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스트라이크 웨이브 대지뒤집기 딜구조는
디스트로이어 날해 날벽, 서머너 3타 고창과 완전히 같은 구조입니다

디트는 정해진 거리를 잡고 차징이후 느리게 전진하면서 망치끝에 적을 맞춰야 풀딜
못맞추면 50~70% 데미지

서머너는 고창의 딜 중심과 외곽딜이 다르기 떄문에  소형 인간보스이면
거리를 잘 잡아서 2타를 정중앙에 맞춰도 3타가 70 100 70 이런식으로밖에 안들어갑니다

패치이후 디트는 날해, 날벽 트포가 아예 삭제되서 거리조절의 리스크가 사라졌습니다
서머너는 외곽딜 감소가 삭제되서 2타 중앙에 보스를 꼽기만하면 소형보스라도 3타 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버서커는 차징이후 스웨를 시전하면 4타가 순차적으로 전진하면서 지면폭발을 일으키며 딜을 일으킵니다
4타를 다맞추기 위해서는 디트처럼 2-3발자국 떨어진 거리에서 넣어야합니다
벨가나 크로마니움 같은 대형보스가 아닌이상 말이죠
차징이 끝났다고 4타 풀딜이 바로 들어가는 것도 아닙니다
4타가 지면에 폭발을 일으키면서 전진하면서 순차적으로 펑-펑-펑-펑 터집니다
고창과 3타가 순차적으로 꼽히는거처럼 스웨도 4타가 순차적으로 터지는거죠
그러기때문에 4타가 다 터지기전에 보스가 이동하면 1-2타만 맞고 나머지는 맞지도 않게됩니다

이번 버서커 밸런스 패치에서 광기버서커 깡딜을 그냥 너프시켯고,
광기만 쓰는 헬블필사, 소드화염을 너프시켜서 광기와 비기 격차를 좁혔습니다
거기에 광기의 치유효과까지 너프시켰습니다
이런점들을 롤백해달라거나 다시 상향해달라는건
이미 테섭이 본섭으로 넘어올때 결정난거라 내부지표 박살이 나지않거나
정말 잘못되서 본사에 직접 찾아가지 않는한 쉽게 받아낼 수 없는 건의입니다

그러나, 빠른 보스에 대응하기위해 디트 날해날벽 삭제하고 서머너 고창외곽딜을 삭제한것은
똑같은 불합리한 구조를 갖고 있는 버서커 스트라이크 웨이브도
충분히 개선을 받아낼만한 사항이라 보고
광기, 비기 버서커 모두가 주력기로 쓰는 스킬이기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우리가 해야할것은
먼저, 디트 날해날벽과 서머너 고창 외곽딜과 같은 똑같은
가디언토벌에서나 적합하던 구시대적 불합리한 구조를
버서커 스트라이크웨이브도 갖고 있다는 점을 개발진에게 인지시켜야 하며,
(4타를 맞추기 위해 거리를 벌려야한다, 차징후 발동하더라도
4타가 순차적으로 터져서 그전에 보스가 움직이면 맞지를 않는다.)

이를 위한 개선으로는

디트날해날벽 삭제처럼 거리조절 필요가 없도록 4타가 아닌 1-2타만 터지게 개선
고창외곽딜 삭제처럼 4타를 어디서 쏘던 맞도록 발동 거리를 좁히고 스웨 범위 자체를 늘려서 개선
지면폭발 속도를 상향시키거나 동시에 터지도록 상향입니다

건의좀 많이 고객센터에 보내주세요
그 길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