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에서 시작해서 자문자답 시작

Q1 : 가장 이상적인 파티는 어떤 것인가?
A1 : 딜도 좋아서 패턴도 잘 넘어가고 무파 기믹 안정적으로 수행하면서 생존력도 좋은 파티


Q2광기는 파티에서 어떤 것을 중점으로 맡아야 하는 직업인가?
A2 : 설계의도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 때문에 딜을 중점적으로 맡아야 하는 포지션임 
또한 무력부파도 나쁘지 않아서 나름대로 중위층 안정권에 속함


Q3어떤면에서 광기는 이상적인 파티에서 손해를 보는가?
A3자체체방이 최악이고, 선후딜이 길고 여전히 스킬캔슬이 안되는 스킬이 많음
그에따른 쳐맞딜이 필수 불가결함. 때문에 생존이 전직업 최악 


Q4 : 그렇다면 광기를 데려가는 이유는 "딜"이 다른 선택지에 비해 강하기 때문인데, 현 상황은 어떠한가?
A4 : 그래야 하는데 현재 딜이 최상위권 계층이 아니기 때문에 생존성이 전직업 최악인 광기를 데리고 가야할
이유가 없음. 이정도의 딜을 가지고 생존성도 괜찮은 직업이 널리고 널렸기 때문임 
무력부파는 나쁘지 않은데 이런 애를 무력부파의 메리트를 가지고 데려가기엔
현재 레이드 컨텐츠의 무력부파의 중요성이 많이 떨어짐. 그리고 차라리 디트 워로드를 데려감 
그럼 생존 상관없는 렙찍누에선 어떠냐?그것도 애초에 딜이 최상위권이 아닌데 대채제가 많음
즉, 광기 버서커만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하나도 없음

고점 특화 : 스트라이커, 달소리퍼, 데헌, 인파, 특화블래스터
포지션 특화 : 건슬링어, 호크아이, 서머너, 환류소서
시너지 특화 : 배틀마스터, 블레이드, 워로드
가성비 특화 : 충모닉, 스카우터
무파 특화 :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체방, 생존성 특화 :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육각형 특화 : 인파, 블레이드, 창술사, 기공사, 충모닉

광기버서커는 그어디에도 못낌. 이게 문제인거임
한쪽이 특화 되있으면 그게 그 직업만의 "아이덴티티"인거임.
한쪽이 특화되지 않았더라도 두루두루 다 가지고 있으면 
그 직업은 어딜 넣어도 밥값을 하는 "육각형"인 게 그들만의 메리트이자 아이덴티티인거임

광기버서커는? 어디에도 못낌
이런 논지대로라면 사실 광기버서커도 특화 하나 있음
생존력 병신 특화 : 광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Q5 : 딜은 광기랑 비슷하거나 또는 그이상이면서 어떤 방식으로든 생존성도 가지면서, 
기타 수행력도 광기랑 비슷하거나 또는 그 이상은직업은?
A5 : 충단인파, 창술사, 배틀마스터, 기공사, 잔재 블레이드, 갈증리퍼, 특화블래스터, 충모닉, 스트라이커, 

언급 위 직업이 사기고 너프하라니 이런 의미는 절대 아니고 광기의 현상황에 비교했을 뿐임.
대충 적어봐도 거의 10개가 나오네 이럴거면 파티 기여 면에서는 딜은 그저그렇지만 생존, 무력 다 가진
비기가 파티기여가 더 높을거같음 그렇다고 비기가 좋은 선택지도 사실 아님 
폭주 시스템 자체가 현재 로아의 컨텐츠에 있어서 적합하지 않아서 애매하기 때문
그래도 광기보다야 한쪽 파라미터가 바닥으로 곤두박질 치진 않음
비기는 이제 시너지도 생겼다 약간의 상향도 있었기 때문에 딜이 상위권이 아닐뿐, 
"육각형"의 포지션에 설순 있다고 말할 수 있음.
내가 트라이때 지배비기로 좀 했었는데 딜만 좀 포기하면 훨씬 안정적이고 편안함.

근데 딜포기하고 안정적일려고 광기로 넘어온사람 있음? 있으면 손들어보셈



































탕!.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