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딜압축률이 좋다

로아는 와우느 여타 mmorpg와 다르게 어그로를 잡아주는 탱커가 존재하지않음 그렇기때문에 레이드에 들어와있는 구성원 8명 모두가 어그로를 분산해서 가져감 거기서 나오는 딜 매커니즘이

어그로탐색->패턴->어그로탐색->패턴 이 싸이클사이사이에 내가 딜을 할수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고 딜을 해야됨 그러므로 허수아비로 측정한 dps가 현실에 그대로 반영되지는 않음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딜 압축률이라고 생각함 패턴과 패턴사이에 얼마만큼의 딜을 넣을수있는가 프리딜 타이밍 몇초간에 얼마만큼의 박아넣을수있는가
요새 핫한 dps표만봐도 광기의 딥압축률이 낮지않다는점 알수있음

버서커의 딜링은 레더 콤보들로 이루어지고 그사이를 체인소드+주력기로 이어주는 구조로 짜여있는대 위의 보스 패턴에 대입해서 어그로 탐색중 위치를 잡고 패턴중에 레더콤을 박는 방식으로 중간중간 현타구간을 최소화 할수있음

2. 훌륭한 경면기와 아쉽지만 가지고있는 피면기

버서커의 선후딜이 너무 길어서 불쾌하다는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들일거임 하지만 이게 장점으로 작용하기도함 남들은 경직과 밀려남때문에 빠져야하는 패턴들에서 무시하고 딜을 할수있음 흔히 광기버서커가 채용하는 8개의 스킬중 버프스킬인 레더와 체인소드를 제외하면 모든스킬이 경직면역임 거기다가 긴 선후딜때문에 사실상 전태나 변신직업(유산,충모닉) 에 준하는 경면 덩어리임 이로써 가져가는 이점도 상당함
그리고 피면기도 가지고있음 물론 좋다고 말하기에는 애매하지만 다크러쉬가 딜싸이클에 포함되지 않는 광기의 특성상 피면만을 위해 들고있을수있음 거기다 시전시간도 길어서 피면시간도 김 개인적으로 나는 하브6관에서 시정을 안듬 이유는 위에 구술했다시피 억까패턴에 피면으로 버틸수있다는 확신도있고 십자바닥 터지는 경직기에 밀려나 낙사당할일이 없다고 자신해서기도함

끝으로 버서커가 지금 굉장히 힘든 시기인건 맞음 버그인지 의도된건지 모를 좆같은 퍼뎀때문에 템렙을 아무리 올려봤자 한방에 그냥 터져버리는걸 어떻게 할수가 없고 아다리 잘못 물리면 아드빨자마자 터지는 장판이나 피격에 풀피에서 의문사도 할수있음
그리고 스웨의 4타 전진판정이 너무길어서 아무리 정조준해서 차징한다해도 다 안들어가는 인강형 몹들에 대한건 충분히 어필할수있다 생각하는대 딜량을 올리는 방안은 반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