카운터일 수 있으며, 성공한 이후 무력화가 이어집니다.
-무력화에 성공했다면 이후 카멘 중앙에서부터 암흑파도가 확정으로 나옵니다.

1. 찍고 와이파이



-공중에 뜰 때부터 찍을 때까지 공격할 수 없으며, 찍을 때 찍은 위치 역시 작은 원형으로 터집니다(피격판정).

2. 올려치기 리탈



-랜덤 어글자를 바라보며 수평으로 눕고, 올려친 후 리탈을 시전합니다.
-케어 없이 맞으면 매우 아프기 때문에, 검이 수평으로 갑자기 눕는데 카운터가 아니라면 밖으로 빠지면 됩니다.
-리탈 시전 중 백헤드가 보이지는 않지만 데미지는 들어가며, 패턴 자체는 경직 판정이라 경면으로 맞딜이 가능은 합니다.
 
3. 암흑파도



-검이 공중에서 빛나며 부르르 떤 뒤, 땅을 찍으며 암흑파도를 내보냅니다.
-카멘 본체 암흑파도 패턴과 성질이 같습니다.

4. 찍고 안으로



-검이 땅 속으로 사라진 뒤, 좁은 범위를 찍으면서 나타난 후 바깥쪽이 터집니다.
-처음 표시되는 안쪽 범위가 터진 후 검에 붙으면 됩니다.

5. 즉발카운터



-랜덤 어글자를 향해 수평으로 누우며 카운터를 시전합니다.
-실패 후 어글자를 향해 베스티지 4회 or 빙글빙글 치명상 패턴을 시전합니다.

6. 순간이동 카운터



-검이 사라진 후 화면이 어두워지고, 순간이동을 한 후 카운터를 시전합니다.
-실패해도 전방을 한번 긋는 것이 끝이라, 카운터를 치지 않고 딜을 계속 넣는 것도 유효한 방법입니다.

3) 검잡패턴

-카멘이 검을 손에 들고 있을 때 사용하는 패턴으로, 분리된 검을 잡은 후~210줄, 말타기 타임어택 성공~지파, 90줄~0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1. 3찍



-어글자를 향해 두번 찍고, 순간이동 후 세번째로 찍습니다.
-3찍 모두 어글자를 향해 찍기 때문에 어글자가 헤드 방향을 고정해주면 좋습니다.

2. 앞뒤



3. 도넛



-2회 터지는 도넛형 장판을 생성합니다. 맞으면 암흑에 걸립니다.
-55줄 아재패턴-분신잡기 이후 확정으로 시전합니다.

4. 공포구슬



-카멘이 작은 구체를 손에 든 뒤 터트립니다. 구체는 6갈래의 큰 흰 구슬로 쪼개지며, 각각의 큰 구슬은 누가 맞거나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6갈래로 작게 쪼개져서 퍼집니다.
-구체를 터트린 직후 랜덤 어글자(공포에 걸린 사람이 우선순위로 타게팅이 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음)를 향해 순간이동하며, 정면을 마구 베고 검기를 날립니다.
-흰 구슬에 맞으면 절대공포(성부로 해제 불가)+암흑에 걸립니다.
-카멘 손 밑에서 한 명이 시정을 쓴다면 해당 인원이 공포구슬을 전부 맞아줄 수 있어 쉽게 파훼가 가능합니다.
-시정파훼법을 쓰지 않는다면, 다같이 백에 모여있다 카멘이 순간이동하고 나타나는 순간 백으로 회피한 후 흰구슬을 피해주거나(공대 합이 맞지 않으면 힘듬), 카멘 백헤드의 일직선 방향으로 멀리 도망쳐서 각자도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면 베기+검기 데미지가 큰 데다 정면베기에는 걸리지 않았다 해도 빨강카멘이 연계된다면 웬만해선 사망하기 때문에 반드시 회피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5. 그림자 패턴 3종

-전조가 보이자마자 카멘 기준 좌우 방향으로 피하면 회피할 수 있는 패턴들입니다.
-전조가 매우 짧고 데미지가 크며, 낙사 역시 가능하므로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조심하도록 합시다.

전방 그림자-잡기



-카멘이 전방으로 그림자를 소환하면서 뒤로 빠진 후, 그림자가 카멘 쪽으로 올려치고 카멘이 전방을 찌릅니다.
-누군가 찔리면 잡히게 되며, 180도 뒤돌아 바닥에 내려찍고 터트립니다. 이때 카멘 백에 딱 붙어있으면 피격당합니다.

전방 그림자-X 찍기



-카멘이 전방으로 그림자를 소환하면서 뒤로 빠진 후, 도약하여 X자로 찍습니다.
-X 첫타를 맞으면 2타 역시 맞게 됩니다.

