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로아에 어려운 캐릭이 없음


캐릭 자체가 어렵다는건 병신이고 체방도 난 애초에 아프면 방어구 누른다 마인드라 상관없고

근데 딜구조가 병신인 캐릭인 거에 비해 합당한 리턴이 없음

레드더스트 라는 스킬에 모든 게 달린 캐릭인데
6초 지속되는 레더를 바르고 써야할 스킬이
트포에 시전시간 추가로 달린 일반스킬
2차징 풀 땡기고 거리조절해야하는 차징스킬
홀딩 끝나면 2타에 나눠져서 딜 들어가는 홀딩스킬

요런 애미뒤진 스킬만 있어서 문제임

그 외에 남은 레더 시간동안 소드스톰/템페스트 이후 체인소드(치적) + 주력기 까지 넣어야 온전한 딜이 나오는 캐릭임

공속을 올려도 기본모션이 병신이라 선후딜이 긴 슈사이어

레더/스웨/피니시/소드스톰/템페 - 체인소드/헬블
이 사이클을 다 박는데 10초 소요되고
사이클 굴리는 동안 무빙 불가능함

사멸을 못 쓰는 이유도 이와 같음
스웨가 주력기인데 백어택이 없다 도 있지만

6초 지속 레더(치적33.2% / 공증 24% / 피증6%)
를 일단 박으면 6초 동안 그 자리에서 못 움직이고 지정된 건반을 눌러야함

근데 6초간 가만히 있는 보스가 있나? 하면 옆집 발비노따리 뽀삐도 개소리말라함

무조건 대가리를 돌릴 수 밖에 없는 시간이라 딜 구조상 로아 프로게이머가 와도 백 적중률이 제대로 나올 수가 없음

레더 박고 백잡으러가면 위에 서술한 사이클이 돌아가기전에 레더가 끝남

그래서 공팟에서 버서커들 보면 저새끼들은 대부분 백이라는데 왜 헤드에서 딜을 하고 잇지? 싶으면 이미 레더를 박았는데 대가리가 돌아간거임

내가 15층까지 키워본캐릭이

피메
충단
환류
분망
강무
달소

이것들인데 광기만큼 불합리한 리턴값 가진 캐릭은 3개였는데

달소 충단 분망은 이번 패치로 리스크에 맞는 합당한 리턴이 생겼다고 느꼈음

피메도 딱 안정성에 맞는 딜링이 나온다고 생각함

강무데헌 얘는 어렵다 좆같다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음

사전작업 없고 순간딜 쎈 캐릭이라 백 타이밍 나오면 그 때 바로 쏟아부울 수 있는 캐릭이라 dps가 전부가 아닌 캐릭임
실제로도 본캐 다음으로 세팅 빡세게 해주니 잔혈머신됨


이번에 스커 알카 기공 좋아졌대서 새로 키우려고 하는데
스커는 안키워봐도 알겠고 나머지 두 캐릭도 광기보단 리스크 대비 리턴이 합당하다고 봄


리스크를 낮춰라
리턴값(딜)을 올려줘라 
버게 틀딱년들처럼 이런 소리 하는 것 보단


근접캐릭인데 거리조절해서 써야하는 스웨 개선(고창같음)
피니시 강일 트포 시전시간 증가 삭제
헬블 1-2타 사이의 딜레이 완화

이정도만 패치해주면 된다고 봄
딜 자체는 저 사이클을 다 맞아주는 허수아비 기준으로는 약하지 않음
ex) 하브 4관문

요약
1. 버서커를 포함해 이 게임에 어려운 캐릭은 없다고 봄
2. 근데 광기는 리스크 대비 컨으로 해결이 안 되는 리턴값이 병신임(보스패턴에 의존하는 저점이 낮음)
3. 딜 올리고 리스크 낮출 필요 없이 2년 넘게 방치중인 쉰내나는 선후딜만 개선하면 다 해결됨