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도 붙였지만 노말3관입니다. 하드3관 격돌은 다릅니다. 제가 혼자 하면서 알아낸 부분들입니다.
음슴체로 진행하겠음.

격돌은 총 4가지 방식이 있는데 1격돌, 2격돌, 지파격돌, 마지막 43줄 격돌이 다 방식이 다름. 
근데 노말은 하드랑 다르게 확정성공할수있는 팁들이 있음. 
길드원들 트라이파티 데려갔을때 처음간 파티랑 (본인도 모를때) 알려주고 간 파티랑 
트라이시간이 12시간 차이났음.
프로그램은 나온 것들 쓰지마셈. 격돌마다 타이밍이 다 다른데 프로그램은 그거까지 고안된게 없음. 차라리 실전영상들보면서 직접 한번씩눌러보는게 낫습니다.

1. 1,2격돌 그리고 마지막 43줄격돌은 처음 막을때만 QWER중에 랜덤이고 2번째 막기부터는 무조건 Q임. 그냥 랜덤없음 처음꺼성공하고 다음꺼부터 무조건 Q에 손 대기하고있으면됨. 지파격돌은 두번만 막는대신 둘다 랜덤임. 이걸 Q인지 몰라서 초반부에 실패하는사람들이 매우많음.

2. 2격돌과 마지막 43격돌의 마지막 3번째 연달아누르기는 2번째 연달아누르기떄 하나라도 Good이 뜨면 템포가 매우빨라진다.
Good이 나오면 다음 막기가 빨리나오는건 아는 사람들은 다알고있을텐데 (딜타임감소) 2격돌이랑 마지막 43줄 격돌의 경우 2번째막기때 good이 한개라도 뜨면 마지막 막기에서 처음 Q는 똑같은 템포로 나오지만 연달아 눌러야되는 것들이 1.5배이상 빠르게나옴. 원래는 따-다-닥 눌러야됐다면 2번째 막기에 good이 한개라도 떴다면 따다닥 바로 눌러야됨. 영상몇개찾아보면 이해될거임. 이건 보고할 생각보다 몸이 템포로 익혀야됨. 영상보면서 몇개해보면 쉬움. 이 빨라진 qqq는 보고누르는게 리듬게임의 신이아니라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3. 격돌마다 리듬게임 나오는 위치가 다 정해져있고 다름. 처음에 트라이가서 격돌을 하면 다들 카멘한테 초점을 뺏겨서 리듬게임나오는위치에 눈초점이 늦게가서 많이들 실패함. 1격돌은 모니터중앙기준 오른쪽 위에 나오고 2격돌은 좀 많이 오른쪽에나옴. 지파격돌이랑 43줄격돌은 무조건 맵 센터에나옴. 이 리듬게임 위치는 고정이고 이 위치는 카멘의 공격을 막는위치임. 영상보면 바로 파악될 것. 

4. 2격돌이랑 43줄격돌의 마지막3번쨰 연속으로 누르는 격돌은 처음 Q를 제외한 나머지 2개 Q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고 누르면 늦음. 처음꺼누르자마자 템포로 다다닥 눌러줘야됨. 영상보면서 몇번 누르면 익혀짐. 아까말한 이부분이 앞에서 good이 뜨면 연속으로 엄청빨리나온다는거. 

격돌해본사람은 먼말인지알거고 첨보는사람은 이게 뭔 소린가싶을건데 ㅇㄷ박아놧다가 나중에 트라이하면서 혹은 영상보면서 이글보면 먼말인지 이해될것임. 유튜브 영상중에 본인이 트라이때 할 격돌영상이 매우많고 Good이 뜬것과 Perfect가 뜬것들 여러개 번갈아가면서 연습해보면 이타이밍이 다르다는 뜻이 뭔지 알게될것임.

요약
노말격돌은 하드격돌과다르게 알기만하면 트라이때 성공률이 몇배는 올라가는 노하우가있다.
1격돌 2격돌 지파격돌 43줄격돌은 각자 매번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 1,2격돌 43줄격돌은 2번막기부터 무조건 Q다.
Good이 하나라도 뜨면 다음막기가 빨리나오고(이건 무조건) 리듬게임의 템포도 더빠르다 (3번쨰 막기떄만)
리듬게임이 나오는위치는 게임화면상에 무조건 정해져있다. (격돌마다 다름) 이걸 알고있으면 처음에 대응이 빠르다.

잘쓴거같지는 않아서 이해안되시는부분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