후방 그림자-사두룡격



-카멘이 후방으로 연기를 내뿜고, 후방에 그림자가 생겨 카멘의 백에 있던 사람들을 찔러 전방으로 보내고 사두룡격을 시전합니다.
-회피한다면 꽤 긴 프리딜 타임이 주어집니다.
-기상기가 있다면 그림자에 피격당한 후 기상기를 사용해 옆으로 빠져 데미지의 일부만 입을 수 있습니다.

6. 전방 파란그림자-연속베기



-카멘이 전방으로 파란 연기를 한번 뿜고, 전방을 크게 베어 뒤로 띄운 뒤 백스텝을 하고 마구 벤 후 앞으로 날려보냅니다.
-뒤로 띄우는 방향, 앞으로 날리는 방향 모두 낙사가 가능하므로 말타기 타임어택 이후~지파 전까지 조심합시다.
-전조를 캐치해 회피할 시 꽤 긴 딜타임이 주어집니다.
 
7. 도넛-찍기-잡기



-카멘 전방 원 모양부터 도넛 모양으로 퍼져나가는 장판을 터트린 후, 랜덤 어글자를 향해 찍은 다음(원형으로 터짐), 전방을 찌릅니다. 
-누군가 찔리면 잡히게 되며, 180도 뒤돌아 바닥에 내려찍고 터트립니다. 이때 카멘 백에 딱 붙어있으면 피격당합니다.
-맨 안쪽이 터진 후에 곧바로 걸어 들어가거나 4번째 도넛(안전도넛)에서 장판을 피해준 뒤, 카멘이 어글자를 향해 찍을 때 이동기를 사용하여 회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8. 암흑파도-찍기



-암흑파도를 내보낸 이후, 랜덤 어글자를 향해 찍고, 찍은 곳 기준 꽤 큰 범위가 터집니다.
-쿨이 돌아와 있는 피면기가 없다면 파도를 그냥 맞고(경면 사용 권장), 찍는 것과 동시에 이동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9. 야랄



-앞뒤뒤-(어글자)앞뒤앞-백스텝 후 (동일 어글자)검기날리기로 진행되는 패턴입니다. 두번째 앞뒤앞때 어글자를 확인하고, 어글자는 카멘과 멀어지는 방향으로 떨어져서 검기를 피해주면 됩니다.
-본인이 어글자가 아닐 경우 백스텝할 곳으로 미리 이동해 꽤 긴 프리딜 타임을 잡을 수 있으나, 카멘에게 너무 붙으면(백이라도) 검기를 맞은 판정으로 치명상 스택이 쌓일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검기를 피할 공간이 좁거나 본인의 이동속도에 비해 카멘과의 거리가 너무 가깝다고 판단되면 시정 사용을 권장합니다.
-시간제 패턴으로 추정됩니다.

10. 럴커



-랜덤 어글자 몇 명에게 파란 장판이 지속적으로 유도되고, 해당 장판에서 암흑 가시가 솟아납니다.
-암흑 가시는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고, 암흑에 걸리게 합니다. 
-패턴 시작 시 일단 카멘에게서 멀리 떨어진 후, 장판 어글자는 바깥쪽으로 가시 유도, 나머지는 카멘에게 붙어서 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11. 티엔



-90줄 이하에서만 나오는 패턴입니다.
-카멘이 검을 치켜들고 기를 모은 후, 순간이동하여 전방을 크게 찍습니다. 맞으면 즉사합니다.
-전조가 보이면 다같이 모였다가 카멘이 나타나자마자 헤드기준 좌우로 이동기를 써서 회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격돌 들어가기(지파격돌 제외)

1. 1격



-카멘이 말을 타고 한쪽 구석으로 간 후, 시계방향으로 1/8바퀴 정도 이동한 뒤, 3갈래 검기를 날리고 그림자(피격판정 o)들과 함께 전방으로 돌진하여 찍은 후 랜덤 어글자를 바라보며 격돌을 시전합니다.
-카멘이 검기를 날리는 위치의 정 반대편에서 대기하다가 격돌을 들어가는 방법, 카멘 뒤에서 따라다니는 방법 모두 유효하나, 랜덤 어그로를 향해 헤드를 돌리기 때문에 사전 조율을 통해 모든 공대원들이 같은 택틱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2격



-3찍 이후, 카멘이 한쪽 방향으로 가서 그림자 돌진 or 넓은 암흑레이저 장판을 시전한 뒤 나타나 격돌을 시전합니다.

3. 지파 이후 격돌



-백 위치 격돌입니다.
-전조가 보이면 모두 구석으로 이동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